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Arduino

Adafruit Feather nRF52840 05. 씨리얼 포트 인식 해결

지구빵집 2022. 2. 11. 09:59
반응형

 

 

 

nRF52840 시리얼 포트 인식 안 될 때 해결 방법

 

보통 보드가 잘 작동되다가 씨리얼 포트 인식을 못하거나 인식이 되지 않을 때 아주 답답합니다. 그리고 차근차근 더듬어 롤 백해서 전부 다시 해보기도 합니다. 

 

"저는 최근 Feather nRF52840 Sense를 받고 예제를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내 개발 환경은 이러이러합니다. 윈도 드라이버를 몇 전이나 새로 설치하고, 컴퓨터를 2-3번 재부팅했습니다. 전원을 켜면 NeoPixel이 잠시 빨간색으로 바뀌기 전에 꺼집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컴퓨터를 몇 번이나 다시 껏다 껴고..." 하지만 불통입니다. 이때 검색을 해야 합니다. 

 

이때 해결방안은 

 

"Reset 버튼을 재빨리 "두 번 누르기" 실행합니다. NeoPixel이 LED가 녹색으로 바뀌면서 부트로더 모드로 변경됩니다. 그러면 아두이노 IDE에서 포트를 인식하고 다시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은

 

"리셋을 두 번 누르면 부트로더 모드로 들어갑니다. 항상 작동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사용자 코드가 이상한 일을 하거나 일반적으로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고 보다 정상적인 프로그래밍 접근 방식을 방해하는 경우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 이것은 효과가 있었다! 이 모드(첫 번째 arduino 프로젝트)를 몰랐습니다. 재설정 버튼을 "두 번 누르기" 후 NeoPixel이 녹색으로 바뀌었습니다. 보드를 다시 프로그래밍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

Loss of serial port on Feather nRF52840 Sense  

 

 

이 상태가 부트로드 상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