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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이며,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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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는 마케팅을 배우고 있다. 아이디어, 시장조사, 기술 습득, 제품 개발 등 모든 일보다 가장 먼저 배울 것은 바로 마케팅이다. 제품을 파는 일부터 배운다. 그다음에 제품이나 책과 같은 팔 것을 만드는 일이다.

 

왜냐하면 가장 어려운 일을 먼저 해야 모든 일이 쉬워진다.

 

우리는 반대로 했다. 제품을 만들고 팔려고 했다. 전혀 팔리지 않을 것 같은 제품을 만들고 말이다.

 

마케팅, 영업, 세일즈라는 말을 들으면 모두가 어려워한다. 실제로 가장 어렵다. 하지만 고객을 데려오는 모든 일이 마케팅이다.

 

정의는 단순하다. 마케팅이란 결국 고객의 주의를 자신의 상품으로 돌려 결국엔 자신의 고객으로 만드는 모든 활동이다. 더 이상 할 일은 없다. 모르면 배운다. 배우고 나면 실행한다. 무한히 반복한다.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이며,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

 

전통적인 마케팅은 항상 기존 및 브랜드 기반 미디어를 통한 인지도에 초점을 맞추는 동일한 내용입니다. 그로스 해킹은 저비용, 메트릭 기반 및 ROI 기반 채널을 통해 데이터 중심의 움직임을 만들어 제품 또는 서비스 활용도를 빠르게 높이는 것입니다.

 

 

제품을 성공으로 이끄는 4가지 팁을 확인하세요.

 

1.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 만들기

 

아무도 원하거나 필요로 하지 않는 제품을 시작하는 것은 존재하는 최악의 마케팅 결정입니다. 그로스 해킹은 제품과 회사가 처음 사용 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때까지 계속 변화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가장 좋은 마케팅 결정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변화나 개선이 필요하든, 실제로 잘 정의된 사람들의 고통을 해결하는 제품이나 사업을 만드는 것입니다. 친구들에게 추천할 만큼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여러분이 가진 것을 활용하고 개선하는 대신 여러분이 가진 것을 활용합니다. 그로스 해킹은 비즈니스의 각 부분에 대한 상호 작용, 팁 및 분석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항상 다음과 같이 스스로에게 질문해야 합니다.

 

  • 이 제품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 사람들이 왜 사용하는 건가요?
  • 저는 왜 사용하는 건가요?

이와 병행하여 항상 고객에게 다음과 같이 질문하세요.

 

  • 제품에 무엇이 포함되기를 바라시나요?
  • 그 제품에 대해 무엇이 설레셨나요?
  • 무엇이 여러분을 이 제품으로 이끌었나요?
  •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무엇이 빠졌나요?
  • 이 제품의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무작위로 사람, 친구 또는 가족에게 묻지 마세요. 과학적이어야 합니다. SurveyMonkey, Wufoo 또는 Google Form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구체적인 데이터를 얻으세요.

 

2. 성장할 수 있는 방법 찾기

 

성공하고 성장하려면 제품을 마케팅하는 방식을 고객이 제품을 배우고 구매하는 방식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Growth Hacking을 통해 우리는 증거에 근거하고 자아나 환상에 근거하지 않고 마케팅할 가치가 있는지 확신할 때까지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올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으며, 그들을 끌어들여야 합니다.

 

제품을 출시한다는 것은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기 위한 캠페인을 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핵심은 얼리어답터에게 다가가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항상 광고 텍스트나 캠페인으로 시작하지만 Growth Hacking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마케팅을 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에 관심이 있는 잠재적 청중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어디든 가려고 하는 것은 어디에도 가지 않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질문은 "우리의 얼리어답터는 누구이고 어디에 있는가?"입니다.

 

커뮤니티를 찾아야 합니다. Reddit 커뮤니티에 홍보하기 전에 왜 인쇄 광고에 돈을 써야 합니까? 왜 Meetup을 후원하는 대신 유명인 잡지에 실리기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합니까? 우리의 초기 마케팅과 PR(홍보)은 관심이 있고 충성스럽고 열성적인 회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관심을 끌고 끌어들이세요. 간단합니다.

 

적합한 사람을 찾을 수 있는 곳을 모른다면 업계에 대해 잘 모르고 아직 제품을 출시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초기 그룹을 파악하려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잠재 고객이 자주 읽는 사이트에 "저희는 누구인가", "저희는 무엇을 하는가", "저희에 대해 왜 써야 하는가"라는 피치 이메일을 보냅니다.
  • Hacker News, Quora, Reddit 또는 이와 유사한 다른 플랫폼에 게시물을 작성합니다.
  • 트래픽을 얻고 간접적으로 제품을 광고하기 위해 자신의 블로그를 만듭니다.
  • Kickstarter 또는 Catarse와 같은 크라우딩 펀딩 플랫폼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공개합니다.
  • 고객을 찾아 프로모션 가격이나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도록 초대합니다.

