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리처드 브랜슨이 말하는 인생의 조언 10가지

지구빵집 2019. 1. 3. 10:30
반응형


리처드 브랜슨이 말하는 인생의 조언 10가지

1. 내 인생 철학은 ‘매순간을 즐기자’이다. “오늘은 꼭 이것을 해야 해”라는 의무감으로 일을 하지 말라. 

2. 아이디어가 성공할지 알아보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들여 시장조사를 하거나 보고서를 잔뜩 만들 필요가 없다. 세상일과 마찬가지로 사업도 상식과 비전만 있으면 충분하다. 

3. 행복하지 않게 시간을 보내기에는 인생은 너무 짧다. 우울한 표정으로 일을 한다면 삶에 대한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 어떤 일이 재미있지 않거나 즐겁지 않으면 다른 일을 찾아야 할 때다. 

4. 우리 인생의 80%는 일하면서 보낸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착각한다. 퇴근 후 재미를 찾겠다고. 차라리 직장에서 재미를 찾아라. 

5. 내가 사업을 하는 이유는 멋진 신사복을 입는 것이나 주주들을 즐겁게 하려는 것이 아니다. 사업이라는 것은 자신과 자신의 생각에 솔직해지는 것이다. 

6. 나는 조금이라도 돈이 있다면 방치하지 않고, 모험의 영역에 투자할 것이다.

7. 가장 적은 비용 혹은 편법을 찾지 말라. 가장 훌륭하게 일을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8. 가장 값싸게 하는 방법이나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을 생각하지 마라. 가장 훌륭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하라.

9. 복잡함은 당신의 적이다. 어떤 바보도 무언가를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10. 기업이란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여러 사람이 모인 집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