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을 쓰는 7단계 방법
전자책은 온라인에서 아이디어, 기술, 경험을 판매하기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종종 완전한 온라인 정보 제품이나 멤버십 사이트를 만드는 관문이 됩니다. 또한, 이메일 목록을 늘리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목록을 구독하는 대가로 전자책을 다운로드로 제공하면 리드 자석이라고 합니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전자책을 쓰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물으면, 그들은 디자인, 표지, 레이아웃, 이미지 또는 기술이라고 말합니다.
현실은 그것이 가장 쉬운 부분인데,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 다루겠습니다.
사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프로세스의 첫 번째 부분인 글쓰기입니다. 타이핑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작동하는 것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읽고, 빠져들고, 마침내 다음 단계로 나아가게 할 때까지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은 여러분에게서 더 많은 것을 살 것입니다.
이 기사는 7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6단계는 콘텐츠 생성이고 7단계는 전자책 제작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전자책을 판매하는 방법의 기초를 마련하거나 적어도 사람들이 다운로드하도록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전자책 쓰기 기본 규칙
우선 기본 규칙이 있습니다.
무엇에 대해 써야 할까요?
아래 단계에서 결과를 얻기 위한 공식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아는 주제가 아니거나, 즐기고 관심이 있는 주제가 아니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관심이 없다면 글을 쓸 때 지루해지기 때문에 이 공식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특별히 관심을 끌도록 설계된 온라인 세계를 결합하면 프로젝트는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
전자책의 이상적인 길이는 얼마입니까?
사람들은 500페이지 분량의 전자책을 읽지 않을 것입니다. 독자들은 그것을 소화할 수 없고 질릴 것입니다. 10~100페이지 분량을 제작할 계획이어야 합니다.
- 리드 자석이라면 10페이지면 충분합니다. 핵심 요점을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해야 합니다.
- 정보 제품으로 판매하는 경우 요점을 뒷받침할 더 많은 예를 제공해야 하므로 100페이지에 가까워야 합니다.
- 전반적으로 중요한 것은 품질입니다. 따라서 쓸데없는 내용이나 필러 콘텐츠를 추가하지 마세요.
For Dummies 브랜드와 함께 만든 책이 있습니다. 48페이지 분량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요점을 다룹니다. 따라야 할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콘텐츠 마케팅을 더 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과정과 소프트웨어로 이어집니다. 이런 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48페이지 분량의 전자책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목록을 늘리고 핵심 프레임워크 요점을 전달합니다.
이 책은 비디오와 예제 중심 교육인 마케팅 과정 PICASSO를 홍보합니다. PICASSO 과정은 차례로 우리의 소프트웨어 도구인 Kudani, Designrr, Headlinr을 홍보합니다.
책을 쓰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가능한 한 빨리 쓰세요.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완성하는 데 기하급수적으로 더 오래 걸립니다.
즉, 완벽하게 만드는 데 덜 집중하고 단순히 종이에 글을 쓰거나, Evernote, Google Docs(제가 선호) 또는 Word에 글을 쓰면 됩니다.
- 즉,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며…대규모의 불완전한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 문법, 철자, 레이아웃…완전한 문장 등은 잊으세요.
- 가능한 한 빨리 많은 단어를 적으세요.
-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Facebook/이메일/전화를 끄세요. (힌트: Facebook News Feed Eradicator를 설치하면 하루에 1시간씩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https://designrr.io/NewFeedEradicator
- 집중하세요…집중하세요.
- 40분 타이머를 설정하여 집중하고 다른 일은 하지 마세요.
- 멈추고 10분 동안 걷습니다... 그런 다음 돌아와서 타이머를 다시 시작합니다.
- 40분을 3번만 반복하더라도 하루 종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마쳤으면 이 방법의 핵심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단계) 전자책에 대한 시장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당연한 말이지만 사람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일 것입니다. 시장이 없다면 아무도 전자책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틈새 시장을 살펴보겠습니다. 팔레오나 케토 다이어트에 집중해야 할까요?
이를 확립하려면 다음 기술 중 일부를 따르면 됩니다.
쓰고 있는 내용에 대한 검색 트래픽이 있습니까?
Semrush.com(무료 등록 필요)으로 이동하여 쓰고 있는 내용의 최상위 키워드를 입력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예: "케토 다이어트"
분명히 전 세계적으로 100만 건 이상의 검색이 이루어지는 거대한 볼륨 시장입니다. Paleo Diet은 368,000건의 볼륨을 생성하므로 여전히 글을 쓸 만한 좋은 시장이지만 Keto가 현재 가장 큰 시장임이 분명합니다.
