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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의 서재

On Writing Well 논픽션 쓰기에 대한 비공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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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Writing Well 논픽션 쓰기에 대한 비공식 가이드

 

3문장 요약

 

설득력 있는 논픽션 쓰기 작업에 좋은 영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모서리를 비스듬하게 만들기 전에 먼저 나무를 깔끔하게 톱질하는 법을 배우는 목수처럼, 글쓰기는 서로를 기반으로 하는 특정 원칙에 기반한 기술입니다.

글쓰기에 대한 마스터 클래스는 더 나은 작가, 더 명확한 사고자, 더 강력한 의사 소통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마스터 클래스입니다.

 

5가지 핵심 요점

 

  1. 글은 간단하고 잡동사니가 없을 때 가장 강력합니다.
  2. 모든 문장이 유용한 작업을 하도록 하세요.
  3. 항상 자신이 되세요. 따뜻함과 인간성은 좋은 논픽션 쓰기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특성입니다.
  4. 독자에게 이전에 없었던 도발적인 생각을 하나 남겨주세요. 단 하나만.
  5. 절제된 유머는 논픽션 작가의 비밀 무기입니다.

 

 

 

 

 

글쓰기에 대한 요약

 

참고 사항:

다음 책 요약은 책에서 직접 가져온 저의 노트와 하이라이트 모음입니다. 대부분은 직접 인용문입니다. 일부는 의역입니다. 제 말은 거의 없습니다. 이 노트는 비공식적입니다. 저는 장별로 정리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저는 제 재량에 따라 포함할 아이디어를 골라냅니다. 즐기세요!

 

1. 거래

 

  • 작가는 자신의 주제가 아니라 자신을 판매합니다. 우리는 작가가 자신의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흥미롭게 읽습니다.
  • 좋은 논픽션 글쓰기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특성은 인간성과 따뜻함입니다.
  • 좋은 글은 독자가 한 문단에서 다음 문단으로 읽게 하는 생동감이 있습니다.
  • 가장 큰 강점과 가장 적은 어수선함을 얻을 수 있는 방식으로 영어를 사용하는 법을 배우세요.

 

2. 단순함

 

  • 어수선함은 미국 글쓰기의 질병입니다.
  • 우리의 국가적 경향은 과장해서 중요한 것처럼 들리는 것입니다.
  • 하지만 좋은 글의 비결은 모든 문장을 가장 깨끗한 구성 요소로 제거하는 것입니다.

 

프랭클린 루즈벨트의 블랙아웃 명령

 

잡동사니:

 

“공습 중 연방 정부가 점유한 모든 연방 건물과 비연방 건물은 내부 또는 외부 조명으로 인해 일정 기간 동안 보이지 않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청결:

 

루즈벨트는 “작업을 계속해야 하는 건물에서는 창문에 무언가를 두라고 그들에게 말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 명확한 사고는 명확한 글쓰기가 됩니다. 둘 중 하나가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 독자를 잡동사니로 지루하게 하지 마세요. 무릎에 펼쳐진 잡지를 펴고 의자에 앉아 졸고 있는 사람은 작가에게 불필요한 문제를 너무 많이 겪습니다.
  • 독자가 길을 잃는 것은 일반적으로 작가가 독자를 길에 유지하도록 충분히 주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작가는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이 질문해야 합니다. 내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가? 내가 말했는가? 처음으로 이 주제를 접하는 사람에게도 분명할까?
  • 많은 작가들은 아무것도 버릴 수 없습니다. 그들의 문장은 본질적으로 같은 것을 의미하는 단어와 이미 말한 내용에 내재된 요점을 만드는 구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 모든 문장을 생각해보세요. 모든 단어를 생각해보세요.

 

3. 잡동사니

  • 글쓰기는 거기에 있어서는 안 될 것들을 얼마나 많이 제외할 수 있는지에 따라 직접적으로 향상됩니다.
  • 어수선함은 같은 것을 의미하는 짧은 단어를 밀어낸 힘든 구절입니다.

"경험하다"는 어수선함입니다.

 

"치과의사조차도 당신이 고통을 겪고 있는 것처럼 생각할 것입니다. 그가 자신의 자녀 중 한 명에게 묻는다면, 그는 '아프세요?'라고 말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그 자신이 될 것입니다. 직업적 역할에서 더 거만한 구절을 사용함으로써 그는 더 중요하게 들릴 뿐만 아니라 진실의 고통스러운 가장자리를 둔화시킵니다."

