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사업가이며, 작가고, 마라토너입니다. 그로스 해킹 책을 읽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나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나 같은 상황입니다. 마케팅이란 상품을 파는 모든 활동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과목은 바로 마케팅, 세일즈, 판매 활동입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라는 말은 아이디어 수집, 시장조사, 제품 개발, 피드백 등 모든 활동보다 가장 먼저 하라는 말입니다. 세상의 모든 기술은 배울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기술을 배우고 싶어 합니다. 자신의 기술을 배우세요.
여기 하키 스틱처럼 성장할 수 있는 그로스해킹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2025년을 여러분의 해로 만드세요.
2025년 기하급수적 성공을 위한 성장 해킹에 대한 완벽한 가이드
Groupon, Airbnb 또는 Dropbox와 같은 회사가 어떻게 그렇게 빨리 성공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천천히 꾸준히" 하는 것이 항상 경쟁에서 이기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인터넷 시대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요즘 성공적인 스타트업은 성장 해킹 전략을 사용하여 성공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성장 해킹이란 무엇인가요?
성장 해킹은 효율적이고 빠른 비즈니스 성장에만 집중하는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을 빠르게 실험하고 구현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 용어는 GrowthHackers CEO 겸 설립자인 Sean Ellis가 2010년에 처음 만들었습니다.
성장 해킹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빠르게 결과를 달성합니다. "해킹" 부분은 큰 결과를 가져오는 영리한 지름길을 찾는 것입니다.
Groupon과 같은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는 성장 해킹 전략을 사용하여 처음 몇 년 동안 수백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신생 기업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모든 기업이 성장 해킹 기술을 사용하여 예산을 초과하지 않고도 성공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빠르게 성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성장 해킹 기술, 전략, 도구 및 예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 가이드는 매우 심층적이기 때문에 가장 관심 있는 섹션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목차를 포함했습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 What Is a Growth Hacker?
- The Growth Hacking Funnel: Key Metrics to Measure
- Before You Begin: Foundations for Success
- 5 Powerful Growth Hacking Strategies
- 10 Essential Growth Hacking Tools
- 7 Proven Growth Hacking Examples
성장 해커란 무엇인가?
성장 해킹 깔때기: 측정해야 할 핵심 지표
시작하기 전에: 성공을 위한 기초
5가지 강력한 성장 해킹 전략
10가지 필수 성장 해킹 도구
7가지 입증된 성장 해킹 사례
시작해 보겠습니다...
성장 해커란 무엇인가?
성장 해킹 전략을 실행하는 사람은 누구나 성장 해커이지만, 이 용어에는 보이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숀 엘리스는 성장 해커를 "진정한 목표가 성장인 사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시 말해, 더 넓은 관점을 가지고 브랜드 인지도나 홍보와 같은 것에 관심이 있는 기존 마케터와 달리 성장 해커는 성장을 촉진하는 전략과 전술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마케팅 전술이 성장을 촉진할 잠재력이 없다면 성장 해커는 관심이 없습니다.
많은 회사가 현재 성장 마케터, 성장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 및 기타 역할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장 해킹 퍼널: 측정해야 할 핵심 지표
앞서 말했듯이 성장 해커는 사업을 성장시키는 전략에 집착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그런 다음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개발, 구현 및 테스트합니다.
모든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은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많은 성장 해커는 "해적 지표"에 집중합니다. AARRR이라는 이니셜 때문에 그렇게 불립니다. 재밌죠?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성장 해킹 깔때기의 5단계를 의미합니다.
- 획득: 신규 고객 확보
- 활성화: 고객에게 제품 사용 설득
- 유지: 고객 유지 및 이탈률 감소
- 수익: 수익 창출
- 추천: 다른 사람에게 신규 고객 추천 유도
보시다시피, 이 모든 것이 건강하고 성공적인 사업을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성공을 위한 기초
사업 성장 해킹을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기초를 마련해야 합니다.
고객은 누구인가요? 무엇을 원하나요?
시작하기 위해서는 제품-시장 적합성을 돌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즉, 훌륭한 제품이 있어야 하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고객을 이해해야 합니다. 즉, 다음을 알아야 합니다.
고객의 연령, 성별, 교육 및 기타 인구 통계 데이터
웹사이트 외에 정보를 찾는 곳
고객의 가치관, 목표, 과제 및 제품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점
고객을 알아야 합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특정 구매자 페르소나에 맞게 성장 마케팅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정이란 무엇인가요?
