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자신의 가치를 알고, 인정받는 곳을 선택한다.

지구빵집 2023. 5. 12. 17:10
반응형

 

한 아버지가 딸에게 졸업 선물로 차를 주었습니다.

 

"졸업을 축하한다. 얼마 전에 너에게 차를 주었지. 이제 네가 이 차를 가졌으면 좋겠구나."

 

"내가 너에게 주기 전에 시내에 있는 자동차 딜러에게 가져가서 팔아라. 얼마를 제시하는지 보자."

 

소녀는 아버지에게 돌아와 말했어요: "딜러는 차가 너무 낡았다고 1만 달러를 제시했어요."

 

아버지가 말했습니다. "좋아, 이제 전당포에 가져가보렴."

 

소녀는 아버지에게 돌아와 말했습니다: "전당포에서 아주 오래된 차이고 수리가 많이 되었기 때문에 1,000달러를 제시했어요".

 

아버지는 그녀에게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열정적인 자동차 클럽에 가입하여 차를 보여주라고 말했습니다.

 

소녀는 열정적인 자동차 클럽으로 차를 몰고 갔습니다.

 

몇 시간 후 아버지에게 돌아온 소녀는 "클럽에서 어떤 사람이 상태가 좋은 희귀한 차라며 10만 달러를 제시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아버지는 "네가 제대로 된 자리에 있지 않으면 아무 가치도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당신이 인정받지 못하더라도 화를 내지 마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잘못된 장소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도 당신의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는 곳에 머물지 마십시오. 하지만 일정 정도는 당신의 가치를 스스로 만들어낼 때까지는 머물러야 합니다. 오히려 정체라고 생각하는 기간이 아주 오랜 기간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가치가 점점 올라갈 때 그 가치를 알아보지 못한다면 당신이 있을 자리가 아닙니다.

 

이 이야기의 교훈은 자신의 가치를 알고 자신이 어디서 가치를 인정받는지 알아야 합니다. 다이아몬드는 동굴 바닥에서 빛나지 않습니다.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곳으로 가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