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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셔, 카달로그 제작 작업지시서에 꼭 포함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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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루함은 대단히 좋지 않은 경험이다. 어떤 일에 지루함을 느끼면 끝장이다. 달리기에 지루함을 느끼면 이젠 끝났다는 말이다. 대부분 사람은 본능적으로 새것을 좋아한다. 새 옷, 신입회원, 처음 보는 여자, 새 신발, 새 돈, 새 만남, 새로운 달리는 길, 새 연장... 손 때가 묻어 오랫동안 손에 익은 것들이 계속 좋을 때가 있는데 바로 새것이 생기지 않을 때다. 우린 별 다른 방안이 없을 때 과거에 머무른다. 그럼 새것의 반대를 싫어한다는 말이 된다. 무얼 싫어할까? 바로 늙은 것, 나약한 것, 더러운 것, 오래된 것, 손 때 묻은 것들을 싫어하는 본성을 가지고 있다.

 

아침에 아들과 집을 나서 운전하고 올 때 생각한다. "오늘 일을 다 할 수 있을까? 한다면 어떻게, 어느 수준으로 해야 할까?"라고 말이다. 그런 생각을 하면 막막해지고 일하기 싫어진다. 그럴 때는 즉시 생각을 바꾼다. "얘야, 한 번에 한 마리씩이야. 눈앞에 것만 생각해."라고...

 

일은 시키는 사람이 잘 시켜야 한다. 목표와 목적을 명확히 하고, 산출물을 정리하고, 결과가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에 부족한 남자가 잘할 줄 모르는 일이다. 물론 기술이라서 훈련만 잘한다면 충분히 배울 수 있다. 잘 배우고 잘하기로 한다. 제품에 관한 한글과 영문 브로셔 작업과 홈페이지 이미지 작업, 마케팅에 필요한 자료들을 제작할 업체와 협의할 때 필요한 작업 지시서를 작성한다.

 

 

브로셔 제작 시 작업 지시서는 의뢰자가 원하는 내용을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오작업을 방지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작업 지시서에는 브로셔의 디자인 콘셉트, 레이아웃, 색상, 텍스트, 이미지, 재질, 후가공 등 제작에 필요한 모든 상세 정보를 담아야 하며, 시각 자료(도식화, 참고 이미지)를 첨부하여 의사소통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업 지시서에 포함해야 할 주요 내용

 

  • 프로젝트 정보:
    브로셔의 종류, 스타일, 제작 목적 등을 명시합니다. 
     
  • 디자인 콘셉트:
    원하는 디자인 톤앤매너, 전체적인 분위기, 강조하고 싶은 요소 등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 레이아웃 및 구성:
    페이지 구성, 각 페이지에 들어갈 텍스트와 이미지의 배치, 필요한 경우 주요 내용의 흐름 등을 기재합니다. 
     
  • 텍스트:
    각 섹션에 들어갈 본문 텍스트, 헤드라인, 카피라이트 등 필요한 모든 텍스트를 포함합니다. 
     
  • 이미지:
    사용될 이미지 파일의 종류, 사이즈, 배치 위치, 원하는 효과 등을 명확히 지정합니다. 저작권 문제가 없는 고품질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 색상:
    사용될 주 색상, 보조 색상, 그리고 각 부분에 적용될 색상 코드를 명시합니다. 
     
  • 재질 및 후가공:
    종이 재질(두께, 질감 등), 인쇄 방식(옵셋, 디지털 등), 후가공(코팅, 박, 톰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 수량 및 납기:
    제작될 브로셔의 수량과 원하는 납품 일자를 명확히 기재합니다. 
     
  • 참고 자료:
    원하는 디자인과 유사한 참고 이미지나 샘플을 첨부하여 이해를 돕습니다. 
     

작업 지시서 작성 시 유의사항

 
 
  • 구체적인 표현 사용:
    모호한 표현 대신 '5cm 정도 더 크게'와 같이 수치나 구체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작업자가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시각 자료 적극 활용:
    도식화(제품의 설계도 같은 그림), 참고 이미지, 손그림 등을 첨부하여 의사소통의 오류를 줄입니다. 
     
  • 정확한 용어 사용:
    디자인, 인쇄, 후가공 관련 전문 용어를 정확하게 사용하여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 업체와의 협력:
    작업 지시서는 제작자와의 협력을 위한 중요한 도구이므로, 필요시 업체와 충분한 소통을 통해 수정하고 보완해야 합니다. 

 

참고 문서

 

화면 설계서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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