하지만 고객이 어떻게 고객이 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고객 여정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인지에서 평가, 전환으로 이동합니다.
성장 해킹 전략을 개선하기 위해 고객 여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고객이 최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으로 전환한다고 결정하면 성장 해킹 퍼널의 일부가 됩니다.
사이트가 전환에 도움이 되나요?
전환 중심 디자인은 마케팅 해킹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입니다. 즉, 방문자가 다음을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귀하와의 상호 작용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정보 찾기
- 귀하와 소통할 기회 얻기
- 귀하의 전문성과 권위를 확립하는 사회적 증거 확인
또한 방문자가 전환하는 것을 막는 병목 현상도 파악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전환 최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성장을 위한 SMART 목표 설정
마지막으로 시작하기 전에 SMART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SMART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체적 Specific
- 측정 가능 Measurable
- 달성 가능 Achivable
- 관련성 Relevant
- 시간제한 Time-bound
즉, 우유부단하거나 불가능한 목표를 설정하지 마세요. 무엇을 달성하고 싶은지, 그것이 성장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아보세요. 그것을 측정할 방법을 알아내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시간제한을 설정하세요.
5가지 강력한 성장 해킹 전략
이제 명확해졌으니, 사업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전략과 전술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략"은 사업 성장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며, 자주 바뀌지 않습니다. "전술"은 전략을 단기적으로 구현한 것이며, 새로운 정보나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용어들은 서로 바꿔서 사용됩니다.
성장 해킹 전략은 종종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 콘텐츠를 통한 사업 홍보 또는 콘텐츠 마케팅
- 제품 내에서 제품 홍보 또는 제품 마케팅
- 홍보 비용 또는 광고
이제 효과가 입증된 몇 가지 전략과 전술을 살펴보겠습니다.
1. 종료 의도를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 성장을 해킹하세요
이메일 마케팅은 놀라운 ROI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조사 및 통계에 따르면 1달러의 투자로 44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을 위해 이메일 목록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이 훌륭한 해킹인 한 가지 이유는 시작하는 데 한 푼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성장 해킹 도구 섹션에서 볼 수 있듯이 업그레이드할 만큼 충분히 커질 때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 목록을 키우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첫 번째 성장 해킹이 등장합니다. 리드 자석에 연결된 종료 의도 팝업으로 이메일 목록을 급등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예입니다.
리드 자석은 방문자에게 연락처 정보를 공유하는 대가로 제공하는 인센티브입니다. 리드 자석은 체크리스트, 워크시트, 보고서, 전자책과 같은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인 경우가 많습니다.
optinmonster의 syed balkhi가 제공한 팝업 디자인 영감
Exit Intent는 방문자가 사이트를 떠나려고 할 때를 감지하고, 떠나기 직전에 리드 자석 캠페인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유형의 캠페인은 방문자의 주의를 끌고 전환율이 높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드 자석 아이디어 목록을 시작점으로 사용하여 리드 자석을 직접 만드세요.
- 자체 리드 자석을 만드는 데 영감을 줄 수 있는 종료 의도 팝업의 예를 확인하세요.
- OptinMonster로 목록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따르고 종료 의도를 활성화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곧 구독자 수를 늘리고 성공적인 성장 해킹 전략을 갖게 될 것입니다.
2. 소셜 공유에 대한 할인 제공
성장 해커로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잠재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최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면 입소문과 소셜 공유를 통해 새로운 리드와 판매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간단한 요청에 응답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보상이 있다면 더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소셜 공유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면 브랜드가 바이럴 잠재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Groupon은 이 전략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거의 "당근과 채찍" 접근 방식입니다. 당근은 좋은 거래이고 채찍은? 글쎄요, 공유하지 않는 사람들은 거래를 놓칠 수 있습니다.
9 spread-deal-groupon
Shopify를 사용하는 경우 이 성장 해킹 전략을 구현하는 한 가지 방법은 Social Marketing All in One 또는 유사한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장바구니에 제품을 추가할 때 공유를 요청할 수 있으며 즉시 할인을 보상할 수 있습니다.
Twitter에서 리드를 생성하고 Facebook에서 트래픽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여 더 많은 소셜 미디어 성장 해킹 전략을 확인하세요.
