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변화를 일으킨다. 단호하게 의도에 기반한 변화를 만든다.

지구빵집 2020. 3. 17. 10:12
반응형

 

변화를 일으킨다. 단호하게 의도에 기반한 변화를 만든다.

 

  모든 상황은 변한다. 일상에서 변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직관적으로 알아야 한다. 해결책도 변화에서 나오고, 성장하는 일도 변화에서 나온다. 무엇인가 잘 되고 있지 않다면 의도적으로 변화시켜야 한다. 강제로 변화를 일으키는 일을 즉시 실행에 옮겨야 한다. 실행 방법은 아주 많다. 모두 너의 생각에서 나온다. 행동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수다.

 


회복의 유일한 길은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 체이스

 

  대부분 사람은 변화가 가져올 상황을 이해하지 않는다. 실제로 이해할 마음도 없다. 변화란 고통스러운 것이고, 불편하다는 생각이 피부에 각인되어 있기 때문이다. 찬물에 개구리를 넣고 서서히 온도를 올리면 개구리는 따뜻하게 데워지는 물에서 나올 생각을 하지 않고 서서히 죽어간다. 암이라는 진단을 받고 담배를 끊는다. 큰 병에 걸려야 운동을 하고, 식단을 바꾸고, 습관을 바꾼다. 주도적으로 단호한 변화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거의 없다. 무엇이든 해야 한다. 아주 작은 변화라도 불러올 수 있는 일이라면 어떤 일도 주저하지 않고 행동해야 한다.

 

  가만히 않아 있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다. 대부분 사람은 만나고, 요구하고, 싸우고, 연락하고, 떼를 쓰고, 전투에 참가하는 일을 하지 않는다. 그렇게 행동하도록 연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전략은 때때로 시도하지 않고, 변화하지 않고, 말하지 않는 방법일 수도 있다. 이것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전략일 때 좋은 방법이지만 대부분은 실패하는 작전이다.

 

 

 

아이콘이나 파비콘으로 바꾼 이미지. 달리는 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