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쓰기: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16가지 팁
SEO 쓰기란 무엇인가?
SEO 쓰기는 관련 키워드에 대해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도록 의도된 방식으로 콘텐츠를 쓰는 과정입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대상 키워드에 맞게 콘텐츠 최적화
-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 확인
- 검색 엔진이 콘텐츠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기
이 가이드에서는 SEO 쓰기가 중요한 이유와 16가지 간단한 포인터를 통해 SEO 쓰기 기술을 연마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계속 읽어보세요.
SEO 쓰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SEO 쓰기는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더 많은 사람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SEO를 염두에 두고 쓰면 콘텐츠가 Google에서 발견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실제로 훌륭한 SEO 콘텐츠 쓰기는 어떤 모습일까요? 몇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Domain Overview에 따르면 SEO 가이드는 매달 4,400명 이상의 유기적 방문자를 유치합니다. 또한 약 5,100개의 백링크(이 가이드를 가리키는 다른 사이트의 링크)가 있습니다.
Semrush 블로그 게시물의 도메인 개요 보고서에서 유기적 검색 트래픽 및 백링크 데이터
이러한 성공의 일부는 나중에 살펴볼 일부 SEO 쓰기 모범 사례를 사용한 데 기인합니다.
- 품질을 염두에 두고 작성되었습니다.
- 검색 의도(사용자 쿼리의 이유)를 충족합니다.
- 키워드가 풍부한 하위 제목을 사용합니다.
- 이미지를 포함합니다.
또 다른 예는 Chewy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방법 안내서입니다.
'개에게 앉는 법을 가르치는 방법'에 대한 Chewy 블로그 게시물
매월 약 850건의 유기적 방문을 받습니다. 그리고 240건 이상의 백링크를 축적했습니다.
Chewy의 블로그 게시물의 도메인 개요 보고서에서 유기적 검색 트래픽 및 백링크 데이터
다음은 이러한 결과를 이끌어낸 몇 가지 SEO 쓰기 팁입니다.
- 두 개 이상의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 고품질 비디오와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읽고 스캔하기 쉽습니다.
- 사용자가 유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사이트의 다른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포함합니다.
두 예 모두 SEO 쓰기 모범 사례를 사용하지만 사용자를 우선시합니다. 그리고 그게 중요합니다.
SEO를 검색 엔진 사용자가 귀하의 콘텐츠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리라고 생각하세요. 그 다리가 귀하의 귀중한 콘텐츠가 주목받게 하는 것입니다.
말이 되나요?
좋습니다. 이제 실제로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16가지 팁
1. 기본 키워드 찾기
작성하는 각 콘텐츠는 기본 키워드에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이는 콘텐츠가 순위를 매기기를 원하는 주요 용어(또는 구문)입니다.
기본 키워드를 찾으려면 Semrush의 키워드 매직 도구를 사용하세요.
검색 창에 주제를 입력하고 "AI 기반 기능" 공간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대상 위치를 선택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Semrush 키워드 매직 도구는 키워드와 도메인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강조 표시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도구는 기본 키워드에 대한 잠재적 후보를 보여줍니다.
키워드 열이 강조 표시된 키워드 매직 도구 결과 페이지
이 모든 키워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어떤 키워드를 기본 키워드로 선택해야 할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기본 키워드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 콘텐츠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의 주요 주제를 반영해야 하며 업계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 적절한 검색 볼륨이 있어야 합니다. 충분한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야 합니다. 적절한 검색 볼륨은 웹사이트의 틈새 시장에 따라 달라집니다. "볼륨" 열을 확인하여 각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의 수를 확인하세요.
- 순위 매기기 기능 내에 있어야 합니다. 순위를 매기기가 너무 어렵지 않아야 합니다. 개인 키워드 난이도(PKD %) 열을 확인하여 특정 웹사이트의 순위 난이도를 확인하세요. 백분율이 낮을수록 웹사이트가 해당 용어에 대해 순위를 매기기가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이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경우 "개 행동 훈련"을 기본 키워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키워드는 월간 검색 볼륨이 2,900회이고 개인 키워드 난이도 점수는 46%입니다. 즉,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매우 현실적입니다. 또한 이 용어를 검색하는 사용자는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한다는 것도 분명합니다.
'개 행동 훈련' 키워드 행 강조
그러므로 확실히 타겟팅할 만한 좋은 기본 키워드입니다.
(키워드 타겟팅은 콘텐츠에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가이드의 후반부에서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2. 콘텐츠 갭 식별
다음으로, 아직 발견하지 못한 콘텐츠 기회가 있는지 경쟁사를 살펴보세요.
