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소설 쓰기의 10가지 규칙

지구빵집 2020. 11. 27. 12:41
반응형

 

 

 

소설가에게 주는 조언들 중 마거릿 애트우드의 글: "세상에 공짜 점심이란 없다. 글쓰기도 일이다. 또한 도박이다. 연금 보장 안 된다. 다른 사람이 좀 도와줄 순 있지만 기본적으로 혼자 힘으로 살아야 한다. 아무도 시키지 않은 일이다. 네가 택했다. 그러니 우는 소리 내지 마라."

 

소설 쓰기를 위한 10 가지 규칙 

 

회계사를 구하고, 성별과 직유를 삼가고, 자르고 다시 쓴 다음 다시 자르고 다시 쓰십시오. 다른 모든 것이 실패하면 기도하십시오. Elmore Leonard의 10 가지 쓰기 규칙에서 영감을 받아 저자에게 개인적으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물었습니다. 번역 이전의 문서 참고.

 

Elmore Leonard : 부사를 사용하는 것은 치명적인 죄입니다.

 

1. 날씨 이야기로 글을 시작하지 마세요. 날씨에 대한 캐릭터의 반응이 아닌 분위기를 만드는 것뿐이라면 너무 오래가고 싶지 않습니다. 독자는 사람을 찾기 위해 앞을 내다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외가 있습니다. 에스키모가 아닌 그의 책 Arctic Dreams에서 얼음과 눈을 설명하는 방법이 더 많은 Barry Lopez가 있다면 원하는 모든 날씨 보고를 할 수 있습니다.

 

2. 프롤로그를 피하십시오. 특히 서문 뒤에 오는 서론을 따르는 프롤로그는 성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논픽션에서 발견됩니다. 소설의 프롤로그는 뒷이야기이며 원하는 곳에 놓을 수 있습니다. John Steinbeck의 Sweet Thursday에 프롤로그가 있지만 책에 나오는 캐릭터가 내 규칙이 무엇인지에 대한 요점을 만들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그는 "나는 책에 나오는 많은 이야기를 좋아하고, 그 사람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가 말하는 방식에서 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싶습니다."

 

3. 대화를 전달하기 위해 "said"이외의 동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대사는 캐릭터에 속합니다. 동사는 코를 집어넣는 작가입니다. 그러나 "말하다"는 "투덜 거림", "숨이 멎음", "주의", "거짓말"보다 훨씬 덜 거슬립니다. 나는 Mary McCarthy가 "she asseverated"와의 대화를 끝내는 것을 보았고 읽기를 멈추고 사전으로 가야만 했다.

 

4. 동사 "said"를 수식하기 위해 부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는 심각하게 권고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또는 거의 모든 방식으로) 부사를 사용하는 것은 대죄입니다. 작가는 이제 교류의 리듬을 방해하고 방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하여 자신을 본격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나는 내 책 중 하나에 그녀가 "강간과 부사로 가득 찬" 역사적 로맨스를 어떻게 쓰곤 했는지 이야기하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5. 느낌표를 통제하십시오. 산문 100,000 단어 당 2 ~ 3 개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Tom Wolfe와 같은 방식으로 외침을 가지고 노는 기술이 있다면 소수를 던져 넣을 수 있습니다.

 

6. "갑자기"또는 "끔찍한 일이 일어났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규칙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갑자기"를 사용하는 작가들이 느낌표를 적용할 때 통제력을 덜 행사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7. 지역 방언인 patois를 아껴 사용하십시오. 대화에서 단어의 철자를 소리 나는 대로 시작하고 페이지에 아포스트로피를 로드하면 멈출 수 없습니다. Annie Proulx가 단편 소설 Close Range 책에서 와이오밍 목소리의 풍미를 포착하는 방식에 주목하십시오.

 

8. Steinbeck이 다룬 캐릭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피하십시오.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Hills Like White Elephants"에서 "American and the girl with him"은 어떤 모습일까요? "그녀는 모자를 벗고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이것이 스토리의 물리적 설명에 대한 유일한 참조입니다.

 

9. Margaret Atwood가 아니고 언어로 장면을 그릴 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장소와 사물을 자세히 설명하지 마십시오. 액션, 스토리의 흐름을 멈추게 하는 설명을 원하지 않습니다.

 

10. 독자가 건너뛰기 쉬운 부분은 생략하십시오. 소설 읽기를 건너뛰는 것을 생각해보십시오. 산문의 두꺼운 문단에는 너무 많은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 가장 중요한 규칙은 위의 10가지를 요약: 만약 문장처럼 보이는 글을 썼다면 다시 씁니다. 

 

 

THE MANY COVERS OF ELMORE LEONARD 이미지 https://tylermillerwrites.com/2017/02/18/the-many-covers-of-elmore-leonar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