3. 온보딩을 게임화하세요
온보딩을 게임화하는 것은 많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훌륭한 성장 해킹 전략입니다. 이를 통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제품을 성공적으로 사용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여 관심을 유지하고 계속 사용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다른 사용자가 가입하도록 유도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여 비즈니스가 더 빨리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Dropbox가 사용한 전략으로, 사용자가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여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는 등 특정 이정표를 완료하면 추가 스토리지를 잠금 해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성장 해킹 전략을 비즈니스에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제품을 알 수 있도록 돕고 입소문을 퍼뜨리도록 장려하는 온보딩 워크플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온보딩을 게임화하는 데 좋은 도구는 Masskom인데, 성장 해킹 도구 섹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4. 엄청나게 유용한 무료 도구 만들기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만드는 성장 해킹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엄청나게 유용한 도구를 만들어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 다음은 이를 실제로 적용한 예입니다.
온라인 편집 일정을 제공하는 CoSchedule은 우리가 아는 거의 모든 마케터가 사용하는 헤드라인 분석기를 만들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사용하려면 이메일 목록에 가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핵심 대상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구축하기 때문에 현명한 전략입니다. 또한 회사의 이메일 목록에 적합한 사람을 추가하므로 CoSchedule은 유료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SupportAlly에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여 지원 팀이 종종 단일 랜딩 페이지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페이지 하단에는 다른 회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까? 고객 피드백을 요청하여 대상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도구가 무엇인지 확인하세요.
5. 경연 대회 운영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도구로 경연 대회를 이길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실제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성장을 위한 대화형 콘텐츠
경연 대회는 두 배의 이익을 제공합니다. 계정을 상품으로 제공하면 새로운 사용자를 얻고,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들에게도 알릴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을 얻으려고 한다면 확실히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전략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까요?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 간단한 경품 추첨을 통해 Twitter 경연 대회의 상품으로 계정을 제공합니다. 경연 대회가 Twitter의 프로모션 규칙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세요.
- 이미지는 Facebook에서 잘 작동하므로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를 공유하고 경연 대회 참가를 대가로 좋아요나 댓글을 요청하세요. Facebook의 경연 대회 프로모션 규칙을 반드시 읽어보세요.
- 해시태그와 연결된 테마 콘텐츠 경연 대회에 Instagram을 사용하고, 사용자가 Instagram 프로필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이 전략에서 더 많은 것을 얻고 싶으신가요? 소셜 미디어 청중과 웹 방문자가 다양한 홍보 작업을 완료하여 여러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세요. WordPress 경품 및 콘테스트 플러그인인 RafflePress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rafflepress는 최고의 WordPress 경품 플러그인입니다.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한 더 성공적인 성장 해킹을 배우고 싶으신가요? 성장 해킹 전략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필수적인 성장 해킹 도구 10가지
성장 해킹 전략을 시작할 준비가 되면 이를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도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다행히도 빠른 성공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추천하는 몇 가지 도구입니다. 편의를 위해 이러한 도구가 해적 메트릭 퍼널의 단계에 어떻게 들어맞는지 확인했습니다.
고객 확보를 위한 몇 가지 성장 해킹 도구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1. Constant Contact
앞서 언급했듯이 이메일 마케팅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ROI를 제공하는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킹 툴킷에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를 포함해야 합니다. 가장 추천하는 Constant Contact는 초보자에게 매우 친화적이고, 빠르고 쉬운 설정을 제공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고객 지원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Constant Contact의 다른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내장된 히트 추적 도구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클릭하는 곳을 확인합니다.
- 사람들이 클릭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목록을 세분화하여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제공합니다.
- 개인화된 이메일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냅니다.
- 구독 취소, 반송 및 비활성 이메일을 추적합니다.
- 이메일 캠페인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더 나은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립니다.
2. ManyChat
ManyChat을 소셜 미디어 성장 해킹으로 사용합니다.
Facebook Messenger 캠페인은 전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하루 24시간 온라인에 있을 시간이 있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잠을 잃지 않고 새로운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지하려면 Facebook Messenger 봇이 답이 될 수 있으며 ManyChat은 이를 제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ManyChat은 Facebook Messenger와 함께 작동하므로 거기에 없을 때에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바쁜 성장 해킹가에게 큰 시간 절약이 되며 첫 번째 봇을 만드는 것은 무료입니다. 게다가 ManyChat의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로 봇을 쉽게 빌드할 수 있으므로 코딩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으로, 고객 활성화를 위한 몇 가지 도구를 살펴보겠습니다.