이를 위해 주제 리서치를 사용하세요.
귀하의 틈새 시장과 관련된 광범위한 키워드를 입력하고, 타겟 위치를 선택한 다음, "+ 콘텐츠를 찾을 도메인 입력"을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경쟁사의 도메인을 입력하고 "콘텐츠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하세요.
Semrush 주제 연구 도구 시작 페이지에 키워드와 도메인이 입력되고 콘텐츠 아이디어 얻기 버튼이 강조 표시됨
키워드와 입력한 도메인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 목록이 표시됩니다.
선택한 경쟁자가 도구에서 제안하는 주제를 다룬 경우 녹색으로 강조 표시되고 기능 확인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주제는 자체 콘텐츠 계획에 포함하기에 좋은 주제입니다.
Semrush 도구에서 생성한 주제 카드 그리드
"더 보기"를 클릭하여 해당 카드 중 하나를 확장하여 다음 정보를 확인합니다.
- 볼륨: 이 주제가 매월 평균적으로 얻는 검색 수
- 헤드라인: 해당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의 상위 헤드라인
- 질문: 콘텐츠에 포함할 수 있는 관련 질문
볼륨, 헤드라인 및 질문 데이터를 표시하도록 확장된 '집에서 반려견 훈련' 카드
경쟁자가 다루는 다른 관련 주제에 대해 이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더 많은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3. 보조 키워드 선택
타겟팅할 기본 키워드가 몇 개 생기면 보조 키워드도 찾아야 합니다. 보조 키워드는 기본 키워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키워드입니다.
여기에는 기본 키워드의 동의어, 관련 하위 주제 또는 롱테일 변형(매우 구체적인 용어를 의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조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요 키워드뿐만 아니라 더 많은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보조 키워드는 순위를 매기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기본 키워드는 경쟁이 많은 반면 보조 키워드는 경쟁이 적을 가능성이 큽니다.
Semrush의 키워드 매직 도구를 사용하여 보조 키워드를 찾으세요.
먼저 기본 키워드에 왼쪽에 기본 그룹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있다면 클릭하세요. 그러면 해당 그룹에 속하는 모든 관련 키워드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기본 키워드의 밀접한 변형입니다. 그리고 콘텐츠에서 타겟팅할 수 있는 훌륭한 보조 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개 복종'에 대한 키워드 매직 도구 보고서와 '훈련' 그룹이 선택되어 관련 키워드 표시
보조 키워드를 찾는 또 다른 방법은 왼쪽에 있는 "질문" 탭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귀하의 주제와 관련하여 묻는 모든 질문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질문 중 일부(보조 키워드)는 콘텐츠의 하위 주제로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탭이 선택되고 질문 키워드를 보여주는 키워드 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경쟁자가 유기적 연구에서 어떤 보조 키워드로 순위를 매기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의 드롭다운에서 "정확한 URL"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개요" 보고서에서 "인기 키워드"라는 섹션을 살펴보세요. 이는 경쟁자의 콘텐츠가 순위를 매기는 용어입니다.
"모든 #개 키워드 보기"를 클릭하여 전체 목록을 확인합니다.
유기적 연구 개요 보고서에서 모든 키워드 보기 버튼으로 화살표가 강조 표시된 인기 키워드 섹션
이는 페이지가 순위를 매기는 용어입니다. 그리고 이 목록을 기반으로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보조 키워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검색 의도 충족
키워드를 파악한 후에는 만든 콘텐츠가 검색 의도를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검색 의도는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하는 이유입니다. 검색 의도에는 네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 정보: 검색자가 주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 탐색: 검색자가 특정 웹사이트나 페이지를 찾고 있습니다.
- 상업: 검색자가 옵션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거래: 검색자가 곧 구매를 원합니다.
네 가지 의도 유형의 그리드와 예를 들어 정의를 보여주는 검색 의도 유형 인포그래픽
블로그 게시물의 경우 기본 및 보조 키워드는 정보 의도가 있어야 합니다. 주제에 대해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 하는 사용자는 유용한 기사와 심층적인 블로그 게시물을 가치 있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정보 검색 의도 키워드에 대한 일반적인 콘텐츠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 방법 가이드
- 게시물 목록
- 단계별 튜토리얼
- 정의 게시물
- 비교 게시물
Google에서 상위 순위 페이지를 살펴보면 주제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 형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긍정적 강화 개 훈련"에 대한 상위 순위 페이지는 개념을 정의하고 이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하는 정의 게시물입니다.
