바른 생각 바른 글

운명, 우리가 바꿀 수 없는 것은 없으니 일단 받아들여라.

지구빵집 2020. 6. 26. 13:47
반응형

 

 

운명, 우리가 바꿀 수 없는 것은 없으니 일단 받아들여라.

 

모든 게 지나가기 위해서는 바라보아야 한다. 나뭇가지와 꽃잎이 흔들리면 바람인 줄 아는 것처럼 지켜보는 일이다. 받아들이든 받아들이지 않든 지나간다. 받아들여야 한다. 받아들이지 않아서 생기는 더 큰 어둠과 혼란을 막기 위해서는 받아들여야 한다. 

 

"무엇이 나타나는지 판단하지 않고 밀어내거나 끌어당기지도 않으면서

다만 그것을 지켜볼 수 있게 되었다.

그것이 무엇이든 올 만한 것은 오고 일어날 만한 것은 일어난다.

나는 과거의 체험들을 다시 반복하고자 하는 욕망도,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바라는 마음도 없이 단지 관찰한다는 것을, 자유를 다시 발견했다.

다만 있는 것과 함께 있을 뿐 있어야만 한다는 것과는 상관없었다.

싸우는 것이 아니라 함께 있는 삶이었다.

감정과 생각은 여전히 있었지만 나는 그것들을 알아차렸고,

그것들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것 때문에 휩쓸리지도 않았다.

간신히 나는 한 걸음 물러서서 다만 바라보는 것을 배울 수 있게 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