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환경의 영향력은 크고 강해서 우리의 생각, 감정, 건강, 욕망, 태도 등을 결정한다.

지구빵집 2021. 4. 2. 21:17
반응형

 

 

 

환경의 영향력은 크고 강해서 우리의 생각, 감정, 건강, 욕망, 태도 등을 결정한다. 인간은 환경에 지배받는 존재고, 환경과 무관한 이는 아무도 없다. 

 

익명의 군중 속에서 자발적 아웃사이더가 되어 부유하다 보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간격만큼이나 독립된 자유를 누릴 수 있다. 

 

복잡한 정신은 단순한 일상으로부터 해소되며 규칙적인 생활만이 삶을 수호한다. 이것이 내가 신뢰하는 일상의 기적이다. 

 

우리를 괴롭히는 불안, 근심, 두려움 같은 감정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일상을 유지하는 게 최상의 해결책이다. 

 

곧 비가 그치고 태양이 뜰 거라는 믿음, 당장 손에 잡히지 않아도 저 너머에 아름다운 세상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믿음이 필요하다. 삶은 믿는 쪽으로 흘러가는 법이니까. 

 

나는 언제까지나 사소한 것들에 크게 기뻐하며 살고 싶다. 자주 환호하고 거듭 감탄하고 열렬히 사랑하며 살아가고 싶다. 

 

사소한 것들에 크게 기뻐하며 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