'긍정적 강화 개 훈련'에 대한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
따라서 이 키워드(및 관련 보조 키워드)를 타겟팅하려면 비슷한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즉, 이 훈련 개념이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게시물입니다.
그렇게 하면 순위가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 양질의 콘텐츠 만들기
양질의 콘텐츠는 효과적인 SEO 쓰기의 핵심입니다. 품질에 집중하지 않으면 아무리 최적화해도 순위가 더 높아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양질의 콘텐츠란 무엇일까요?
다음과 같은 콘텐츠입니다.
- 정확함
- 대상 고객에게 가치 제공
- 독창적이고 독특함
- 흥미롭고 상호 작용적
양질의 콘텐츠를 어떻게 만드나요?
좋은 작가일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도메인 전문 지식을 보유한 사람을 고용하세요.
특히 "Your Money or Your Life"(YMYL)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만드는 경우 중요합니다.
YMYL은 Google에서 독자의 웰빙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제를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여기에는 건강/의료 조언, 법률 문제, 재무 계획 또는 뉴스/시사 이벤트와 관련된 주제가 포함됩니다.
Google은 독자의 삶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를 더 높은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이러한 영역에서 잘못된 정보나 품질이 좋지 않은 글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식주의 식단 계획에 대한 콘텐츠를 만드는 경우 이 영역의 잘못된 정보로 인해 독자가 웰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건강 관련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격을 갖춘 건강 전문가와 협력하여 SEO 콘텐츠 작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들은 비건 식단 계획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정확하고 가치 있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면 청중과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6. 콘텐츠에서 키워드 활용
조사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SEO 콘텐츠 작성에 통합합니다.
Google은 콘텐츠의 단어를 보고 콘텐츠의 내용을 파악합니다. 따라서 적절하게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 스터핑은 피하세요. 무슨 일이 있어도요.
키워드 스터핑은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키워드를 사용하는 관행입니다. 일부 사람들이 검색 엔진을 조작하여 콘텐츠 순위를 높이려는 전략입니다.
아래 예가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살펴보세요.
"비건 식단이란 무엇인가?" 섹션에 표시된 키워드 스터핑 예
이런 키워드 스터핑은 Google과 독자 모두에게 콘텐츠가 스팸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콘텐츠 순위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Semrush의 SEO Writing Assistant를 사용해보세요.
키워드가 부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사용되면 강조 표시됩니다.
SEO Writing Assistant에서 강조 표시된 "산악 자전거" 키워드
페이지 콘텐츠를 도구로 간단히 가져온 다음 콘텐츠 편집기에서 직접 변경을 시작합니다.
7. 하위 제목으로 콘텐츠 구성
하위 제목(H2-H6)은 콘텐츠를 섹션으로 나누는 소형 제목입니다. 가장 중요한 영역을 표시하고 전체 작품을 더 쉽게 스캔할 수 있도록 합니다.
SEO에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콘텐츠를 읽고 이해하기 쉽게 만듭니다.
-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키워드와 관련 용어를 사용합니다.
-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사용자 경험에 좋습니다.
오른쪽의 예가 정보를 스캔하기가 훨씬 더 쉬운지 보셨나요?
소제목이 없는 페이지(왼쪽)와 소제목이 있는 페이지(오른쪽)를 보여주는 인포그래픽
콘텐츠도 비슷하게 구성해야 합니다.
먼저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는 눈길을 끄는 제목을 작성합니다. 이는 H1(콘텐츠의 첫 번째 제목)이 됩니다.
그런 다음 나머지 콘텐츠를 관련 H2 소제목, H3 소제목 등으로 구성합니다.
(H2 소제목은 H1을 지원하고 H3 소제목은 H2를 지원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H1, H2 및 H3 소제목 구조
소제목으로 콘텐츠를 구성하면 Google과 독자가 콘텐츠를 이해하고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명확하고 논리적인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8. 콘텐츠를 읽기 쉽게 만드세요
좋은 SEO 글쓰기의 핵심 측면 중 하나는 가독성입니다. 이는 독자가 콘텐츠를 얼마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콘텐츠가 읽기 어렵다면 사용자는 페이지에서 이탈할 것입니다(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행동은 Google에 콘텐츠 품질이 낮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따라서 순위가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제목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시작입니다. 하지만 가독성을 개선하기 위해 해야 할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 짧은 문장과 단락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가 더 쉽게 스캔되고 소화될 수 있습니다.
- 간단하고 명확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모든 수준의 독자가 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시각적 요소를 사용합니다. 이미지, 인포그래픽, 비디오, 그래프 또는 기타 시각적 자산은 콘텐츠를 향상시키고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 요점과 번호가 매겨진 목록을 사용합니다. 정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는 데 좋습니다.
