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찬물 샤워가 좋은 10가지 이유

지구빵집 2022. 9. 15. 07:32
반응형

 

 

찬물 샤워를 어제부터 하고 있다. 누구나 그렇듯이 자기 생각에 좋다는 판단이 들면 일단 하고 본다. 가고 싶으면 가고, 먹고 싶으면 먹고, 일하고 싶지 않아도 일은 한다. 사람이 희한한 게 담배를 펴도 오래 살고, 햄버거나 콜라만 먹어도 살만큼은 산다. 그런 것들은 평균이 아니라 특이성이다. 가끔 일어나는 일을 일반적인 일로 판단하면 잘못 생각하게 된다. 몇십 년에 걸친 임상실험이나 추적 조사를 하는 이유가 바로 대다수 사람에게 장기적으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찾는 일이다. 

 

소금물로 이를 닦은 지 10년이 넘었다. 우연히 블로그에서 소금으로 이를 닦는 사람이 쓴 글을 보고 바로 아주 진하게 만든 소금물로 이를 닦고 있다. 잇몸에 염증이 거의 없고 구강 위생에 좋고, 좀 단단해진다는 느낌이 든다. 아마 계속 소금물로 닦을 생각이다. 찬물 샤워 기사를 몇 건 보고 당분간 도전할 생각이다. 처음엔 약한 찬물로 시작해 강한 찬물로 씻는다. 

 

 

샤워는 좋은 위생과 관련이 있으며 대부분 기분이 좋고 더 편안하기 때문에 뜨거운 샤워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높은 온도는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찬물 샤워는 피부와 신체 기능을 훨씬 더 건강하게 합니다.

 

 

찬물 샤워의 16가지 이점

 

찬물 샤워의 16가지 이점

겨울에는 아주 뜨거운 물을 받아 입욕을 매일 한다. 어제부터 다시 찬물로 샤워한다. 먹고 행동하는 것들 중에 나쁜 것들을 한다고 눈에 확 띄지 않는다. 그러니까 아무리 몸에 안 좋은 것을 오

fishpoint.tistory.com

찬물 샤워 좋은 점 10가지

 

찬물 샤워 좋은 점 10가지

물은 신체 내부적 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커다란 역할을 하는 생명의 원천이다.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건강에는 찬물 샤워가 더 유익하다. 물은 신체 내부적 뿐만 아니라 외적

fishpoint.tistory.com

찬물 샤워 효과 11가지

 

찬물 샤워 효과 11가지

찬물 샤워 장점 11가지 찬물 대신 온수로 하는 샤워는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극소수만 누릴 수 있는 사치였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시대가 바뀌면서 많은 집에서 온수를 쓸 수 있게 되었다. 이로

fishpoint.tistory.com

 

 

찬물로 샤워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1. 면역 체계를 자극합니다.

 

찬물은 신체의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켜 저항력을 자극합니다. 따라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려면 찬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로 샤워하면 몸이 바이러스나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를 더욱 탄력 있게 합니다.

 

찬물로 샤워를 하면 피부가 탄력과 힘을 되찾습니다. 반면 뜨거운 물은 피부를 약하게 만들고 건조하게 만들고 주름을 유발합니다.

 

3. 혈액순환 개선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찬물은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므로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또한 장기와 세포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개선합니다.

 

4. 정신적, 육체적으로 강해집니다.

 

수영을 하든 샤워를 하든 그 찬물에 뛰어들려면 어느 정도 용기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정신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는 상황이 발생하면 대처할 수 있는 정신력을 키웁니다.

 

5. 몸을 깨웁니다.

 

찬물은 몸을 자극하고 활성화시켜 활동을 준비시킵니다. 하루를 시작하고 피로를 풀기 위해 찬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운동 후에 찬물로 샤워하는 것도 좋습니다.

 

6. 스트레스 중화

 

냉수욕은 일상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중화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물론 반대 효과의 위험이 있으므로 콜드 제트(냉 아이스박스) 아래에 머무르는 것을 과도하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7. 우울증 예방

 

버지니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찬물로 샤워를 하면 행복감을 느끼는 뇌의 일부가 자극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찬물로 샤워하는 것은 우울증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합니다.

 

8. 건강한 모발을 유지합니다.

 

찬물은 또 다른 이유로 유용합니다.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고온은 모발의 수분 함량을 낮추어 건강에 해롭고 보기 흉하게 만듭니다. 찬물은 모발을 건조하게 하지 않고 비듬도 예방합니다.

 

9. 내장 기능을 돕습니다.

 

찬물로 샤워하는 것은 내장 기능을 돕는 접근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유는 모공을 통한 독소의 방출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10. 호흡에 도움이 됩니다.

 

찬물이 처음 닿을 때 엄청난 숨을 들이쉬는 거 아시죠? 그것에 대해 생각할 때 공기가 폐의 모든 ​​부분에 도달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흡이 깊을수록 운동 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찬물 샤워 무료이미지 pixab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