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인공지능과 인간

인더스트리 4.0으로 생산성을 개선하는 방법

지구빵집 2021. 9. 6. 10:39
반응형

 

인더스트리 4.0으로 생산성을 개선하는 방법 

 

1장: 인더스트리 4.0 - 제조 분야의 4차 산업 혁명 소개

 

지난 10년 동안 제조업은 변화의 시기에 들어섰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작업 현장에 적용되었습니다. 컴퓨터 처리 능력과 데이터 저장의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제품에 대한 새로운 제조 사용 사례가 나타났습니다. 개발에 유리한 환경은 엄청나게 비싼 기술을 저렴하고 확장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빠른 속도로 인공 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 인터넷 연결, 빅 데이터 분석, 양자 컴퓨팅, 3D 인쇄, 사이버 물리 시스템 및 기타 여러 기술을 위한 새로운 산업 응용 프로그램이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촉발했습니다.

 

인더스트리 4.0 이라고도 하는 제조업은 증기 동력 또는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의 도래에 필적하는 비율과 규모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혁신의 영향은 지대하며 잠재력은 여전히 ​​큽니다. Gartner는 다수의 주요 인더스트리 4.0 제품(고급 사이버 보안, 증강 현실)의 시장이 1,500억 달러에서 2,000억 달러 사이에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12개 이상의 기타(적층 제조, 웨어러블 센서)의 시장 가치는 20억~200억 달러입니다. KPMG의 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인더스트리 4.0의 전체 시장은 2020년까지 4조 달러를 초과할 것입니다. 

 

인더스트리 4.0 동안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그러나 인더스트리 4.0은 이윤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그 범위는 제조를 넘어 확장됩니다. 인더스트리 4.0의 핵심은 하나의 기술이나 일련의 기술로 환원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디지털 시대의 업무를 근본적으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전략화하는 방법은 인더스트리 4.0 동안 누가 침몰하고 누가 번성할지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McKinsey와 WEF는 얼리 어답터가 새로운 기술의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사람들보다 인더스트리 4.0 벤처로부터 112%의 현금 흐름 이점을 경험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마찬가지로 Accenture는 IIoT를 도입한 첫 번째 물결이 생산성을 30%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Symantec 은 조기 도입으로 연간 재고를 26% 줄일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가이드는 Industry 4.0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한 리소스로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혁신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최대한 실용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장에서는 디지털 혁신을 전략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행 가능한 팁과 함께 역사적 및 상황적 정보의 조합을 찾을 수 있습니다. 

 

2장: 인더스트리 4.0이란 무엇인가?

 

인더스트리 4.0("인더스트리 4.0")이라는 용어는 독일 정부 메모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초기 사용에서 Industry 4.0은 디지털 기술을 국가 제조 전략에 통합하려는 독일의 시도를 나타냅니다.

 

그 용어는 빠르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Industry 4.0"은 2010년대 초에 제조 커뮤니티에서 일반적인 용어가 되었습니다.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클라우스 슈밥(Klaus Schwab) 회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해 2014년에 쓴 글에서 최근에 명명된 인더스트리 4.0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 발전 사항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인더스트리 4.0은 이러한 기술[AI, 빅 데이터, IoT, 생물 정보학]과 물리적, 디지털 및 생물학적 영역 전반의 상호 작용을 융합하여 4차 산업 혁명을 이전 혁명과 근본적으로 다르게 만듭니다. 이전 혁명.

 

Schwab의 정의가 그토록 설득력 있는 이유는 그가 인더스트리 4.0의 범위와 범위를 식별했기 때문입니다. Schwab을 위한 Industry 4.0은 엄격하게 기술적인 것이 아닙니다. 디지털 기술을 인체 및 물리적 사물에 연결하는 새로운 연결 및 통신 방식입니다.

 

Schwab의 정의는 간결함과 정확성 면에서 이길 수 없지만 다양한 정의에 대한 간략한 검토는 Industry 4.0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시대의 복잡성 때문에 인더스트리 4.0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되었습니다. 각 정의의 강조점은 다를 수 있지만 Industry 4.0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산업적 맥락에서 확장성과 ROI를 달성하는 일련의 디지털 기술
  2. 변화하는 인간, 기계, 노동의 관계
  3. '혁명'이라는 칭호를 얻기에 충분한 분산과 속도

 

또한 논평자들은 제조업에서 Industry 4.0의 세 가지 주요 동인에 동의합니다.

