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부자를 만드는 단어, 레버리지 leverage

지구빵집 2022. 3. 11. 09:48
반응형

 

 

 

사람들은 대부분 열심히 일을 하지만 그만큼의 결과물을 창출해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본질을 벗어났기 때문입니다. 주변에서 정말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예요. 그 사람들 중에서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기업가로서 그리고 어느 정도 부를 이룬 사람으로서 말씀을 드리자면 사업을 시작한 지 5년 안에 1억 단위의 매출을 만들지 못했다면 뭔가를 놓치고 있다는 겁니다. 만약에 10년 뒤에도 10 억 단위의 매출을 내고 있지 못하다면 어떤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이게 바로 제가 부를 측정하는 방법이에요.

 

80대 20의 법칙을 항상 생각해 봐야 합니다. 20% 의 활동이 결과의 80% 를 결정짓고, 20% 의 손님이 전체 수익의 80% 를 가져다주며, 20% 의 손님이 걱정거리의 80% 를 가져다 줄 겁니다. 온라인에서는 많은 멘토들이 이런 말을 하죠. '10배 더 노력하세요.', '미친 듯이 열심히 하세요.' 이것이 틀렸다고 말하는 게 아닙니다. 이것은 그들의 접근 방식 일 뿐이지요. 하지만 저는 그것을 샷건 방식의 접근법이라고 말합니다. 이 방식의 치명적인 문제는 에너지와 노력을 아무 곳에나 소비해 버린다는 거예요. 그러다가 분명히 하나는 적중하게 되겠죠. 하지만 에너지가 많이 들 겁니다. 적중하기 전에 포기하게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의 접근 방식은 '스나이퍼 접근법'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고, 보고 있다가 쏩니다. 원샷 원킬이죠.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고의 결과를 뽑아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모든 것은 '단순함'에 관한 것들이에요.

 

제가 아는 부자들은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열심히 산다는 것은 좋은 거예요. 하지만 그들의 '열심'이란 단어의 정의는 일반인들과는 조금 달라 보입니다. 여러분들의 열심히는 오직 바쁘게 살고 바쁘게 일하는 것으로 보여요. 부자를 만드는 단어는 정신없이 바쁘게 사는 게 아닙니다. 부자를 만드는 단어는 '레버리지'입니다. 모든 부자는 레버리지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레버리지 란 무엇일까요? 다른 사람들의 시간, 다른 사람들의 돈, 자원, 지능을 의미합니다. 이것들이 여러분들을 부자로 만들어 줄 거예요. 그들에겐 조언가가 있으며 기술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무언가를 레버리지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레버리지 하는 방법을 필수로 배우셔야 할 거예요. 그래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전 20대 억대 연봉을 만들고 싶었어요. 한 번도 휴가를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결국 1억 원 의 수입을 발생했습니다. 저의 그다음 목표는 백만장자가 되는 것이었고 수입을 열 배로 불려야 했습니다. 계산 대로라면 지금보다 10배 시간을 더 투자했어야 했지만 전 더 이상 10배 시간을 투자할 수 없었습니다. 전 이미 하루 종일 일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저에게 오직 24시간뿐이었고, 이것을 늘릴 수는 없었어요.

 

제가 할 수 있었던 것은 열 배의 노력이 아닌 10배 레버리지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시장에서 10배 이상의 임팩트를 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10배 이상의 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10배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10배 이상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을까? 이게 바로 돈을 더 벌 수 있게 해주는 생각들이었습니다.

 

1억대에서 10억대로 크기 위해서 저는 10배의 인원을 고용했습니다. 1억대에서 100억대로 넘어가기 위해 가장 먼저 집중했던 것은 마인드의 변화였어요. 그때까지만 해도 저는 10억대 사업가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고 그것은 100 어깨 사업가의 마인드와 는 달랐습니다. 그래서 100억대 사업가들을 만나고 인터뷰했어요. 확실히 그들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10억대 에서 100억대로 넘어가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해야 할까요? 전 더 열심히 일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10배 더 생각했습니다. 10배 더 크게 생각했고, 10배 더 전략을 구상했고, 10배 더 배웠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중요한 게 아니었어요. 저는 지금 1000억 때 사업가가 되고 싶고 천 억대의 사업가들은 어떻게 행동하고, 또 어떻게 생각하고, 또 어떻게 경영할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알아낸 다음에는 그것을 내면화할 것이고 발전시키고 습관화할 겁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말이죠.

 

여러분들을 현재 위치로 오게 만든 모든 것들은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으로 데려가지 못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인드를 변화시켜야 할 것이고 행동이 따라 줘야 할 겁니다. 그게 바로 여러분들이 해야 하는 일이에요. 여기서 잊으면 안 되는 게 있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은 문에 들어가기 위한 아주 최소한의 기본 소양이라는 거죠. 열심히 하지 않는 사람들은 절대로 성공하지 못할 겁니다.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일할지, 이것은 기본 소양이 받쳐준 다음에 생각할 부분이라는 거죠. 가난한 사람들은 편한 일을 하려고 합니다. 그게 바로 그들의 인생이 어려워지는 이유입니다. 부자들은 어려운 일을 하려고 합니다. 그게 바로 그들이 인생을 편하게 살 수 있는 이유입니다. 현재 여러분들은 기본 소양을 갖추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제는 다음 단계로 넘어갈 차례입니다. 

 

 

 

부자를 만드는 단어는 레버리지 levera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