키워드가 트렌드, 감소 또는 계절적입니까?
이를 확인하려면 Google 트렌드로 이동하세요. 이 도구를 사용하면 실제로 Paleo와 Keto의 값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모든 다이어트에는 여기에 표시된 대로 어느 정도 계절성이 있지만 전반적인 추세는 Keto가 선택해야 할 대상임을 보여줍니다.
2단계) 아바타/페르소나 정의
간단히 말해서, 누구를 대상으로 합니까? 타겟 고객과 공감하여 그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바타는 이상적인 고객을 나타냅니다. 이를 이해하고 정의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여 책을 쓸 때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마케팅 페르소나를 사용하면 웹사이트가 타겟 사용자에게 2~5배 더 효과적이고 사용하기 쉬워지며 브로드캐스트 이메일보다 18배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케토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35~45세의 엄마는 빠르게 50파운드를 감량해야 하며 고수하기 어려운 다이어트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녀는 가족과 바쁘고 요리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이와 같이 아바타에 집중하면 후크와 디자인 스타일을 정의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남성적인 검정색보다 여성적인 색 구성표가 더 효과적입니다.
저는 종종 이름을 지어서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녀를 수잔이라고 부르겠습니다.
페르소나를 식별하는 방법
이미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페르소나를 식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보는 것입니다.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키워드가 사용되었는지,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령, 성별, 위치, 관심사 등의 인구 통계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면 페르소나를 만드는 것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페르소나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브랜드나 키워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 경쟁사를 감시하고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 확인
- 불만, 댓글, 칭찬 파악
- Google 검색 질문
- Quora 또는 Reddit 질문
페르소나 템플릿
아는 사람에 대한 전자책을 쓰는 것이 더 쉽습니다. 전자책을 쓰고 싶은 사람에 대한 아이디어가 이미 있다면 좋습니다. 아이디어가 없다면 이 페르소나 템플릿이 페르소나 그림을 더 잘 그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페르소나 이름: (예: 수잔)
- 직함
- 회사 정보(규모, 부문 등)
- 직무 역할에 대한 세부 정보
가족 역할(엄마, 아빠, 형제, 자매 등)일 수도 있습니다.
- 인구 통계
- 연령
- 성별
- 급여 또는 가구 소득 합산
- 위치
- 교육 수준
- 가족 규모
목표와 과제
- 주요 목표
- 보조 목표
- 페르소나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방법
- 주요 도전 과제
- 보조 도전 과제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가치관과 두려움
- 주요 개인적 가치관
- 판매 과정에서 흔히 나타나는 반대 의견
이미지와 색상 추가
- 페르소나의 특성을 나타내는 매력적인 색 구성표 사용
- 아이콘과 그래픽은 그들이 누구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 페르소나: 사진, 만화 또는 스케치가 될 수 있음 - 편견 없는 이미지
심리통계
- 행동
- 태도
- 의견
- 동기는 페르소나를 인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브랜드
- 사용자의 취향과 취미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기에는 경쟁 브랜드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페르소나가 구매자 여정에서 어디에 있는지 이해합니다. 구매자 여정이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venngage.com/blog/user-persona-examples/
이렇게 하면 전자책을 미세 조정하고 독자가 도달하기를 원하는 곳에 대한 타깃팅된 목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3단계) 후크 고안
후크는 제목, 헤드라인 또는 제목줄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독자에게 결과를 약속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클리프 행거라고 생각하십시오. 모든 것을 밝히지 않고도 독자에게 전자책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강력한 감각을 제공합니다.
전자책에 후크를 찾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전자책을 살펴보고 책에서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을 적어 두세요. 그런 다음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해결하려는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이고 청중의 고통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독자의 삶은 어떻게 될까요? 아니면 솔루션을 구현하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독자가 "그렇죠, 저예요!"라고 말하기를 바랍니다. 그러한 동일시, 관계의 감각을 만들 수 있다면 이미 판매를 확보하는 데 가까워진 것입니다.
이제 아바타가 정의되었으므로 이 단계는 쉬워지기 시작합니다.
수잔은 빨리 체중을 줄여야 하고 바쁜 가족 때문에 요리할 시간이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이전에 다이어트를 고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는데, 아마도 의욕이 떨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따라서 후크는 다음과 같은 단어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 빠르고, 빠르고, 구현하기 쉬운 방법
- 고수할 동기를 부여하는 빠른 결과
- 바쁜 사람들을 위해
후크 제목이나 제목줄에 영감을 주는 3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mazon 고급 검색을 사용하고 베스트셀러 순으로 정렬하여 핵심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상위 3~5위에 드는 타이틀을 살펴보세요.