 

  1. 기존 기술과 신기술의 동시 성숙
  2. 제조 사용 사례의 수렴
  3. 규모에 따라 점점 더 광범위하게 채택 

 

2020년 인더스트리 4.0의 핵심 동인.

 

변화의 원동력으로서의 인더스트리 4.0 기술

 

인더스트리 4.0에 대한 많은 정의는 특정 기술 발전에 특권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정의에서 저자는 인공 지능, 빅 데이터, 사물 인터넷 통합, 유비쿼터스 인터넷 연결, 3D 인쇄 및 사이버 물리 시스템과 같은 기술에 대한 비즈니스 사용 사례의 출현을 지적합니다.

 

이러한 기술 중 상당수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비용은 지난 10년 동안 극적으로 감소했으며 기능은 그에 비례하여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아키텍처의 발전으로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클라우드 설루션의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이제 기업은 이 기술을 대규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에게 인더스트리 4.0은 많은 기술이 반응하는 기술 생태계로 융합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 인더스트리 4.0 기술이 시스템으로서 서로를 향상, 활성화 및 증대한다는 사실은 그 이름에 합당합니다.

 

인간과 기계 작업의 성격 변화로써의 인더스트리 4.0

 

몇몇 논평가 들은 인더스트리 4.0이 기술과 일 간의 관계를 보다 광범위하게 변화시키는 것으로 가장 잘 이해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여기서 첨단 기술은 공장 현장에서 작업자와 기계 간의 관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입니다.

 

한 경영 과학자에게 인더스트리 4.0은 “사람이 하는 일과 기계가 하는 일 사이의 차이를 모호하게 만든다고 가정합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제조 역사의 상당 부분에서 작업은 사람이나 기계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이 구분에는 항상 약간의 회색 영역이 있었지만 기계 작업자를 어떻게 분류합니까? 기계를 프로그래밍하는 엔지니어? "일"을 구성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인더스트리 4.0에서는 분업이 더 모호해졌습니다.

 

현대 공장은 인지와 문제 해결, 조립 및 처리가 둘 사이에 분산되어 있어 점점 더 복잡해지는 인간과 기계 간의 릴레이에 의존합니다.

 

딜로이트는 인간과 기계 사이의 이러한 릴레이를 "PDP(물리-디지털-물리) 루프"로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분석가들에게 디지털 및 물리적 공간 전반에 걸친 인간과 기계 노동의 상호 의존성은 인더스트리 4.0의 정의적인 특징입니다. 그들은 "디지털에서 물리적으로 다시 도약하는 것입니다. 분석된 데이터와 정보에 따라 행동하는 능력입니다. 이것이 인더스트리 4.0의 본질과 가치를 구성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딜로이트 그래픽]

 

인더스트리 4.0 – 직장 생활은 사생활과 유사

 

인더스트리 4.0이 완전히 다른 것을 의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Dentsply Sirona의 공정 엔지니어인 Dan Ron에게 Industry 4.0은 "개인 생활과 유사한 직장 생활을 주도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Ron은 일상생활에서 디지털 도구의 존재와 유용성을 받아들였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좋든 나쁘든 우리를 돕는 장치, 우리를 보완하는 앱, 유비쿼터스 인터넷을 통해 하루를 보냅니다.

 

이것은 제조의 경우가 아닙니다. 많은 공장이 여전히 아날로그 기술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소비자 동등물(연감, 카세트, 종이 레코드)은 오랫동안 관련성이 없어졌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기술은 효과가 있었고 자금이 가장 많이 지원되는 조직을 제외한 모든 조직에서 대안이 엄청나게 비쌌습니다.

 

Ron과 다른 사람들에게 인더스트리 4.0은 개인 생활에서 최고의 발전을 가져와 이를 제조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3장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인가?

 

무언가를 혁명이라고 부르는 것은 큰 주장입니다. 확실히, 많은 "혁명"이 과대광고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인더스트리 4.0을 진정한 4차 산업혁명으로 만드는 것은 무엇인지 묻는 것이 타당합니다.

 

우리의 현재 순간을 다른 순간과 구별하는 것은 기존 질서를 파괴할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잠재력입니다. 논평자들은 블록체인, 인공 지능 및 사이버 보안에 대한 위협이 가장 극단적으로 구현될 경우 핵심 기관을 약화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정부, 은행, 에너지 기반 시설 등 모든 것이 분산된 지능형 기술에 의해 대대적으로 변모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능형 컴퓨터가 국가를 무너뜨리는 공상과학 시나리오나 분산된 합의 네트워크를 통해 은행을 민주화하는 블록체인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요점은 유효합니다. 첨단 디지털 기술의 효과는 증기, 전기 및 컴퓨팅과 같은 이전 산업 혁명을 촉발한 패러다임 전환 산업 발전과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를 맥락화하기 위해 이전의 세 가지 산업혁명을 간략히 살펴보는 역할을 한다. 