Semrush의 SEO Writing Assistant를 통해 콘텐츠를 실행하여 가독성을 측정합니다.
이 도구는 구문 분석이 얼마나 쉬운지 알려줍니다.
SEO Writing Assistant의 "가독성" 섹션
또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다시 쓸 수 있는 단어나 문장을 강조 표시합니다.
SEO Writing Assistant는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다시 쓸 수 있는 문장을 강조했습니다.
9. 콘텐츠에 멀티미디어 요소 포함
멀티미디어를 콘텐츠에 통합하면 콘텐츠가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도록 장려합니다.
일부 키워드의 경우 멀티미디어는 순위를 매기는 데 필수적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에게 앉는 법 가르치기"에 대한 결과에는 맨 위에 비디오가 포함됩니다.
'개에게 앉는 법 가르치기' 키워드에 대한 페이지의 비디오 섹션을 보여주는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
Google은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가 비디오 형식을 통해 학습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콘텐츠에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
- 인포그래픽
- 비디오
- 오디오
예를 들어, The Spruce Pets는 블로그 게시물에 긍정적 강화 훈련에 대한 고품질 비디오를 포함했습니다.
콘텐츠에 비디오가 포함된 The Spruce Pets의 블로그 게시물
참여도를 높이고 검색 의도와 더 잘 일치하는 것 외에도 멀티미디어를 통합하면 이미지 및 비디오 검색에서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기적 가시성을 높이고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10. 내부 링크 추가
내부 링크는 자체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를 가리키는 링크입니다. 독자를 다른 가치 있고 관련성 있는 콘텐츠로 안내합니다.
관련 콘텐츠로의 내부 링크를 보여주는 인포그래픽
내부 링크는 링크 자산(순위 파워)을 분배하기 때문에 SEO에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다른 콘텐츠도 더 높은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내부 링크를 추가할 때는 앵커 텍스트(링크가 포함된 클릭 가능한 텍스트)가 링크된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아이디어는 링크가 매우 관련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저 아무 데나 링크를 추가하지 마세요. 자연스럽게 의미가 있는 콘텐츠에만 링크하세요.
예를 들어, 긍정적 강화 개 훈련에 대한 기사를 쓰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다른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강아지 간식 훈련
- 필수적인 개 명령
- 강아지 훈련 일정
이러한 링크는 독자가 개 훈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Google에 귀하의 사이트가 해당 주제에 대한 권위 있는 사이트임을 보여줍니다.
11. 고품질 외부 리소스에 대한 링크
소싱 목적으로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 외부 링크(아웃바운드 링크라고도 함)를 추가하면 콘텐츠가 정확성과 신뢰성을 염두에 두고 작성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아웃바운드 링크는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는 사용자가 주제에 대한 지식을 확장하기 위해 방문할 수 있는 리소스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다음을 참조할 때마다 외부 링크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통계
- 보고서
- 설문 조사
- 사례 연구
- 인터뷰
하지만 통계와 연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됩니다. 따라서 사용 가능한 최신 정보에 대한 링크를 제공해야 합니다.
12. 추천 스니펫 및 AI 개요에 대한 콘텐츠 최적화
Google에서 주요 키워드와 보조 키워드에 대한 추천 스니펫(검색 결과 상단에 직접 답변) 또는 AI 개요(관련 소스에 링크된 AI 생성 요약)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엄청난 기회입니다.
예를 들어 "채식주의 식단이 건강한가"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AI 개요와 추천 스니펫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 식단이 건강한가'에 대한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에 주석이 있는 AI 개요와 추천 스니펫이 표시됨
Google은 일반적으로 상위 순위 페이지에서 추천 스니펫과 AI 개요 콘텐츠를 가져옵니다.
이러한 눈에 띄는 위치에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먼저 Google에서 키워드를 검색하여 검색 결과에 추천 스니펫이나 AI 개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는 경우 어떤 정보가 포함되어 있고 어떻게 포맷되어 있는지 고려합니다.
이렇게 하면 Google과 사용자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눈에 띄는 결과에서 순위를 매기기 위해 콘텐츠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적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간단한 언어로 명확하고 간결한 설명 제공
- 평판 좋은 백링크 확보, 크롤링 및 인덱싱을 위한 웹사이트 프라이밍 등과 같은 다른 SEO 전략 사용. 콘텐츠가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13. 최적화된 제목 태그 만들기
제목 태그는 검색 결과에 나타날 수 있는 웹페이지 또는 기사의 제목입니다.