 

  • 잡동사니는 빈민가를 사회경제적으로 침체된 지역으로, 세일즈맨을 마케팅 담당자로, 멍청한 아이를 학습 부진아로, 불량한 아이를 비행 청소년으로 바꾸는 완곡한 표현이 바로 '클러터'입니다.
  • 클러터는 미국 기업이 실수를 숨기기 위해 사용하는 공식 용어입니다.
  • 클러터는 국방부가 침략을 "강화된 방어적 대응 공격"이라고 부르며 대중의 눈에 먼지를 뿌리는 언어입니다.

우리 시대에 정치적인 말과 글은 주로 방어할 수 없는 것을 방어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치적인 언어는 완곡한 표현, 의문을 제기하는 표현, 모호한 모호함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조지 오웰

 

  • 짧은 단어보다 나을 것이 없는 긴 단어를 조심하세요.
  • 언어에 이미 동등한 단어가 있는 새로운 유행어를 조심하세요.
  • 버릴 수 있는 모든 것에 감사하세요.
  • 종이에 쓴 모든 문장을 다시 살펴보세요. 모든 단어가 새롭고 유용한 일을 하고 있나요? 어떤 생각을 이보다 더 경제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거만하거나 허세 부리거나 유행을 따르는 것이 있나요? 아름답다고 생각해서 쓸모없는 것을 붙잡고 있나요?

 

4. 스타일

 

  • 자신이 얼마나 형편없이 글을 쓰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글을 다시 쌓기 전에 글의 필수 요소만 남겨야 합니다.
  • 먼저 못을 박는 법을 배우고, 만든 글이 튼튼하고 쓸만하다면 그 단순한 힘에 만족하세요.
  • 스타일은 글을 쓰는 사람에게 유기적입니다.
  • 따라서 기본 규칙은 항상 자신이 되라는 것입니다.
  • 스타일은 바로 당신입니다.
  • 글을 쓸 때는 긴장을 풀고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 작가는 1인칭으로 글을 쓸 때 가장 자연스럽고 편안합니다. 결국 글은 두 사람 간의 개인적 거래입니다.
  • "나"와 "저", "우리가"와 "우리에게"를 사용하세요.
  • 글쓰기는 자아를 표현하는 행위이므로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에너지를 사용하여 자신을 계속 유지하세요.

 

5. 독자

 

  • 누구를 위해 글을 쓰고 있습니까? 자신을 위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 많은 독자나 편집진에게 글을 쓴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 당신은 주로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글을 쓰고 있으며, 자신감을 가지고 글을 쓴다면 글을 쓸 만한 독자들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단어

 

  • 단어에 대한 존중과 그 의미의 음영에 대한 강박에 가까운 호기심을 키우지 않으면 작가로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할 것입니다.
  • 글쓰기의 경쟁은 빠른 것이 아니라 독창적인 것입니다.
  • 논픽션 글쓰기를 배울 때는 현재 쓰여지고 있는 글과 이전에 쓰여진 글을 읽는 습관을 기르세요. 하지만 최고의 작가를 양성하세요.
  • 사전을 활용하세요.
  • 단어의 뜻이 의심스러우면 사전을 찾아보세요. 어원을 알아보고 그 어근이 어떤 흥미로운 가지를 뻗어 나갔는지 살펴보세요.
  • 동의어처럼 보이는 단어 사이의 작은 차이를 익혀두세요.
  • 단어를 선택하고 단어를 연결할 때 그 단어가 어떻게 들리는지 염두에 두세요. 모든 문장에는 리듬과 운율이 중요합니다.
  • 문장을 소리 내어 읽어 보세요.
  • 문장의 순서를 바꾸거나, 신선하거나 특이한 단어로 대체하거나, 문장의 길이를 변경하여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7. 용법

 

  • 용법의 법칙은 상대적이며, 입법자의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 구어는 항상 문어보다 느슨합니다.
  • 용법을 중시하는 작가는 항상 빠른 것과 죽은 것을 구별해야 합니다.