 

제품이 혁신적일수록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아이디어도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 초대장을 보내 독점성을 만듭니다.
  • 서비스나 플랫폼을 선택하여 독점적으로 제공합니다.
  •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제품을 출시한 다음 대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출시합니다.
  • 이벤트를 만들고 첫 번째 사용자를 수동으로 시스템을 통해 안내합니다.
  • 많은 팔로워가 있는 인플루언서를 전파 채널로 활용하세요.
  • 바이럴 비디오를 만드세요.
  • 소비자가 흔적을 남기지 않아도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세요.

 

좋은 아이디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정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폭격을 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적절한 장소에서 적절한 사람과 함께 타기팅된 공격을 하는 것입니다.

 

3. 바이럴이 되세요.

 

바이럴은 마법이나 행운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데는 과학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바이럴이 되기 위해 하는 대부분의 일은 바이럴이 될 가능성이 전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입니다. 퍼뜨릴 가치가 있는 콘텐츠여야 합니다. 바이럴을 허용하는 도구와 캠페인을 추가하여 공유를 촉진하고 장려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자에게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세요.

 

우리는 자체 공개 이니셔티브를 만들고 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사람들 주변에 잔류 행동을 만들어야 합니다. 추천 프로그램은 종종 Google Adwords와 같은 유료 광고보다 효과적입니다.

 

4. 참여 만들기

 

귀하의 임무는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장기 사용자를 만드는 것입니다. 헌신적이고 만족스러운 사용자도 마케팅 도구입니다.

 

참여 없는 성장 해킹은 지루한 양동이와 같습니다. 투자자들은 성장을 위해 사업에 돈을 투자하지만 제품은 사용자를 계속 참여시키지 못합니다. 광고 비용은 지불할 수 있지만 참여는 살 수 없습니다. 참여는 제품 경험을 개선하여 매일 배양해야 합니다. 등록된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참여를 만들어야 합니다. 예:

 

  • Dropbox는 사용자가 첫 번째 파일을 업로드하도록 유도합니다.
  • Twitter는 팔로우할 사람의 제안 목록을 제공합니다.
  • Uber는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얼마 동안 주변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할인 쿠폰을 보냅니다.

 

참여는 성장 해킹의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귀하는 스스로 혁신하고 개선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귀하의 비용으로 이를 수행할 것입니다. 결국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은 성장입니다. 성장의 능력은 새로운 고객을 쫓지 않고도 사업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성장 해커라도 나쁜 제품을 키울 수는 없습니다. 현재 상태가 어떻든 항상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성장 해커는 이 사실을 알고 있으므로 자주 새로운 상호 작용을 시도합니다.

 

사용자 확보가 아닌 사용자 유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보류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영업 및 마케팅에 더 많이 투자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잊으세요. 대신 사용자가 행복하고 활동적인 동안 제품을 개선하고 다듬는 데 더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고객을 유지하는 것은 도움을 제공하거나 감사를 표하는 것과 같이 매우 간단할 수 있습니다. 확장 가능한 설루션은 아니지만 처음에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알려진 채널을 통해 확보 및 유지를 통해 성장을 모색하고 다른 사람들이 전에 시도하지 않은 것을 동시에 경험해야 합니다.

 

제품이 관련성이 있고 특정 대상 고객을 위해 만들어졌을 때 블로거는 그것에 대해 글을 쓰고 싶어할 것입니다. 제품에 대한 게시물을 작성하면 페이지 뷰가 더 많아집니다. 우리는 제품을 대표하기 위해 외부인에게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미디어와의 관계를 살 필요도 없습니다. 대신 반복, 성공 추적 및 사람들을 영업 깔때기로 유도하는 모든 것을 통해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우리는 이 고객과 그들의 요구에 맞춰 제품을 개선하는 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고 광고보다는 제품 개선에 돈을 쓸 수 있습니다.

 

단계 요약

 

  1. 너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선한 다음 제품을 출시합니다.
  2. 진입 장벽을 줄입니다. 타겟 고객을 겨냥한 채널과 플랫폼을 사용하여 첫 번째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3. 사용자가 공유하고 싶어할 만큼 놀라운 일을 합니다.
  4. 사용자 목록을 구축하고, 그들의 말을 경청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아무것도 실제로 완성되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결론

 

마케팅의 정의는 확장에 대한 절실한 필요성입니다. 사실, 고객을 유치하여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 무엇이든 마케팅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로스 해킹은 이전에 아무도 마케팅이라고 설명하지 않았던 전술을 사용하여 더 강력한 유형의 마케팅이 되었습니다.

 

전술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고방식입니다. 성장은 마케팅과 제품 개발을 결합하여 첫 번째 사용자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바이러스성 요소를 추가하고, 항상 정보와 피드백에 따라 안내하고 최적화에 대한 열린 눈으로 이 주기를 반복합니다.

 

그로스 해킹은 도구 세트라기보다는 사고방식에 더 가깝습니다. 

 

링크드인 기사를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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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