Google SERP의 "비건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하는 비결" 제목 태그
Google은 제목 태그를 보고 콘텐츠의 주제를 이해합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적절하게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제목 태그는 콘텐츠에 대한 첫인상입니다. 클릭하여 더 읽기로 결정하기 전에 먼저 읽습니다.
따라서 최적화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목 태그가 사용자가 클릭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강력한 단어, 숫자 및 대괄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이틀 태그에 기본 키워드를 포함합니다(가급적 처음에). 이렇게 하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가 올라가고 사용자 쿼리와의 관련성이 표시됩니다.
- 타이틀 태그는 약 55자로 유지하세요. 그러면 Google에서 검색 결과에서 타이틀 태그를 자르지 않습니다.
다음은 좋은 타이틀 태그의 예입니다. 비건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이는 방법(7가지 간단한 단계).
보시다시피, 이 타이틀 태그는 약 55자이고 키워드를 포함하며 숫자와 파워워드를 모두 사용하여 클릭을 유도합니다.
자신의 콘텐츠 타이틀 태그에도 똑같이 해야 합니다.
14. 설득력 있는 메타 설명 작성
메타 설명은 타이틀 태그 아래에 표시될 수 있는 기사의 짧은 요약입니다.
Google SERP의 "비건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이는 비결" 타이틀 태그 아래의 메타 설명
Google에서 페이지에 설정한 메타 설명을 항상 표시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메타 설명을 무시하고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설명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메타 설명이 직접적인 순위 요소가 아니라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메타 설명을 최적화할 가치가 있습니다. 잘 작성된 메타 설명은 사용자가 결과를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따라야 할 몇 가지 팁입니다.
- 활성태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에게 직접 언급하여 명확성이 향상됩니다.
- 동작 동사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클릭하여 기사를 탐색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히 알아보기", "알아보기" 또는 "깊이 파헤치기"와 같은 문구를 사용합니다.
- 간단하게 유지하세요. Google은 모바일에서 약 105자 이후에 메타 설명을 잘라냅니다. 따라서 그 임계값을 넘지 않도록 1~2개의 짧은 문장으로 유지하세요.
- 대상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에게 해당 페이지가 알고 싶어하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다음은 좋은 메타 설명의 예입니다; 비건 식단으로 체중을 줄이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많은 사람이 이야기하지 않는 비밀을 깊이 파헤쳐보세요.
보시다시피, 이 메타 설명은 105자 미만이며, 타겟 키워드를 포함하고, 능동태를 사용하며,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동사를 포함합니다.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메타 설명을 작성할 때도 동일한 원칙을 적용해야 합니다.
15. URL 슬러그 최적화
URL 슬러그는 페이지 URL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다음은 예입니다.
"lose-weight-on-a-vegan-diet" URL 슬러그
Google은 URL 슬러그를 보고 콘텐츠의 주제를 파악합니다. 따라서 URL 슬러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슬러그를 결정할 때 따라야 할 몇 가지 모범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타겟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이렇게 하면 Google이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고 관련 쿼리에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하이픈을 사용하여 단어를 구분합니다. 하이픈은 URL 슬러그에서 단어를 구분하는 표준 방법입니다.
- 날짜 사용을 피하세요. URL 슬러그에 날짜가 있으면 기사가 오래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 간결하고 설명적으로 작성하세요. 너무 길거나 혼란스럽지 않게.
이러한 팁을 따르면 Google에서 기사 순위를 높이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적화된 URL 슬러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16. 콘텐츠 홍보
콘텐츠 홍보에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는 추천 트래픽을 유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순위를 개선할 수 있는 백링크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소셜 게시물에서 블로그 기사에 링크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x.com의 Semrush 게시물 키워드 연구 블로그 게시물 공유
콘텐츠 홍보에는 다음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게시물
- 이메일 마케팅 홍보
- 보도 자료
- 유료 광고
- 웹사이트의 다른 위치(예: 사이드바 링크, 팝업, 내부 링크 등)
전문가 팁
소셜 포스터를 사용하여 Facebook 및 LinkedIn과 같은 기본 소셜 계정에서 게시물을 예약하세요. 또한 팔로워의 참여를 가장 많이 유도하는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을 식별하는 데 사용하세요.
SEO 쓰기 여정 시작
이것이 나가서 SEO 콘텐츠를 쓰기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입니다.
모든 글에 대해 위에서 공유한 조언을 따르세요. 그러면 귀하의 글이 Google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Semrush 도구를 사용하면 SEO 쓰기 프로세스가 더욱 쉽고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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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