 

2부

 

8. 통일성

 

  • 글을 쓰면서 글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 글을 쓰는 법을 배우는 유일한 방법은 정기적으로 특정 수의 단어를 생산하도록 스스로를 강요하는 것입니다.
  • 모든 글쓰기는 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질문입니다. 사실을 어디서 얻을 것인가, 자료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접근 방식이나 태도, 톤이나 스타일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직면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 무엇보다도 글쓰기에서 신선함을 추구하세요.
  • 통일성은 좋은 글의 닻입니다.
  • 한 가지 선택은 대명사의 통일성입니다. 1인칭으로 쓸 것인가, 참여자로 쓸 것인가, 관찰자로 쓸 것인가?
  • 또 다른 통일성 선택은 시제입니다. 과거형이나 현재형으로 쓸 것인가? 의도치 않게 앞뒤로 바꾸지 마세요.
  • 또 다른 통일성 선택은 분위기입니다. 두 가지나 세 가지를 섞지 마세요.

 

시작하기 전에 물어보세요

 

1. 독자에게 어떤 자격으로 글을 쓸 것인가? (기자? 정보 제공자? 평범한 사람?)

2. 어떤 대명사와 시제를 사용할 것인가?

3. 어떤 스타일로 쓸 것인가? (공식적? 캐주얼? 친근? 유머러스?)

4. 자료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할 것인가? (관여적? 냉정? 판단적?)

5. 얼마나 다루고 싶은가?

6. 정말 말하고 싶은 요점은 무엇인가?

 

  • 주제의 어느 구석을 물고 늘어질지 결정하고, 그 구석을 잘 다루고 멈추는 것으로 만족하세요.
  • 모든 성공적인 논픽션은 독자에게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도발적인 생각 하나를 남겨야 합니다. 딱 하나.
  • 선입견의 포로가 되지 마세요. 글쓰기는 너무 주관적인 과정이고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청사진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 가위와 풀은 명예로운 글쓰기 도구입니다.

 

9. 서두

 

  • 모든 글에서 가장 중요한 문장은 첫 번째 문장입니다. 독자가 두 번째 문장으로 넘어가도록 유도하지 못하면 그 글은 죽은 글입니다.
  • 리드 문장은 독자를 즉시 사로잡아 계속 읽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신선함, 참신함, 역설, 유머, 놀라움, 특이한 아이디어, 흥미로운 사실 또는 질문으로 독자를 사로잡아야 합니다.
  • 그런 다음 리드 글은 독자에게 이 글이 쓰여진 이유와 왜 읽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몇 가지 어려운 세부 사항을 제공해야 합니다.
  • 모든 단락은 그 앞의 단락을 증폭시켜야 합니다.
  • 각 단락의 마지막 문장은 다음 단락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발판이 되므로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 문장에 유머나 놀라움을 더해보세요. 독자를 웃게 만들면 적어도 한 단락 이상은 더 읽게 될 것입니다.
  • 항상 최종적으로 사용할 자료보다 더 많은 자료를 수집하세요. 어떤 세부 사항이 좋은 단서가 될지 알 수 없으니까요. 모든 글은 풍부한 디테일에 비례하여 강해지며, 그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마무리

 

  • 적절한 지점에서 멈추지 않는 글은 갑자기 지루해져 결국 실패로 이어집니다.
  • 이미 독자에게 자세히 설명한 내용을 압축된 형태로 반복하는 것으로 끝내지 마세요.
  • 완벽한 결말은 독자를 약간 놀라게 하면서도 정확히 맞는 것처럼 보여야 합니다.
  • 멈출 준비가 되었다면 멈추세요. 모든 사실을 제시하고 하고 싶은 말을 다 했다면 가장 가까운 출구를 찾아보세요.
  • 인용문은 종종 훌륭한 결말을 만들어 줍니다. 최종적인 느낌을 주거나 재미있거나 예상치 못한 마지막 디테일을 더하는 발언을 찾아보세요.
  • 놀라움은 논픽션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 중 하나입니다.
  • 이야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데 인간적인 디테일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11. 인터뷰

 