3. Google 애널리틱스
고객 활성화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이미 보유한 고객에게 무엇이 효과적인지 아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석 도구가 필요하며 Google 애널리틱스의 가격표를 이길 수 없습니다. 완전 무료입니다.
대상 고객, 행동, 목표 및 전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Google 애널리틱스는 다음을 도울 수 있습니다.
- 방문자가 사용자 흐름을 통해 사이트를 사용하는 방식을 파악합니다.
- 제품을 사용하거나 원하는 작업을 완료하는 데 장애물이 있는 곳을 발견합니다.
- 성과가 가장 좋고 나쁜 페이지를 파악합니다.
이 정보를 얻는 더 쉬운 방법을 원하십니까? WordPress 사용자라면 MonsterInsights를 사용해 대시보드에서 바로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4. YouTube
YouTube는 성장 해킹 도구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제품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사용 방법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비디오 마케팅 통계 요약에서 알 수 있듯이 YouTube 자체가 입증된 신뢰 구축 도구입니다. 그리고 비디오 콘텐츠 전체는 리드와 판매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약 80%의 고객이 도움말 파일을 읽는 것보다 비디오를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온보딩 및 튜토리얼 비디오를 위한 YouTube 채널을 갖는 것을 고려하세요. 또한 블로그에 게시하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여 고객 확보 및 유지에 비디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YouTube는 다목적 성장 도구가 됩니다.
유지에 대해 말하자면, 성공적인 회사에서는 고객 이탈률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성장 해킹 도구 세트는 유지를 다루고 고객이 계속 참여하고 머물기를 원하도록 합니다.
5. CoSchedule 헤드라인 분석기
콘텐츠 마케팅의 힘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한 최고의 성장 해킹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계속 읽거나 보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갖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CoSchedule의 헤드라인 분석기는 우리가 추천하는 성장 해킹 도구 중 하나입니다. 무료일 뿐만 아니라 정말 유용하며 우리가 아는 모든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헤드라인을 입력하면 분석기가 헤드라인의 매력을 측정하고 0(도면판으로 돌아가기)에서 100(완벽하게 완성) 사이의 점수를 부여합니다. 헤드라인 분석기는 강력한 단어, 흔하지 않은 단어, 감정적인 단어의 사용을 평가합니다. 또한 헤드라인의 가독성과 길이도 확인합니다.
콘텐츠에 더 나은 헤드라인이 있으면 더 많은 잠재 고객과 고객이 읽고 공유합니다. 이는 유지 관리와 리드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6. OptinMonster A/B 테스트
마케팅 메시지를 만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성장 해킹을 위해서는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OptinMonster의 기본 제공 A/B 테스트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클릭 한 번으로 캠페인을 복제할 수 있으므로 모든 요소를 변경하고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OptinMonster는 전환 분석을 자동으로 추적하므로 결과를 비교하고 더 많은 리드와 판매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승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czema Company는 이 기능으로 전환율을 158% 높였습니다.
다음으로, 수익을 높여 비즈니스의 재정적 기반을 튼튼히 하는 몇 가지 성장 해킹 도구를 살펴보겠습니다.
7. Zoom
사용자를 무료 체험판에서 유료 구독으로 옮기거나 유료 고객이 다음 레벨로 업그레이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웨비나를 운영하는 것을 고려해 본 적이 있습니까? 고려해 보세요.
연구에 따르면 웨비나 참석자의 2-5%가 구매를 하므로 웨비나를 운영하는 것은 훌륭한 성장 해킹입니다.
웨비나 마케팅 소프트웨어는 많지만 Zoom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웨비나와 회의에 모두 적합하며 최대 100명의 참가자와 최대 40분 통화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된 녹화 기능이 있으므로 나중에 리드 생성에 사용할 웨비나를 녹화할 수 있습니다.
8. SEMrush
SEMrush는 너무 많은 기능이 있어서 성장 해킹 도구 목록에 여러 번 포함될 수 있습니다. SEO 및 검색 엔진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매우 포괄적인 도구 모음입니다.