 

산업혁명

 

1차 산업혁명

 

대부분의 역사가들은 1차 산업혁명을 18세기 현대 증기 기관의 발명으로 돌립니다. 처음에는 상대적으로 약했지만 증기 기관은 18세기와 19세기에 걸쳐 동력과 신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1886년까지 증기 기관은 10,000마력에 도달했습니다.

 

증기와 수력을 통해 인간은 기본 프로세스를 기계화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19세기 전반기에 제조업체는 반복적인 수작업을 기계 작업으로 전환하는 프로세스를 개발했습니다. 세계의 강대국 중 다수는 이 시대에 기계적인 발전을 통해 얻은 이점을 통해 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2차 산업혁명

 

번째 산업 혁명은 대전 컨베이어 생산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변화는 20세기 초에 국가적 규모를 거쳐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2차 산업혁명(2IR)의 주요 변화는 에너지 영역에서 발생했습니다. 현대 산업 과학의 발전은 2IR 기술의 발전 속도와 보급의 폭을 크게 가속화했습니다. 20세기 초까지, 전기 및 컨베이어 벨트 생산은 세계의 가장 개발된 국가와 최빈국 모두에서 발견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혁명

 

디지털 혁명 이라고도 하는 3차 산업혁명은 에너지의 근본적인 변화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컴퓨팅 및 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것입니다. 초기 로봇 공학, 유능한 컴퓨터, 데이터 저장 및 통신의 혁신은 공장에 디지털 전자 제품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자동화할 수 있는 프로세스의 수도 크게 늘렸습니다. 더 민감한 형태의 자동화, 데이터 분석 및 글로벌 연결로의 짧은 도약이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디지털 혁명과 마찬가지로 4차 산업혁명은 기본적으로 컴퓨팅 및 통신의 발전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경우 유비쿼터스 연결은 수많은 다른 기술이 공간과 거리를 가로질러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인프라를 만들었습니다.

 

Schwab 은 2014년 보고서를 다시 방문하여 이러한 변환을 가속이 아닌 혁명으로 만드는 요인으로 속도, 폭, 깊이, 시스템 영향을 확인했습니다. 다시 말해, 이 변환은 더 빠르게 움직이고 우리에게 더 강력하게 영향을 미치며 세계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혁명 은 우리가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누구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4장: Industry 4.0: 기술 및 사용 사례

 

인더스트리 4.0 기술의 사용 사례는 제조업체 수만큼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용 사례를 몇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McKinsey는 최근 얼리 어답터가 신뢰할 수 있는 성공을 달성한 4가지 영역을 확인했습니다.

 

디지털 성과 관리

 

컨설팅 회사는 디지털 성과 관리가 인더스트리 4.0 기능 및 인프라 개발의 중요한 첫 번째 단계이기 때문에 권장합니다. 디지털 성과 관리 도구는 산업용 사물 인터넷 연결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의존하여 작업자와 기계의 지속적인 실시간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디지털 대시보드 및 제조 앱을 통해 운영자는 실시간으로 프로세스 성능을 보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성능 관리 설루션을 통해 엔지니어는 KPI를 운영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의 지속적인 상호 작용은 보다 분석적인 작업을 향한 중요한 초기 단계인 증거 우선 정신을 장려합니다.

 

예측 유지보수

 

으로 MES 제조 소프트웨어 및 개선 분석 시스템, 그래서 예방 정비 있습니다. 그러나 빅 데이터, 인적 성과 추적 및 기계 학습의 발전으로 예측 유지 관리 도구는 날이 갈수록 더 민감해지고 있습니다. 기본 연결 수준이 있는 공장의 경우 딥 러닝 알고리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정확해지는 유지 관리 일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미 OEE의 엄청난 개선을 주도했으며 AI가 비효율성을 연마함에 따라 기계 가동 중지 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컴퓨터 비전과 웨어러블 센서가 인간의 움직임을 실행 가능한 데이터로 전환함에 따라 이 영역에서 더 많은 발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공정 최적화

 