  • 사람들의 대화를 유도하세요.
  • 그들의 삶에서 가장 흥미롭거나 생생한 것에 대한 답변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질문을 하세요.
  • 그 사람의 말이 언제나 당신의 말보다 낫습니다.
  • 어떤 형식의 논픽션을 쓰든,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엮어낼 수 있는 '인용문'의 수에 비례하여 생동감이 넘칠 것입니다.
  • 항상 인간적인 요소를 찾아보세요.
  • 인터뷰의 기본 도구는 종이와 잘 깎은 연필 두세 자루입니다. 녹음기에 의존하지 마세요.
  • 노트북이나 종이는 필요할 때까지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속기 패드를 들고 있는 사람의 등장만큼 상대방을 긴장하게 만드는 것은 없습니다.
  • 잡담부터 시작하세요. 첫 번째 단계는 신뢰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 할 수 있는 모든 숙제를 하지 않고 면접에 임하지 마세요. 미리 알 수 있었던 사실에 대해 질문하면 상대방이 화를 낼 것입니다.
  • 예상되는 질문의 목록을 작성해 두면 면접 도중에 말이 없어지는 당황스러운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사생활 침해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군가 자신의 삶에 대해 관심을 가져준다는 사실에 기뻐합니다.
  • 인터뷰 대상자에게 글을 따라잡을 때까지 잠시 멈춰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 인터뷰가 끝나자마자 기억이 나지 않는 단어는 모두 기입하세요.
  • 집에 돌아와서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메모를 타이핑하세요.
  • 가장 중요하거나 다채로운 인용문을 골라내세요.
  • 작가로서의 책임은 간결함과 공정한 플레이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을 대변하는 한 다른 사람의 말을 잘라내어 붙여넣어도 됩니다.

 

인용문 사용

 

좋음:

 

“저는 보통 일주일에 한 번 시내에 가서 옛 친구들과 점심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미스 씨가 말했다.

 

나쁨:

 

스미스 씨는 “일주일에 한 번 시내에 가서 옛 친구들과 점심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했다.

 

12. 여행

 

  •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여행자만큼 금방 지루해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그는 여행이 너무 즐거워서 그 모든 것을 우리에게 말하고 싶어 하는데, '모든 것'은 우리가 듣고 싶지 않은 말입니다.
  • 단순한 세부 사항의 나열은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지 못합니다. 세부 사항은 어떤 식으로든 중요해야 합니다.
  • 자세히 살펴보면 아무 의미가 없거나 사람마다 다른 의미를 갖는 부드러운 단어는 피하세요. 다음과 같은 단어 "매력적", "매력적인", "로맨틱한" 등의 단어.
  • 단어 선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세요. 쉽게 떠오르는 문구가 있다면 깊은 의심을 가지고 살펴보세요. 지루한 진부한 표현일 수 있습니다.
  • 바다에 파도가 치고 모래가 하얗다는 식의 이미 알려진 사실은 모두 배제하세요. 중요한 세부 사항을 찾아내세요.
  • 그 세부 사항이 유용한지 확인하세요.

 

13. Bits & Pieces

 

동사

 

  • 피동사를 사용할 수 있는 편한 방법이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능동사를 사용하세요.
  • 능동동사는 자신감 있게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피동사는 적절하게 잡아당깁니다.
  • 일반적으로 짧은 것이 긴 것보다 낫습니다.
  • 간단한 앵글로색슨어로도 충분하다면 굳이 라틴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 색상이 밝은 동사를 찾으세요. 칙칙하거나 단순히 서비스만 가능한 동사는 사용하지 마세요.

 

부사

 

  • 대부분의 부사는 불필요합니다.
  • 정확한 의미를 가진 동사를 선택한 다음 같은 의미를 가진 부사를 추가하면 문장이 복잡해지고 독자를 짜증나게 할 수 있습니다. 예: 라디오가 큰 소리로 울렸다. 그녀는 이를 꽉 물었다.
  • 자족 동사는 중복 부사에 의해 약화됩니다.

 

형용사

 

  • 대부분의 형용사도 불필요합니다.
  • 장식용으로만 존재하는 형용사는 글을 쓰는 사람에게는 방종이고 독자에게는 장애물입니다. 예: 가파른 절벽. 레이스 거미줄. 친절한 미소.
  • 형용사가 해야 할 일을 하도록 만드세요.

 

작은 한정사

 

  • 자신의 느낌과 생각, 본 것을 한정하는 작은 단어들을 잘라내세요: "조금", "약간", "일종의", "일종의", "오히려", "꽤". 이러한 표현은 자신의 스타일과 설득력을 모두 희석시킵니다.
  • 약간의 소심함으로 산문을 회피하지 마세요. 좋은 글은 간결하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 사소한 수식어는 독자의 신뢰를 조금씩 앗아갑니다.

