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narchist

ESG 도구는 글로벌 과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구빵집 2021. 5. 12. 10:40
반응형

 

 

ESG 도구는 글로벌 과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가 사회 전반에 기여하도록 보장하는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가 COVID-19 대유행 기간 증가하여 왔습니다.
  • 새로운 세계 경제 포럼 보고서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표준을 위한 거버넌스 프레임 워크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권장 사항은 목적, 전략, 구성 등이 포함됩니다.

 

사회적 진보의 점진적인 속도는 때때로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의해 강조됩니다. 전염병, 기후 위험, 경제 및 인종 불평등이 사회의 탄력성을 테스트하고 새로운 운영 방식을 빠르게 강요하는 등 이러한 변화 중 하나에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이해 관계자의 결과를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하여 비즈니스가 적응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점점 더 분명해집니다.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는 지난 18 개월 동안 세계 경제 포럼,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등이 기업 리더들에게 의사 결정에 이해 관계자의 목소리를 포함하도록 촉구하면서 헤드 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의 부상

 

이에 대한 대응으로 많은 기업 리더들은 비즈니스 목적을 재조명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은 2019 년 8 월 기업의 목적에 대한 성명을 변경하여 "모든 미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제"를 장려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Blackrock, State Street 및 Vanguard를 포함한 세계 최대 투자자들은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말에 시작된 투자자 주도 이니셔티브인 Climate Action 100+는 세계에서 가장 큰 167개 기업의 온실 가스 배출자가 기후 변화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자본주의를 재고하는 사회 운동도 성장했다. 예를 들어 Greta Thunberg와 다른 젊은 활동이 지구 기후 파업에 영감을 줄 것입니다. Black Lives Matter 운동은 사회의 심오한 공정한 사회에 점점 더 맞춰 맞춰집니다.

 

말을 행동으로

 

기업은 장기적인 가치 창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이론을 어떻게 수용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두 가지 시급한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일관된 기준으로 이해관계자 관행을 측정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해 관계자 거버넌스를 기업 의사 결정에 포함 보고합니다. 주주, 투자자, 기업 및 NGO 및 규제 기관을 포함하는 기타 관계자는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보고 표준의 수렴 이해와 이해관계 비즈니스 전략에 포함되는 데 대한 그리고 이에 대해 목소리를 왔습니다.

 

새로운 포럼 보고서 인 "회사의 미래 : 대차 대조표에서 가치 표로 이동"은 효과적인 이해 관계자 거버넌스 프레임 워크를 만드는 데 있어 이사회, 의장 및 임원이 취할 수 있는 단계에 대한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은 이미 여러 회사가 따르는 기존 표준을 사용하여 일련의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지표를 제안한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측정 :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대한 공통 지표 및 일관된 보고"라는 이전 논문을 기반으로 합니다.

 

기업 이사회를 위한 확실한 설루션

 

Critical Questions for Stakeholder Capitalism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에 대한 중요한 질문

 

 

새로운 보고서는 기업이 효과적인 이해 관계자 거버넌스를 구현할 수 있는 권장 사항을 제시합니다. 이해 관계자 거버넌스에 대한 "일률적인"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대신 각 회사는 목적에 따라 자체 이해 관계자 거버넌스 여정을 시작해야 합니다. 권장 사항은 목적, 전략, 문화 및 가치, 신탁 의무, 이사회 구성 및 효과, 이해 관계자 참여, 주주/투자자 참여, 인센티브, ESG KPI 및 투명성 및 보고를 포함합니다.

 

성공적인 이해 관계자 중심의 기업은 투자자 기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사회는 투자자가 재정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해 관계자 문제를 알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감독하는 방법에서 투명성의 문화를 보여줍니다. 미래 지향적 이사회는 이해 관계자 관련 문제에 대해 투자자와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 세트, 인센티브 및 보고에 대해 의도적입니다.

 

이사회 구성과 그들이 적용한 인센티브는 효과적인 이해 관계자 중심의 거버넌스를 위한 중요한 성공 요소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기술, 성별, 인종, 연령 및 신체적 능력에 대한 요구를 받아들였습니다. 회사의 이해 관계자를 반영하는 이사회는 KPI 및 인센티브를 구현하여 이해 관계자의 영향을 추적하고 경영진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전년 대비 조직 전체에서 측정된 ESG KPI의 사용은 비즈니스의 성공 또는 기타에 대한 이사회, 경영진 및 인력의 기여도를 평가하는 보다 전체적인 접근 방식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과학 기반 목표와 공급망의 탈탄 소화를 포함한 기후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18 개월 동안의 대유행, 기후 및 불평등 문제는 전례가 없습니다. 그러나 수십 년간의 이해 관계자 이론을 구축하고 새로운 거버넌스 및 ESG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기업 리더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기사 원문 How corporate leaders can apply ESG tools to help overcome global challenges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Toolkits 

문재인정부 남은 1년, 초기 개혁기조 회복이 관건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이미지 출처: https://www.koreatimes.co.kr/www/biz/2020/08/175_291636.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