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CEO 놀이 하고 싶지? 그런 장난 백날 해봤자 얻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지구빵집 2018. 9. 17. 10:30
반응형




이런 CEO놀이 하지 마라. 시작했으면 남은 일은 집중하는 일이다. 


내가 보기에 일을 시작하는 사람이 보여주는 가장 싫어하는 행동이다. 언제나 말이 너무 많거나, 허풍이 들어간 거창한 말을 한다. 목표나 비젼하고 걸거리가 멀다. 온통 입에 발린 화려한 말, 행동으로 보여주지 않고, 다른 사람 돈을 자기 돈인 양 쓰고, 작게 시작하지도 못하면서 환경에 대해 불만만 말하는 모습들을 자주 보여준다. 호들갑스럽게 티내면서 시작하고, 여러 사람의 도움을 별 것 아닌 것처럼 생각하고, 주위 사람에게 피해주는 행동, 거들먹거리며 행동하고, 유명인에게 눈도장 찍으려고 하는 것 등이다. 


위와 같은 모습들을 안 하려다 보니 무엇이든 늦다. 좀처럼 시작도 하지 않는다. 그나 저나 칭기츠칸의 장자방 '야율초재' 말을 마음에 칼로 새기는 중인데 일만 자꾸 벌리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與一利不若除一害 여일이부약제일해     生一事不若滅一事 생일사부약멸일사


하나의 이익을 얻는 것이 하나의 해를 제거함만 못하고, 하나의 일을 만드는 것이 하나의 일을 없애는 것만 못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