 

구두점

 

마침표

 

  • 긴 문장이 절망적으로 느껴진다면 아마도 그 문장이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하려고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 인간과 신의 눈에 허용되는 문장의 최소 길이란 없습니다.
  • 긴 문장을 쓰고 싶다면 천재가 되어야 합니다.

 

느낌표

 

  • 특정 효과를 얻기 위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마세요.
  • 대신 단어의 순서에 따라 원하는 곳에 강조점을 두도록 문장을 구성하세요.
  • 느낌표를 사용하여 독자에게 농담이나 아이러니를 하고 있음을 알리지 마세요.
  • 유머는 절제된 표현을 통해 가장 잘 드러나며 느낌표만큼 미묘한 것은 없습니다.

 

세미콜론

 

  • 찬반 양론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세미콜론은 구식이며 마침표나 대시로 대체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대시

 

  • 문장의 두 번째 부분에서 첫 번째 부분에서 말한 생각을 증폭하거나 정당화할 때 사용합니다. "우리는 계속 가기로 결정했습니다.-100마일만 더 가면 저녁 식사 시간에 맞춰 도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 두 개의 대시를 사용하여 큰 문장 내에서 괄호 안의 생각을 구분합니다. "그녀는 -여름 내내 머리를 자르려고 저를 쫓아다녔던- 저에게 차에 타라고 했고, 우리는 조용히 차를 몰고 마을로 들어갔습니다.

 

콜론

 

  • 인용문이나 세부 목록으로 이어지는 데 적합합니다.

 

기분 변화

 

  • 문장에서 가능한 한 빨리 독자에게 이전 문장과 분위기가 바뀌었음을 알립니다.
  • "그러나"는 방향의 변화를 알리기 위해 문장을 시작하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 이 짧은 단어("그러나", "그러나", "아직")가 길고 음울한 절과 같은 분위기와 의미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곳을 모두 찾아보세요.

 

축약

 

  • 축약어를 사용하면 스타일이 더 따뜻해지고 개성에 더 충실해집니다.
  • 비공식성에 대한 규칙은 없습니다.
  • 귀와 본능을 믿으세요.

 

과장과 신뢰성

 

  • 과장하지 마세요.
  • 유머가 거의 들리지 않도록 유머를 슬쩍 끼워 넣으세요.
  • 사건을 실제보다 더 화려하거나 기괴하게 만들기 위해 부풀리지 마세요.

 

개념 명사

 

  • 개념을 표현하는 명사는 누군가가 한 일을 알려주는 동사 대신 나쁜 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 작동하는 동사가 없는 문장은 조심하세요. "is" 또는 "isn't"만 사용하세요.
  • 사람들이 무언가를 하게 하세요.
  • 비인칭적이고 모호한 개념을 구현하는 명사는 피하세요.

 

문단

 

  • 문단은 짧게 유지하세요.
  • 짧은 문단은 텍스트를 읽기 좋게 보이게 합니다.
  • 일반적으로 2-3문장을 목표로 하세요.

 

잠재의식

 

  • 잠재의식은 생각보다 더 많은 글을 씁니다.
  • 종종 당신은 구원받을 수 없을 정도로 얽힌 언어적 덤불에서 벗어나려고 온종일 노력할 것입니다. 놀랍게도 다음날 아침 다시 뛰어들면 해결책이 떠오를 것입니다.
  • 경계하세요. 잠재의식이 당신을 위해 일할 것이라고 믿으세요.

 

14. 과학

 

  • 독자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 사람들이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한 번 설명한 내용을 여전히 기억하고 있다고 가정해서는 안 됩니다.
  • 프로세스의 작동 방식을 설명하는 것은 두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먼저 프로세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독자가 나만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아무것도 모르는 독자가 단계적으로 주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과학을 거꾸로 된 피라미드라고 상상해 보세요. 독자가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한 가지 사실부터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거기서부터 쌓아가세요.
  • 독자가 수행 중인 과학적 연구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과학 글쓰기에서 미스터리를 상당 부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인간적인 요소를 찾는 것입니다.
  • 인간적인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자신입니다. 자신의 경험을 활용하여 독자를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어떤 메커니즘에 연결하세요.
  • 또 다른 방법은 다른 사람을 중심으로 과학 이야기를 엮는 것입니다.
  • 독자가 낯선 과학적 사실을 이해하도록 돕는 또 다른 방법은 익숙한 광경과 연관시키는 것입니다. 추상적 인 원리를 시각화 할 수있는 이미지로 줄이십시오.
  • 모든 어려운 원리는 간단한 그림으로 설명하세요.
  • 과학자가 아닌 사람처럼 글을 쓰세요.
  • 명확한 글쓰기를 통해서만 나머지 사람들은 자신의 미래를 고민하고 교육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영역에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5. 스포츠

