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불평하지 마라. 부정적인 말이 가장 강력한 적이다.

지구빵집 2021. 12. 10. 16:57
반응형

 

 

멍청한 혼잣말이나 욕하지 않기,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라. 시작은 그것이다.

 

부정적 발언, 부정적인 생각, 부정적인 성향이 아니라면 나머지 모두는 긍정이다. 부정적이지 않으려 노력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표현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면, 결론적으로 행동이 실제 긍정적으로 바뀌려는 노력보다 훨씬 좋은 효과가 있다.

 

과거로는 미래 예측이 불가능하다. 과거는 이미 존재한 일이다. 그렇다면 과거로 미래를 예측하는 확실한 방법은 행동을 과거와 똑같이 행동하면 예측이 가능하다. 우리의 감정이 행동을 제어하도록 내버려 두는 게 아니라 반대로 행동이 감정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도록 해야 한다. 감정이 우리의 태도를 결정하도록 놔두지 않아야 한다. 과거에 대한 경험의 기억이 우리의 미래를 예측하거나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

 

아인슈타인은 미친 짓을 '미친 짓(Insanity)'이란'똑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일'이라고 정의했다. 또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세이다.라고도 했다.

 

Insanity : doing the same thing over and over again and expecting different results. 

 

 

https://m.blog.naver.com/mrwin962/22030476519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