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과천시 창업활성화센터 연장 심사 있는 날.

지구빵집 2018. 8. 13. 15:04
반응형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연장 심사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연장심사 있는 날. 무언가 해보겠다고 시작한 지 3개월 되었고 마지막 연장심사다. 그러면 겨울이 시작될 때 까지는 있을 예정이다. 무엇보다 시내 중심가에 위치가 좋고, 책상 6개가 옹기종기 붙어있는 작은 공간이지만 큰 일을 도모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2월에 회사를 다니면서 입주 신청을 했다. 사업 준비를 하기 위해서다. 설날 이틀 전이다. 입주 심사를 하고 바로 계약을 하고 다니기 시작했다. 판교 회사를 다니면서 야간에 나와 일을 하고, 주말에 나왔다. 그리고 5월 초에 회사에 사표를 내고 본격적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3개월 단위로 입주 연장 신청을 받아 최장 9개월 까지는 여기서 일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무료이다. 그러니까 10원 한 푼도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초기에 창업을 준비중인 사람들이 이용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다. 


창업준비로 일하기 좋다고 소문이 나면서 입주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쇄도한다. 그러니까 경쟁이 심해지고 있다는 말이다. 제법 센터에서는 고참이 되어간다. 일이 잘 되어 가끔 나오는 대표도 있지만, 난 매일 출근한다. ^^ 결과가 어떻든 여길 떠나고 나면 이곳이 그리울 것이다. 옥상, 관악산, 화분, 회의실, 고장 잦은 엘리베이터···.


따로 창업을 하거나 제품을 개발하거나 준비가 어떻고 과정이 어떻고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제대로 겪어보지 않고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다. 특별히 해 줄 말도 사실은 없다. 물이 흘러가는 대로 그렇게 흘러가려 한다. 내가 선택한 기회들도, 잡지 못한 기회도 어차피 나의 미래를 만든다. 애써 잡거나 회피하지도 않는다. 그렇게 꾸준히 중단없이 갈 길을 갈 뿐이다.


#디지털창작집단 #메이커 #반응하는인형 #소프트웨어교육 #피지컬컴퓨팅 #미세먼지공기청정기 #softbox교육도구 #소프트박스 #softb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