결과를 보고 베스트셀러를 분석하세요.
'케토'를 예로 들면, 맨 위에 나오는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심플리 케토: 100개 이상의 쉬운 저탄수화물 요리법으로 건강과 체중 감량을 위한 실용적인 접근 방식
- 초보자를 위한 완벽한 케토제닉 다이어트: 케토 라이프스타일을 사는 데 필수적인 가이드
- 케토 다이어트: 체중 감량, 호르몬 균형, 뇌 건강 증진, 질병 역전을 위한 30일 계획
- 간단한 5가지 재료로 만든 케토제닉 다이어트 요리책: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바쁜 사람들을 위한 저탄수화물, 고지방 요리법
- 초보자를 위한 케토 다이어트 요리책: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바쁜 사람들을 위한 550가지 요리법(초보자를 위한 케토 다이어트)
- 케토패스트: 케토제닉 식사 타이밍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로 건강을 회복하세요
당신에게 눈에 띄는 핵심 사항은 무엇입니까?
베스트셀러 제목:
- 숫자를 사용하세요. 숫자는 정보의 끝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므로 제목에 항상 효과적입니다. 즉, 사람들이 알아야 할 것이 몇 가지에 불과합니다.
- 쉬운/단순한/단계별/요리책/계획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세요. 이 모든 단어는 따라야 할 간단한 프로세스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 혜택 중심입니다. (바쁜 사람들을 위해/체중 감량을 위해/뇌 건강을 증진합니다) – 제목이 독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거나 문제를 해결합니까?
Amazon 페이지에 있는 동안 사람들이 찾고 있는 구체적인 정보에 대한 5점 및 1점 리뷰를 살펴보세요.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내용에서 저자가 제목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았고 책에 더 많은 사진을 넣어야 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2) Buzzsumo 사용
Buzzsumo는 현재 나와 있는 것과 성과가 좋은 것에 대한 감정을 분석하는 데 좋은 도구입니다. Buzzsumo에서 키워드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 성과가 가장 좋은 헤드라인 분석
- 경쟁사 헤드라인
- 콘텐츠 유형에 따른 필터링
-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 및 구문 유형
다음과 같은 헤드라인 만들기:
- 독자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전달
- 명확한 약속
- 독자의 감정 사로잡기
- 호기심 유발
- 설명 제공
- 부족에 호소
3) 고객 및/또는 이메일 리스트에 질문하기
Facebook 그룹에 가입하여 여론조사 만들기
제목을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안녕하세요, XYZ를 위한 전자책을 만들고 있는데, 요점을 잘 잡았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나요?
지금 XYZ를 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문제 3가지는 무엇인가요?"
각 솔루션에 대해 한두 문장이면 충분합니다. 이것이 후크이며, 나중에 책 설명, 제목, 헤드라인, 장 등을 작성할 때 사용합니다.
4단계) 전자책 개요 만들기
이 섹션에서는 간결하면서도 요점을 설명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자책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됩니다.
개요 공식 설명
5가지 주요 문제와 해결책을 다루어 보세요. 더 많은 것이 있다면... 괜찮습니다.
서론
독자가 무엇을 배울지 개요를 작성하세요. 스토리를 말하고 식별된 문제점을 활용하세요. 비밀을 바로 공개하세요. 큰 것을 시작해서 서론에서 바로 그 비밀을 공개하면 독자가 당신을 신뢰하고 더 큰 결과를 기대하게 됩니다.
- 당신은 누구입니까?
- 왜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들어야 합니까?
- 이 지식을 어떻게 얻었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말하세요.
- 전문가로서 자신을 포지셔닝하세요.
- 문제를 설명하고, 해결책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그림을 그리세요.
- 위의 내용을 5번 반복하세요.
- 배운 내용을 요약하세요.
- 자세한 정보를 위한 행동 촉구를 추가하세요. => 중요 -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단계를 잊습니다.
5단계) 빈칸 채우기
개요가 생기면 빈칸을 채워 전자책을 확장하고 설명하는 데 도움을 받으세요. 그렇게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과 나"로 만들고 그냥 쓰세요. 페르소나를 사용하여 정상적인 대화를 나누고 수잔에게 케토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설명하세요.
수정하기 위해 멈추지 말고 대신 모든 것을 머릿속에서 꺼내세요. 나중에 문법 및 철자 오류를 수정하는 데 별도의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아이디어를 적는 데 집중하세요.