여기서 두 가지 핵심 도구를 강조하겠지만, 이 도구를 사용한다면 SEMrush가 제공하는 다른 도구도 살펴보세요. 이 도구는 가시성을 높이고 리드 생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EMrush를 사용하기에 좋은 시작점은 사이트 감사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웹사이트 상태를 개괄적으로 보여주고 사이트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문제를 파악합니다. SEMrush는 또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팁을 제공하므로 고객과 여러분 모두에게 사이트가 더 잘 작동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SEMrush의 유기적 연구 도구를 통해 경쟁 조사를 실시합니다. 그러면 경쟁업체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타깃 시장이 무엇에 관심을 갖는지 더 잘 알 수 있고, 자체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트래픽을 일부 회수할 수 있습니다.
SEO 감사 가이드는 SEMrush 사용에 대한 자세한 도움말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섹션에서는 고객 추천을 받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도구를 살펴보겠습니다.
9. Hunter
우리는 앞서 비즈니스에서 승리하기 위한 이메일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고, 저희 도구 중 하나는 도달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와 더 쉽게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unter를 사용하면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여 이메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연락처 양식을 거치거나 일반적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대신 도달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직접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10. Buzzsumo
비즈니스 성장 도구 - buzzsumo
Buzzsumo는 소셜 공유를 추적하는 도구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공유자 중 인플루언서에 집중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가 훌륭한 추천 도구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2017년에 Facebook만 추천 트래픽의 20%를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성장 해킹에 이러한 추천을 사용하려면 찾아야 합니다. Buzzsumo는 이 프로세스를 쉽게 만듭니다.
인플루언서를 찾으려면 Buzzsumo 결과 페이지에서 어떤 콘텐츠로든 이동하여 제목 옆에 있는 공유자 보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Twitter 참여도, 도메인 권한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더 많은 성장 해킹 도구를 찾아보세요.
입증된 성장 해킹 사례 7가지
마케팅에 영감을 줄 사례가 더 필요하신가요? 이 섹션에서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일부에서 효과가 있었던 몇 가지 해킹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1. Airbnb Craigslist 성장 해킹
Airbnb Craigslist 해킹을 언급하지 않고는 성장 해킹 사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요즘 Airbnb는 가정의 이름이지만, 처음 시작했을 때 회사는 더 많은 고객과 숙박 시설 제공자를 확보하고 명성을 쌓아야 했습니다. 그다음에 일어난 일은 성장 해킹의 전설입니다.
당시 저렴한 숙박 시설을 찾는 사람들은 종종 Craigslist를 사용했습니다. AirBnB의 천재성은 숙박 시설 제공업체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Craiglist에 목록을 복사하고, 목록을 확인하고, 숙박 시설 광고를 게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AirBnB는 적절한 타깃 마켓 바로 앞에 위치하게 되었고 놀라운 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2. Facebook 알림 성장 해킹
20억 명이 넘는 사용자 기반을 가진 Facebook은 어디에나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었고 Facebook 자체도 성장 해킹을 사용하여 사용자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Facebook 성장에 대한 Quora 질문에 대한 답변은 그들이 사용한 가장 효과적인 해킹을 보여줍니다.
첫째, 그들은 새로운 사용자에게 이메일 연락처를 가져오도록 장려했습니다. 둘째, 사용자가 Facebook에서 연락처를 언급하거나 태그 하면 해당 연락처는 알림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요소만으로도 일부 사람들을 Facebook으로 데려와 자신의 계정에 가입하게 했습니다.
3. Groove 콘텐츠 마케팅 정직 성장 해킹
고객에게 정직함으로써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확실히 Groove가 연간 500만 달러 규모의 사업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여러 가지 접근 방식을 시도했는데, 이는 자사의 핵심 마케팅 전략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알려주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기 전까지는 결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Groove가 깨달은 것은 다른 블로그가 SaaS 회사를 성장시키는 데 있어 실제 과제를 공유하지 않고 실제 숫자도 공유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Groove는 독자와 솔직한 경험을 공유하면서 자체 전략을 사례 연구로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사용자 기반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고객으로부터 정보 요구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이를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특정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공유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했습니다. 투명성은 Groove 리뷰, 인터뷰 및 기타 홍보 기회를 얻어 성장을 더욱 촉진함으로써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4. Hotmail 이메일 서명 해킹
가끔 가장 간단한 성장 해킹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가장 유명한 성장 해킹 사례 중 하나는 Outlook.com보다 앞선 웹메일 클라이언트인 Hotmail에서 나왔습니다. Hotmail에서 보내는 모든 이메일에는 수신자가 자신의 무료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초대하는 서명 링크가 포함되었습니다.
