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콘텐트 마케팅 파워 - 고객을 유혹하는 콘텐트로 승부하라!

지구빵집 2012. 8. 20. 12:30
반응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중에 있다가 찾아본 도서. 

초등학생들이 환호하고 부모가 인정해주는 콘텐츠가 국어,영어,수학 교육 콘텐츠 말고 또 어디 있겠나 ? 막막하다. 

하지만 대출하고 검토는 해봐야겠다.  초등학교 음악교육 콘텐츠의 최강자가 되자 !


첨부 자료 두 개는 뉴스에서 카피하여 문서로 만들어 놓은것~ 초등학생 대상으로 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셔도 좋습니다.



마케팅 전략 30가지 노하우.docx


초등학생 겨냥 마케팅.docx






서   명 :콘텐트 마케팅 파워
 (부서명 : 고객을 유혹하는 콘텐트로 승부하라!)
 (원제명 : Get Content Get Customers: Tum Prospects into Buyers with Content Marketing)
저    자 : 조 풀리지, 뉴트 베렛
역    자: : 정현석
출 판 사 : 라이온북스
출판년도 : 20120120
I S B N  : 9788994643175
가    격  :  ₩ 16,000
페 이 지 : 321 p.
판     형  : 152㎜×225㎜



인터파크 출처 책소개~

밤낮으로 인터넷과 SNS에 홍보하지만 매출은 제자리인
바로 당신을 위한 책!


콘텐트 마케팅은 마케팅 전쟁에서 궁극의 승리를 만들어 내는 강력한 무기다!

많은 마케터와 사업자들이 급변하고 있는 시장의 흐름 속에서 기존의 마케팅 방법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해 주는 새로운 방법을 절실하게 찾고 있다. [콘텐트 마케팅 파워]는 가치 있는 콘텐트를 제공하는 것이 대량으로 퍼붓는 광고보다 훨씬 효율적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모든 브랜드가 참고할 수 있는 소중한 정보는 물론이고, 구체적인 접근방법, 모범사례, 콘텐트 자체가 마케팅 활동의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실무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통적 마케팅과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온라인과 오프라인, 인쇄매체와 전자매체 등을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기업의 규모와 전혀 상관없이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깊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마케터와 기업가들은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책은 고객을 당신이 주도하는 콘텐트 마케팅에 참여시킬 수 있는 단순하지만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 준다. 콘텐트 마케팅의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모르고 있다면 이 책이 그 해법을 알려줄 것이다.

모든 마케팅은 콘텐트를 기반으로 실행된다!
이 사실은 100년 전이나, 100년 후나 결코 변하지 않는다!
프로마케터가 직접 번역해 소개하는 인터넷 시대의 똑똑한 고객 유혹 전략!


당신이 1인 기업가라면, 중소기업가라면, 대기업의 마케팅 실무자라면 자문해 보라.

'나는 과연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트의 실체를 알고 있는가?'

인터넷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소셜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등 주변에 넘쳐나고 있는 정체가 불분명한 수많은 마케팅 방법론은 결국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진다. 바로 콘텐트를 기반으로 실행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어떤 마케팅 대가도 부정하지 않는 이 명백한 사실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설령 콘텐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는 전문 마케터조차도, 콘텐트의 품질과 효용성을 결정하는 원리를 이해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이 책 [콘텐트 마케팅 파워]는 고객응대 언어전략에 관한 실무지침서이다. 지루하고 어려운 마케팅 용어의 나열은 찾아볼 수 없다. 개념 설명을 위한 풍부한 데이터와 크고 작은 기업들이 적용했던 콘텐트 마케팅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케팅 초보자들은 어렵지 않은 언어로 설명되고 제시되는 개념과 사례에서 콘텐트를 활용한 마케팅의 업무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마케팅 전문가들에게는 콘텐트 마케팅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고, 어떤 이유 때문에 한국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지에 대해 어렵지 않게 감을 잡을 수 있다. 

밤낮으로 인터넷과 SNS에 홍보하지만 매출은 제자리인
바로 당신을 위한 책!