Industry 4.0은 기계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교한 알고리즘으로 해당 데이터를 분석할 것을 약속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일 프로세스 또는 단일 라인으로 제한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얼리 어답터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부서 내 시스템을 개발한 다음 해당 시스템을 반응형이며 완전히 연결된 전체로 연결함으로써 상당한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인더스트리 4.0의 가장 큰 이점 중 일부는 전체 가치 흐름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고급 자동화

 

대부분의 주요 연구 회사는 로봇 공학의 사용이 향후 10년 동안 제조 분야에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자동화는 로봇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McKinsey는 또한 알고리즘이 수요를 관리하고, 재고를 예약하고, 근본 원인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지식 근로자 가 자동화와 경쟁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인더스트리 4.0 기술의 핵심 사용 사례

 

5장: 제조업체는 Industry 4.0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현대의 커넥티드 팩토리는 어떤 모습일까요?

 

진실은 하나의 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추세를 보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최근 BCG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3%가 인더스트리 4.0을 채택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만장일치와는 거리가 멀지만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기술 혁신을 우선순위로 지목했습니다. 가격에 민감한 산업(반도체, 전자, 자동차)에서 80%가 인더스트리 4.0이 즉각적인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응답자들은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같은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제조 전문가의 70%가 2030년까지 공장 디지털화가 "매우 관련성"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가 끝나면 예측은 여전히 ​​추측입니다. 공장은 실제로 인더스트리 4.0을 어떻게 실현하고 있습니까?

 

2018년 McKinsey 가 글로벌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대규모 기업 집단이 디지털 혁신을 향한 중요한 단계를 밟았습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4%는 파일럿 단계에서 연결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23%는 연결 실험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70%는 인텔리전스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61%는 이미 유연한 자동화를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응답한 응답자 중 30%만이 인더스트리 4.0의 영향력을 대규모로 달성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대다수의 제조업체가 디지털 기술을 운영에 통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공장을 더 연결되고 스마트하며 점점 더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조업체는 모든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동일한 속도로 채택하고 있지 않습니다. 2016년에 BCG는 사이버 보안과 빅 데이터 분석이 가장 일반적으로 구현되는 기술이며 클라우드 컴퓨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채택 수준이 가장 낮은 기술은 "미래적인" 공장과 관련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기술입니다. 적층 제조, 첨단 로봇 공학 및 증강 현실은 모두 약 28%의 구현율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인더스트리 4.0 기술의 수렴으로 고급 분석,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연결된 작업자 및 지능형 조립과 같은 가치 동인이 나타났습니다. 가장 최근의 평가에서 연구 그룹 컨소시엄은 기존 기계의 약 40-50%가 부분적으로만 디지털 인프라에 연결되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최근 WEF 추정에 따르면 제조업체의 70%가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시험하고 있지만 실험을 대규모 가치로 전환하려면 여전히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중소기업과 다국적 기업 모두에게 "시범 연옥"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략, 투자, 선견지명을 적절히 조합해야 합니다. 

 

6장: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Industry 4.0 사용

 

이 가이드의 이 단계에서 우리는 역사적, 맥락적 부분에서 실제적인 부분으로 이동하고자 합니다. 여기에서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혁신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과 "파일럿 연옥"을 스스로 피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인더스트리 4.0 변혁을 위한 획일적인 전략은 없습니다. 전략은 무엇보다도 회사 규모, 산업, 지역 및 경쟁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근 WEF 보고서에 따르면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유리하게 활용하려는 기업을 위한 두 가지 보완적인 확장 경로가 있습니다.

 

  • 생산 시스템 혁신: 운영 우수성을 통해 경쟁 우위를 확대합니다.
  • 엔드 투 엔드 가치 사슬 혁신: 운영 경제를 변화시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십시오. 

이 길을 따라가면 몇 가지 일반적인 걸림돌을 만나게 됩니다.

 

실행 비전의 부족

 

Deloitte의 Digital Transformation 설문조사에 참여한 경영진은 장기적이고 상세한 경영진 비전의 부재가 디지털 혁신의 가장 큰 장애물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올바른 디지털 전략을 고안하려면 산업에 대한 자세한 지식과 주어진 공간에서 어떤 기술이 가장 파괴적인지 예측할 수 있는 선견지명이 필요합니다. 가장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은 경영진이 디지털 혁신을 위한 1년, 3년, 5년 및 10년 목표를 설정할 때 발생합니다.

 

너무 크게 시작

 

완전한 디지털 혁신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기술 생태계에 대한 장기적 점진적 변화의 산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격차를 메우지 않고 완전한 디지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변환은 개념 증명에서 개념 증명으로 작동하여 더 큰 것을 향해 작업할 때 조각을 제자리에 배치합니다. 그들은 초기 성공을 기반으로 하고, 실패를 수용하고, 함께 작동하는 일련의 기술 설루션을 점차적으로 구축할 것입니다.