이 간단한 성장 해킹으로 Hotmail은 18개월 만에 1,2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당시 이는 전체 이메일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5. Monzo Queue Jumper Growth Hack
줄을 서서 빠져나가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우리 뒤에 있는 사람들을 이긴다는 것을 아는 것은 맛있는 일입니다. 이는 모바일 뱅크 Monzo가 단 2년 만에 사용자 기반을 0명에서 250,000명으로 늘리는 데 사용한 사회 심리학적 성장 해킹입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이 가입하면 계정 대기 목록에서 앞서 있는 사람과 뒤에 있는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Monzo는 새로운 사용자를 추천하여 사람들에게 대기열을 건너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 가입자가 늘어나고 동시에 은행의 고객 수도 늘어났습니다.
이것이 귀사의 사업에 효과가 있을까요? Robinhood에서는 확실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Robinhood는 첫해에 주식 거래 앱을 기다리는 사람이 100만 명이었습니다.
6. OptinMonster "Powered by" 성장 해킹
잘 알려진 또 다른 성장 해킹 사례는 효과가 입증된 "powered by" 링크입니다. 예를 들어 Statuspage는 이 해킹 덕분에 월 매출이 5배, 5,000달러에서 25,000달러로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다른 많은 회사에서 이 해킹을 사용하고 있으며 OptinMonster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OptinMonster로 만든 마케팅 캠페인에는 "powered by" 링크가 포함되지만 사용자가 포함하지 않으려는 경우 쉽게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powered by" 링크를 사용하는 더 많은 팝업 사례를 보려면 종료 의도 팝업 갤러리를 확인하세요.
7. 입증된 경쟁 성장 해킹
이미 있는 콘텐츠를 사용하여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을까요? 그렇습니다. Proven이 유기적 트래픽을 43% 증가시키는 데 사용한 전략 구인 게시판입니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마케팅에 한 푼도 더 쓰지 않았습니다.
대신, Proven은 "미션 위크"라는 내부 경쟁에 직원들을 참여시켰습니다. 성과가 좋지 않은 콘텐츠를 파악한 후, 회사의 모든 사람이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무언가를 해서 20개의 미션 포인트를 획득하는 목표를 달성해야 했습니다.
직원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를 공유하고,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아웃리치 이메일로 콘텐츠를 홍보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했습니다. 놀랍지 않게도, 이 모든 활동의 결과로 콘텐츠에 대한 검색 순위가 향상되었고 유기적 트래픽이 증가했습니다!
아직도 더 많은 영감을 찾고 계신가요? 성장 해킹 사례 목록을 확인하세요.
그게 다입니다! 이제 빠르게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성장 해킹 기술, 전략, 도구 및 사례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SEO 링크 구축 및 고전환 판매 페이지 생성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OptinMonster의 새로운 헤드라인 분석 도구를 사용해 보는 것도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이 무료 분석기는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가장 클릭하기 쉽고 SEO 친화적인 헤드라인을 작성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Facebook과 Twitter에서 저희를 팔로우하여 더 많은 팁과 가이드를 받아보세요.
공개: 저희 콘텐츠는 독자의 지원을 받습니다. 즉, 저희 링크 중 일부를 클릭하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독자에게 가치를 더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제품만 추천합니다.
방문객을 구독자로 전환하는 12가지 입증된 방법
웹사이트를 떠난 방문자의 70% 이상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각 웹사이트 방문자로부터 가장 높은 전환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네, 구독자를 더 원합니다!
아니요, 리드가 충분합니다
댓글 추가
댓글을 남기기로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댓글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검토되며, 모든 링크는 nofollow입니다. 이름 필드에 키워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개인적이고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눠봅시다. 기사 참고
'카피라이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위는 종이에 불과하지만 기술은 결과를 만듭니다. (0) | 2025.04.07 |
---|---|
반려동물 사료회사 츄이 Chewy 고객 응대 수준 (2) | 2025.04.04 |
인공지능이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10가지 일 (7) | 2025.04.02 |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16가지 팁 (3) | 2025.04.02 |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이며,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 (0) | 2025.03.26 |
20가지 그로스해킹 전략과 예시 (6) | 2025.03.26 |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100 세트 (8) | 2025.03.03 |
10가지 최고의 카피라이터 프레임워크 (3) | 2025.02.02 |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