 

  • 스포츠 영어로 쓰지 마세요. 좋은 영어로 글을 쓰세요.
  • 지친 동의어를 피하고 문장 구성의 다른 부분에서 신선함을 주기 위해 노력하세요.
  • 선수의 이름을 반복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경기의 세부 사항을 단순하게 표현하세요. 중복을 피하기 위해 세트나 이닝을 연이나 프레임으로 재활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치료법이 병보다 더 나쁩니다.
  • 사람, 장소, 과거와 현재의 연결, 미래의 줄다리기 등 스포츠에 대해 글을 쓸 때 찾아야 할 가치는 바로 이것입니다.

 

16. 비판

 

  • 영화, 베이비시터, 오랫동안 약속한 좋은 레스토랑에서의 저녁 식사를 위해 돈을 써야 한다면 어떤 것을 알고 싶을지 생각해 보세요.
  • 평론가는 자신이 리뷰하는 매체를 사랑해야 합니다.
  • 줄거리를 너무 많이 알려주지 마세요. 독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종류의 이야기인지 판단할 수 있을 만큼만 알려주되, 최종적인 즐거움을 죽일 정도로 많이 알려주면 안 됩니다.
  • 가능한 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사용하세요.
  • 아무 의미 없는 일반적인 이야기는 피하세요.
  • 자신이 경험한 것을 설명하지 마세요. 실제 사례를 제시하세요.
  • 비평가가 되고 싶다면 자신이 원하는 매체의 문학에 푹 빠져보세요.
  • 그래야만 모든 새로운 드라마를 오래된 전통 안에 배치하고, 천재가 나타났을 때 그것을 알아보고, 선구자와 모방자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17. 유머

 

  • 유머는 논픽션 작가의 비밀 무기입니다.
  • 유머는 국가가 스스로를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하는 국가적 자산입니다.
  • 어떤 미친 진실을 미친 것으로 여겨질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진지한 유머리스트가 하려는 일의 핵심입니다.
  • 유머는 이전에는 당연하게 여겨졌던 일상 환경의 우스꽝스러운 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합니다.
  • 유머에는 절제가 필수적입니다. 유지하는 것보다 더 많은 웃음을 버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는 독자들의 세련됨을 믿고 나머지는 걱정하지 마세요.
  • 오늘날 미국에서는 엉뚱한 것이 하룻밤 사이에 일상이 됩니다. 유머리스트는 그것이 여전히 엉뚱하다는 것을 말하려고 합니다.
  • 진지한 유머를 쓰고 싶다면 "내가 여기 있고 내가 관여하고 있다"는 말을 신조로 삼으세요. 유머리스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깊은 흐름에 따라 움직입니다. 대중과 대통령이 듣고 싶지 않을 수도 있는 말을 하기 위해 기꺼이 대세를 거스를 수 있어야 합니다.
  • 이는 외롭고 위험한 소명입니다. 모든 논픽션에서 가장 가는 줄이며, 유머리스트는 자주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대중의 승인이라는 높은 줄에 그렇게 눈에 띄게 또는 자주 목을 거는 작가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우리 머리 위를 휘젓고 다니는 곡예사로서, 말도 안 되는 소리로 우리를 놀라게 하여 우리의 삶을 감각적으로 바라보게 하려고 합니다.

 

출처

 

최고의 글을 읽으면 최고처럼 쓸 수 있습니다. 책 전체에서 예로 사용된 작가와 저널리스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E. B. White
H. L. Mencken
Hunter S. Thompson
Paul O’Neil
Garry Wills
Richard Burton
Joseph Mitchell
Joan Didion
Alfred Kazin
Alan Moorehead
V. S. Pritchett
Norman Mailer
Will Bradbury
Berton Roueché
Moshe Safdie
Loren Eiseley
Lewis Thomas
René Dubos
Red Smith
Jean Shepherd
James Agee
Michael J. Arlen
Virgil Thomson
Michael Rosenthal

 

 

https://tylerdevries.com/book-summaries/on-writing-w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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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