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Other

아날렘마 analemma, 1년은 정확히 365.2422일

지구빵집 2023. 2. 23. 10:00
반응형

 

 

 

1년은 정확히 365.2422일입니다. 2000년도 더 전에 Hipparchus라는 그리스 천문학자는 1년의 길이를 그 수치의 0.005 이내로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망원경도 없었습니다. 

 

히파르코스는 기원전 190년 현대 터키의 북서쪽에 있는 지역인 비티니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그가 아마도 로도스에서 죽었고 알렉산드리아로 여행했을 수도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그의 삶에 대해 거의 아는 것이 없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살아남은 것은 다른 작가들로부터 우리에게 전해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히파르코스가 천재라는 것을 압니다. 그는 본질적으로 삼각법을 발명했고, 포괄적인 별표를 만들었으며, 지구, 달, 태양 사이의 크기와 거리를 (정확도는 다양하게) 계산하고 지리학 연구를 발전시켰습니다. 

 

히파르코스의 가장 큰 업적 중 하나는 (우리가 생각하기에) 일식 및 기타 천체 사건의 날짜를 예측하는 데 사용되는 복잡한 천문학 장치인 안티키테라 메커니즘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준 것입니다. 

 

그리고 Hipparchus가 그의 가장 유명한 공헌을 한 것은 천문학이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지구의 둘레를 정확하게 계산한 에라토스테네스나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돈다는 이론을 세운 아리스타르코스와 같은 많은 위대한 그리스 천문학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Hipparchus는 그들 중 가장 위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그의 1년 길이 계산은 그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그는 어떻게 했습니까? 사람들은 전에 시도했습니다. 예를 들어, 칼리포스는 기원전 330년에 1년이 365 1/4일이라고 말했습니다.

 

Hipparchus는 이것이 올바른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히파르코스는 자신이 발명한 천문 장치를 사용하여 1년의 길이를 직접 계산했을 것입니다. 그는 그의 전임자들처럼 태양이 하늘에서 같은 위치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함으로써 그렇게 했습니다. 

 

 

아날렘마 analemma

 

 

태양은 일년 내내 위치를 바꿉니다. 같은 위치에서 매일 같은 시간에 태양 사진을 찍으면 1년 동안 "아날렘마 analemma"라는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다시 똑같은 지점에 도달하면 1년이 지난 것입니다. 

 

Hipparchus의 결과는 결정적이지 않고 다양했습니다. 단순히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동료 그리스인, 특히 이집트인과 바빌로니아인의 상세한 천문학 기록을 참고했습니다. 그들은 수세기 동안 기록을 유지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가 고대 기록을 보았을 때 불일치를 발견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히파르코스는 약 300년 동안 기록된 천계 사건(예: 동지)의 타이밍에 거의 정확히 하루의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그는 Callippus의 계산이 하루의 1/300만큼 틀렸다고 추론했습니다. 히파르코스는 365 1/4에서 1/300을 빼서 1년의 길이로 365 74/300에 도달했습니다. 또는 십진수로 365.2467입니다. 20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우리는 그 수치를 0.005 미만으로 개선했습니다. 

 

히파르코스는 천문학 장비의 선구자였지만 그와 그의 동료 천문학자들은 21세기에 비해 기술이 훨씬 적었습니다. 그들이 우주를 이해하게 된 것은 망원경, 컴퓨터, 위성의 도움 없이 그들의 눈과 마음으로였습니다. 

 

 

아날렘마 analemm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