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러너스

서울대공원 마라톤 코스, 서울대공원 마라톤 훈련

지구빵집 2015. 8. 13. 17:08
반응형

 

서울대공원 주변 산책코스 거리, 마라톤 훈련코스

 

요즘 시간 나면 달리기를 한다. 얼마 전 까지는 한 두 바퀴 산책으로 걷던 길을 두 달 전부터는 달리고 있다. 한 바퀴 2킬로미터를 뛰고 한 바퀴는 걷고 돌아온다. 

 

친구들은 일찍부터 달리다가 모두 그만두었다. 다치기도 하고, 관절에 이상이 오기도 해서 자전거로 바꾸기도 했다. 나는 이제야 달린다. 무엇보다 장거리 달리기를 중 고등학교 때 그나마 잘 한 운동 중의 하나였는데 지금은 모르겠다. 천천히 욕심부리지 않고 달린다. 

 

서울대공원 주변의 훈련코스

 

A코스 : 코끼리열차코스, 2.13 km

 

리프트 매표소 - 코끼리열차 다니는 길 코스로 완만한 언덕이 있어서 초보자에게 적합한 코스입니다.

 

 

 

B코스 : 복돌이동산코스, 3.01 km

 

리프트 매표소 - 복돌이동산 앞 - 동물원 앞 - 코끼리열차 다니는 길 코스로 복돌이동산 앞에서 약 1km 정도의 오르막 길이 나오며 언덕훈련하기 적합한 코스입니다.

 
 
 

 

 

C코스 : 서울랜드코스, 3.41 km

 

리프트 매표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 리프트 내리는 곳 - 서울랜드 후문 - 약수터 - 검문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코스로 완만한 언덕이 있습니다.

 
 
 

 

 

D코스 : 대공원파출소코스, 3.76 km

 

리프트 매표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 리프트 내리는 곳 - 서울랜드 후문 - 약수터 - 검문소 - 대공원 파출소 - 코끼리열차 호수길 코스입니다.

 
 

 

 

E코스 : 외곽코스, 5.33 km

 

리프트 매표소 - 조각 분수대 - 미술관 가는 길 - 서울랜드 후문 - 리프트 내리는 곳 - 동물원 - 동물병원 - 복돌이동산 - 리프트 매표소 코스로서 오르막 길이 심하여 상급자 코스입니다.

 
 
 

 

참고: 과천 마라톤 클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