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아침 일찍 일어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지구빵집 2021. 12. 12. 23:59
반응형

아침 일찍 일어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일찍 자면 됩니다. 부자로 살고 싶으면 돈을 많이 벌면 되고, 근육을 키우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 싶다면 운동을 하면 됩니다. 극히 짧은 인생, 더해서 명확히 한정된 시간에 무엇인가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에 최대한 집중하고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입니다. 머릿속에 온통 그 생각만 하는 거죠. 

 

반응형

 

일어나는 시간을 통제할 게 아니라 잠드는 시간을 통제해야 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일찍 자면 됩니다. 부자로 살고 싶으면 돈을 많이 벌면 되고, 근육을 키우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 싶다면 운동을 하면 됩니다. 극히 짧은 인생, 더해서 명확히 한정된 시간에 무엇인가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에 최대한 집중하고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입니다. 머릿속에 온통 그 생각만 하는 거죠.

 

밤 시간이 주는 즐거움과 경험이나 밤에만 일어날 수 있는 좋은 것들을 즉시 과감하게 포기하세요. 밤이 주는 포근하고 부드럽고 따뜻하고 재미있는 것들과 완전히 결별하세요. 아주 조용한 -사실 아침이 더 조용합니다- 분위기는 집중도 더 잘되게 하고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라 시간도 사실 되게 빨리 갑니다. 이건 진짜예요. 무얼 해도 다른 사람의 눈에 띄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안도감도 버리시고, 열심히 하루를 잘 살았다고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 -맛있는 안주와 술, 별별 야식, 모든 종류의 게임, 방해받지 않고 정주행 하는 심야 영화나 드라마, 옷이나 책상이나 옷장 정리 정돈, 가장 강한 유혹인 스마트폰과 멀어져야 합니다. 폰에 휘둘리지 마세요. 아침 일찍 일어나는 일은 돈 버는 일과 비슷해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사실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되면 굳이 실행할 필요는 없어요. 담배나 술이나, 나쁘다는 식습관 같은 것들 그냥 다 해도 괜찮습니다. 처음부터 아예 안 했던 사람들은 굳이 할 필요 없지만, 늘 해왔던 사람은 그냥 해도 됩니다. 인생 뭐 소중히 아낄 게 있다고 그런 즐거움까지 다 버려요. 바보 같은 짓인 거 같아요. 제가 병원에 검진받으러 갈 때마다 담배 끊으라고 의사 4분이 말씀하셨는데 4분 다 돌아가셨습니다. 명심할 것은 그러면서 자신이 실행 가능하고 나쁜 것을 상쇄할 만한 좋은 습관을 빠뜨리지 말고 꾸준히 하시라는 말씀을 하고 싶어요. 그냥 밤에 많은 성과를 내고 천천히 일어나 여유 있는 아침을 누리는 게 좋을 수도 있어요. 

 

결심하고 두 달, 실행한 지 한 달하고 반이 지나 이제는 5시에 잘 일어납니다. 위에 쓴 내용 그대로 했습니다. 일찍 와서 계속 잘 준비만 했습니다. 밥도 일찍 먹고, 술도 일찍 마시고, 할 일은 일찍 하거나 내일로 미루는 한이 있어도 9시 정도면 잘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10시에 그냥 자버렸습니다. 술이 마시고 싶으면 일찍 마시고, 8시에 입욕하고 씻고, 9시면 잘 준비했어요. 몇 시간 자야 다음 날 가장 활동이 잘 되는지 그런 것도 몰랐고, 낮잠도 안 자고 그냥 7시간 자고 생활했습니다. 결과는 좋을까요? 사람마다 제 각기 서식지가 다르고 여정 또한 다르기에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그냥 하는 거지요. 

 

 

이건 어디서 다운받은 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