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Other

지구에는 얼마나 많은 물이 있을까요?

지구빵집 2022. 10. 13. 07:49
반응형

 

 

 

지구의 표면은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고 실제로 겉으로 보기에 지구는 물의 행성으로 보일 만큼 많은 부분이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구에는 얼마나 많은 물이 있을까요? 지구의 물을 모두 모아 둥근 공 모양으로 만든다면 생각보다 상당히 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공의 반지름은 약 700km로 토성의 위성 레아보다 약간 큰 수준입니다. 그 옆의 더 작은 공은 신선한 액체 상태의 물이고 밑의 아주 작은 공은 강과 호수에 존재하는 신선한 물입니다. 인간이 자연 앞에서 마주친 물의 규모가 어떠했는지를 생각하면 우리 행성이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을 

 

사진 https://apod.nasa.gov/apod/ap220926.html

 

설명: 지구는 얼마나 많은 부분이 물로 이루어져 있나요? 사실 거의 없어요. 비록 바닷물이 지구 표면의 약 70%를 덮고 있지만, 이 바다들은 지구의 반경에 비해 얕습니다. 이 특집 삽화는 지구 표면 또는 지구 표면 근처의 모든 물이 공 모양으로 뭉쳐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보여줍니다.

 

이 공의 반지름은 지구 달의 반지름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약 700km에 불과하지만, 우리 태양계의 많은 위성들처럼 대부분 물얼음인 토성의 위성 레아보다 약간 더 클 것이다. 다음으로 작은 공은 지구의 모든 액체 담수를 나타내고, 가장 작은 공은 지구의 모든 담수호수와 강의 부피를 나타냅니다.

 

이 물이 어떻게 지구에 존재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상당한 양이 지구 표면 훨씬 아래에 갇혀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연구 주제로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