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Other

찬물 샤워 좋은 점 10가지

지구빵집 2022. 9. 20. 07:23
반응형

 

 

물은 신체 내부적 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커다란 역할을 하는 생명의 원천이다.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건강에는 찬물 샤워가 더 유익하다. 물은 신체 내부적 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커다란 역할을 하는 생명의 원천이다. 우리가 물을 마시면, 신체는 수분 유지를 할 수 있게 되고 피부는 더 건강해지며 많은 신체 기능이 더 쉽게 수행된다. 물의 이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샤워는 매일 해야 하는 위생적이고 건강한 습관이다. 일반적으로, 긴장이 완화되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우리는 따뜻하거나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러나, 차가운 물이 피부와 몇 가지의 신체 기능에 더 유익하다는 점이 입증되었다.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이 가장 권장되는 법은 아니라는 뜻이다.

 

 

찬물 샤워의 16가지 이점

 

찬물 샤워의 16가지 이점

겨울에는 아주 뜨거운 물을 받아 입욕을 매일 한다. 어제부터 다시 찬물로 샤워한다. 먹고 행동하는 것들 중에 나쁜 것들을 한다고 눈에 확 띄지 않는다. 그러니까 아무리 몸에 안 좋은 것을 오

fishpoint.tistory.com

찬물 샤워 효과 11가지

 

찬물 샤워 효과 11가지

찬물 샤워 장점 11가지 찬물 대신 온수로 하는 샤워는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극소수만 누릴 수 있는 사치였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시대가 바뀌면서 많은 집에서 온수를 쓸 수 있게 되었다. 이로

fishpoint.tistory.com

찬물 샤워가 좋은 10가지 이유

 

찬물 샤워가 좋은 10가지 이유

찬물 샤워를 어제부터 하고 있다. 누구나 그렇듯이 자기 생각에 좋다는 판단이 들면 일단 하고 본다. 가고 싶으면 가고, 먹고 싶으면 먹고, 일하고 싶지 않아도 일은 한다. 사람이 희한한 게 담배

fishpoint.tistory.com

 

 

당신의 면역 체계를 자극한다.

 

찬물 샤워는 즉시 당신의 몸이 반응 하도록 만들고 면역 체계를 자극해서 더 강하게 만들어준다. 면역력이 강해지면 바이러스 및 감염 등을 더 잘 이겨낼 수 있게 된다.

 

피부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찬물 샤워는 외적 뿐만 아니라 내적으로도 좋다. 찬물 샤워를 하면 피부는 더 단단해지고, 탄력있게 된다. 반면, 뜨거운 물은 당신의 피부가 탄력을 잃게 만든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조기에 생길 수 있다.

 

혈액 순환을 개선시킨다

 

혈액 순환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찬물은 좋은 혈액 순환을 격려하고 몸 전체에 산소와 영양분을 보다 더 잘 퍼트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하지 정맥류를 예방해준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관 수축을 야기함으로서, 찬물은 하지 정맥류의 출현을 예방하는 것을 도와주며 눈에 띄게 감소시켜준다.

 

내부 장기의 혼란을 완화시킨다

 

혈관 수축을 야기 시켜줌에 따라, 찬물 샤워는 독소와 불순물이 모공쪽으로 흐르고 방출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내부 장기의 혼란을 완화시켜주는데 훌륭하다.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

 

찬물로 샤워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반대의 효과를 야기 할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몸을 깨워준다

 

찬물은 당신의 몸을 자극시켜주고, 활성화 시켜주며, 경계 태세에 들어가도록 해준다. 아침 운동을 한 직후 뿐만 아니라 하루를 시작하고 피로감을 없애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찬물 목욕을 추천한다.

 

이뇨 효과가 있다

 

찬물은 이뇨 작용이 있는 저온으로 인해 신체의 정화 특성을 개선시켜 지방 덩어리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우울증을 이겨내는데 도움된다

 

버지니아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찬물로 샤워를 하는것은 당신이 행복감을 느끼고 우울증을 느끼지 않도록 담당하는 두뇌의 일부분을 자극시킨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당신의 머리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차가운 물은 건조함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머리카락에도 좋다. 고온은 모발의 수화를 제거하여 미관상 나쁘게 보이도록 하고 건강에 해롭다. 찬물은 비듬과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다.

 

찬물 샤워에 대한 권장 사항

 

만약 당신이 찬물 샤워에 익숙하지 않다면, 찬물 샤워가 어려울 수 있다. 조금씩 조금씩 적응해나가보자.

 

첫번째, 따뜻한 물로 샤워를 시작 한 뒤 점점 물의 온도를 낮춰 당신의 신체가 혹독한 변화처럼 느끼지 않도록 하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따뜻한 온도에서 차가운 온도로 옮기면서 이러한 좋은 습관 가지는 것을 시작해보자.

 

우리는 또한 겨울에도 차가운 물 습관을 갖는 것을 권장한다. 겨울 동안 실시하는데 어려울지 모르나, 이 습관을 계속하는 것에는 요령이 있다. 그러나, 당신은 떨 정도로 차가운 온도나 극도의 차가움을 느껴서는 안된다. 이 경우에는, 겨울에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러시아 유치원생들의 찬물 목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