 

점을 연결하지 않음

 

이상적인 공장은 원활하게 연결됩니다. 그러나 모든 기술이 초기 단계에서 동일하게 통합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인프라 개선(와이파이, 서버 공간, 재교육 및 인재 확보)으로 시작하지 못하면 이후의 이니셔티브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의 모든 데이터는 데이터 과학자가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7단계

 

7장: 인더스트리 4.0을 활용하기 위한 7단계 

 

1) 구체적인 사업 목표부터 시작하라 많은 인더스트리 4.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외의 명확한 목표가 없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달리 말하면, 그들은 명확한 비즈니스 결과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디지털 혁신을 계획할 때는 먼저 새로운 기술이 비즈니스에 무엇을 할 수 있고 수행해야 하는지 파악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옵션을 탐색하십시오.

 

2) 로드맵 보유

 

디지털 혁신과 관련하여 단기적으로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계획하는 제조업체는 장기 전략의 맥락에서 초기 이니셔티브를 배치해야 합니다. 베인 은 이것을 "천 개의 디지털 조명" 또는 별자리로 연결할 수단이 없는 하늘의 많은 디지털 "별"이라고 불렀습니다. 여기에는 초기 프로그램이 이후 개발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법을 식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PricewaterhouseCoopers가 주장하는 것처럼 모든 디지털 혁신은 "생태계"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새로운 기술의 각 부분을 분리하여 생각하지 마십시오. 작업 현장에서 구현되기를 원하는 전체 시스템을 구상하고 매핑합니다.

 

3) 단일 기술 실험, 파일럿 프로젝트

 

파일럿 프로젝트는 디지털 혁신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저렴한 비용과 실험적인 특성으로 인해 비즈니스를 방해하지 않고 실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파일럿이 성공하면 제조업체는 성공을 지렛대로 사용하여 확장에 대한 지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패할 경우 전략을 연마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4) ROI에 초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목적을 위한 수단입니다. 모든 단계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제조업체는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과 모든 투자가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자문해야 합니다.

 

5) 의사소통 라인을 열어 두십시오.

 

디지털 공장은 사람이 없는 공장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아무 데도 가지 않고 작업자의 요구와 경험을 설명하지 못하는 하향식 디지털 변환은 마찰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경영진은 디지털 혁신에 현장 작업자를 참여시켜야 합니다. 공장의 프로세스를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으며 요구 사항과 비효율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6) 교육을 프로세스에 구축

 

인더스트리 4.0의 결과 중 하나는 오래된 직업 설명이 진부화되고 있는 반면 다른 직업 설명은 생겨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재교육, 기술 향상 및 지속적인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관리자는 기술 향상을 위한 후보자를 식별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야 하는 직원이 할 수 있도록 하여 혁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사용하여 교육 이니셔티브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7) 개선을 멈추지 마십시오

 

이는 지속적인 개선을 과학으로 전환한 업계에서는 분명할 수 있지만 반복해야 합니다. 디지털 혁신은 한 번 발생하는 일이 아닙니다. 혼란은 이제 현상태입니다. 성공을 유지한다는 것은 제조 운영의 기반에 민첩성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장: 결론

 

다른 몇몇 사건과 마찬가지로 인더스트리 4.0은 우리로 하여금 세계의 노동 현황을 성찰하게 했습니다. 클라우스 슈밥(Klaus Schwab)의 2014년 4차 산업혁명(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에서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가장 최근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보고서에 이르기까지 논평가들은 제조업 발전이 인간에게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강조해 왔습니다. 세계 최대의 경제 부문 중 하나인 인더스트리 4.0은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우리의 세계를 형성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여러 면에서 인간에 대한 이러한 강조는 제조업이 모든 부문에서 동일한 디지털 혁신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Thomas Friedman은 최근 우리가 고유한 정보를 축적하는 것보다 정보의 흐름을 통제하는 것이 더 중요한 세상에 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인더스트리 4.0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장에서 생산하는 데이터를 제어하는 ​​제조업체는 고유한 지식을 저장하는 데 전념하는 제조업체보다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제조업체는 디지털 혁신을 계획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에 요약된 조언을 따르고 업계 동향을 추적함으로써 인더스트리 4.0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문서 출처: 인더스트리 4.0으로 생산성 향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