전자책 모범 사례
모든 생각을 전자책에 추가한 후에는 더 통찰력 있는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인용문 추가
- 이미지 추가
- 통계, 관련 소스 등을 가져와 강조 표시(훌륭한 소스는 Statista https://www.statista.com/ )
- 전자책에 적절한 행동 촉구 삽입
- 다른 사이트 및 소스에서 단락을 정리하여 요점을 강화
6단계) 전자책 편집
모든 아이디어로 빈칸을 채운 후에는 전자책을 다듬고 추가하고 편집해야 합니다. 전자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독자와 지속적으로 가치를 더하고 소통하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전자책을 만들려면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자를 지치게 하지 말고 간결하고 요점을 잡으세요. 설명 중 일부를 검토하여 정보 조각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간결하게 만들고 반복되는 부분을 검토하세요
위의 문단을 통해 간결하게 만들고 참여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놀라운 아이디어로 빈칸을 채운 후에는 전자책을 다듬고, 추가하고, 편집해야 합니다. 스니펫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반복되는 부분에 주의하세요. 독자들이 읽는 것을 멈출 만한 부분을 파악하기 위해 전자책을 읽어보세요. 참여를 거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든지 다시 읽어보고 더 짧고 간결하며 요점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법, 철자, 스타일 및 구조 확인
여기서 철자, 문장, 스타일 및 구조를 수정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수정하려고 하지 말고 따라야 할 두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 큰 그림에 집중하여 압도당하지 않도록 하세요.
- 그런 다음 오타, 문장 및 문법 조정과 같은 세부 사항을 확인하세요.
큰 그림을 보면 3장에서 쓴 내용이 1장에 나타나는 것을 알아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서론을 더 짧게 만들고, 한 장을 전부 삭제하고, 두 장을 하나로 합쳐서 전자책의 나머지 부분과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Grammarly와 같은 문법 도구를 사용하면 생명의 은인이 됩니다. 그러나 모든 오류를 바꿀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전체 문장 구조가 아니라 단어 하나를 수정하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완벽한 도구는 없으므로 전자책을 소리 내어 읽어서 문장의 어조를 확인하거나 문장의 어조를 확인하세요. 다른 방법이 모두 실패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교정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떤 경로를 사용하든 독자에게 맡기지 마세요! 따라서 다음 사항을 확인하세요.
- 철자와 문법을 확인하세요.
- 각 장의 길이를 확인하고 설명이 잘 흐르는지 확인하세요.
- 음성과 어조를 다듬으세요.
7단계) 전자책으로 변환하세요. 다음은 작업을 전자책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3단계 가이드입니다.
1부: Designrr을 사용하여 가져오기
콘텐츠에서 전자책을 만드는 Designrr이라는 도구에 로그인합니다.
Designrr은 블로그, Microsoft Word, Google 문서, Medium, 다른 PDF, Facebook 또는 YouTube 링크를 포함한 오디오나 비디오 파일에서 전자책을 가져와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oogle 문서를 사용합니다.
Google DOC에서 공유 URL을 가져옵니다. (모두가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URL에서 가져오기' 옵션을 사용하여 Designrr로 링크를 가져옵니다.
또는 '수동으로 가져오기'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문서를 초안 편집기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2부: 템플릿 선택
그런 다음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템플릿이 말 그대로 수백 개가 있습니다.
3부: 모양 조정, 사용자 지정 및 맞춤 설정
레이아웃이 적절한지 확인하고 문법적 오류나 오타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책의 글꼴, 색상 또는 스타일 조정:
목차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템플릿 색상, 머리글 및 바닥글, 표지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컴퓨터나 수천 개의 기본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를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새 표지에 사용할 이미지를 하나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게시'를 클릭합니다.
PDF, Kindle, ePub 또는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이 만들어지면 사람들이 다운로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사용할 3D 썸네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시작할 곳을 모르거나 따라야 할 단계를 이해하지 못하면 전자책을 쓰는 것은 긴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전자책 아이디어에 대한 시장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페르소나를 만드는 것이 대부분의 콘텐츠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무엇에 대해 쓸지 아는 것은 한 가지이고, 한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그 페르소나와 교류하는 것은 또 다른 것입니다. Designrr과 같은 최고의 전자책 소프트웨어 중 하나를 사용하면 실제 전자책 자체를 만들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가장 쉬운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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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글의 원문은 언제나 그렇듯이 다음 사이트를 따라가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배움을 멈추지 마세요. 인생은 너무 짧습니다. 더불어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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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