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첫 문장이 전체를 결정한다. 소설의 도입부, 최고의 첫 문장 BEST 10.

지구빵집 2018. 1. 25. 10:51
반응형




소설의 도입 문장, 가장 아름다운 최고의 첫 문장 10등 까지.



국내 독자들 대상으로 선정한 앙케이트 조사라고 하는데

사람들이 흔히 '개인적인 첫문장 BEST XXX' 뽑으면 있는 것들이 거의 다 있는거 보면

사람들 생각은 다 비슷한듯....



공동 10위.

-> 최고의 시절이었고, 최악의 시절이었다. 


공동 10위.


-> 분노를 노래하소서, 시의 여신이여.    


공동 9위.


 ->부끄럼 많은 생애를 보냈습니다. 


공동 9위.


-> 버려진 섬마다 꽃이 피었다.


8위.


-> 행복한 가정은 모두 모습이 비슷하고, 불행한 가정은 모두 제각각의 불행을 안고 있다. 


7위.


-> 당연히, 이것은 수기이다.


6위.


->롤리타, 내 삶의 빛, 내 몸의 불이여.. 나의 죄, 나의 영혼이여. 롤-리-타. 혀 끝이 입천장을 따라 세 걸음 걷다가 세 걸음째에 앞니를 가볍게 건드린다. 롤-리-타. 


5위.

  

-> 박제가 되어버린 천재를 아시오? 


4위.


-> 재산깨나 있는 독신남은 아내를 꼭 필요로 할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보편적 진리이다.


3위.


-> 오늘 엄마가 죽었다. 아니 어쩌면 어제. 


2위.


-> 나를 이스마엘이라 부르라. 


1위.


-> 국경의 긴 터널을 지나자 설국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