당신이 밤낮으로 블로그나 인터넷카페에 매달려 있는데도 불구하고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이 책은 당신의 필독서다.
당신이 매장에서 하루 종일 파리를 날리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답함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은 당신의 필독서다.
당신이 수많은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위상을 확립하기를 원한다면 
역시 이 책은 당신의 필독서다.
이 책을 제대로 읽고 나면 '고객과의 소통'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왜 '소통'해야 하며,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답함에서 해방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콘텐트 마케팅' 자체는 특별하거나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사실 콘텐트 마케팅은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모든 마케팅 활동은 유무형의 콘텐트를 기반으로 해서 실행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소비자가 특정 정보를 얻어내는 방법이 바뀜에 따라, 콘텐트를 어떤 내용과 어떤 형태로 공급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이 바뀐 것일 뿐이다. 또 양질의 콘텐트를 제공함으로써 사업적 이익을 취하는 것이 누구에게나 가능해진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굳이 '콘텐트 마케팅'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뿐이다.
즉, '콘텐트 마케팅'은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것을 적절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게 만드는 전략이다.

'콘텐트 마케팅'은 관계와 믿음에 관한 것!

콘텐트 마케팅은 관계와 믿음에 관한 것이다. 공급자와 소비자가 상호의존하면서 이익을 공유하는 유대관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소비자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반응하고,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기도 하다. 공급자의 친절에 되돌아오는 소비자의 지지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러한 진보된 개념은 많은 마케터들을 무기력하게 만들고 있다. MBA는 그들에게 토론을 통해 관계를 형성시키는 법을 가르치지 않고 CPMs 와 반응비율을 분석하는 방법만을 가르쳐 왔다. 그들은 엑셀을 활용한 마케팅은 배웠지만 '소비자 만족'에 의한 마케팅의 본질은 모르고 있다. 일부 마케터들은 콘텐트 마케팅이 일시적 유행에 그치기를 바라기도 한다. 그러면 '좋았던 그 시절', 그러니까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오직 공급자의 목소리로만 채워지던 그 시절로 돌아갈 수 있으니까 말이다. 이런 희망에 젖어 있는 사람들은 머지않아 실업자가 될 것이다.

어떤 콘텐트를 만들고 제공할 것인가?

모두가 아는 것처럼 우리나라는 인터넷 천국이다. 시설, 속도, 사용자 비율 등 어느 하나 세계 최고 수준이 아닌 것이 없다. 그런데 한 가지 아이러니 한 것은 제대로 된 정보를 구하기는 아주 어렵다는 것이다. 즉, 어느새 쓰레기의 바다로 변해버린 한국의 인터넷 환경에서 '보석'같은 정보를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닌 상황인 것이다.
잠깐 사업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이 되어 보자. 소비자로서 당신만의 관심사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관심사에 관해서 알아보기로 마음을 먹어 보자. 그래서 관련 잡지를 사거나 인터넷을 열고 여기저기 검색해 보자. 광고 반 기사 반인 잡지, 어지러운 광고로 도배되어 있는 포털사이트나 관련 웹사이트들이 보이는가?
세스 고딘 Seth Godin은 허락 없이 끼어들어서 자신의 광고를 일방적으로 선전하는 이런 방식을 '끼어들기 마케팅' Interupting Marketing으로 폄하 정의하기도 했다. 그런데 만약 당신의 관심사에 관해서 진지하거나 위트 넘치는 어조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 준 정보를 발견했다면 어떨까? 다음 내용은 뭘까 궁금할 것이고, 당장 즐겨찾기 버튼으로 마우스포인터를 움직이게 되지 않을까?
어떤 콘텐트를 만들어서 제공할 것인가는 너무나 분명하다. 

초등학생 고객이 필요하다면 어린이들이 환호하면서 부모가 인정하는 콘텐트!
20대 대학생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는 회사라면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트!
30대 초중반의 주부가 고객층이라면 30대 그들이 정말로 유용하게 참고할 만한 콘텐트!
은퇴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라면 그들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콘텐트!
기업의 특정분야 실무자를 잡고 싶다면 그들이 간절하게 원하는 바로 그 콘텐트!

간단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고 작은 사업자들이 이런 간단한 원리를 무시하고 있다. 광고유치를 위해서 엉뚱한 경품으로 구독자를 유치하거나 자신의 웹사이트,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수를 늘리는 것에만 관심을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방문자나 광고유치가 아쉽지 않은 기업에서는 그저 자신들의 얘기만 주구장창 떠들고 있는 경우가 태반이다.
거대한 기업이나 기존의 사업자들이 이런 틈을 열어 주는 것은, 1인 기업이나 중소기업에게 천금과 같은 기회이다. 직접 옷을 디자인하고 만들고 유통시키는 1인 의상디자이너도 충분히 대형 의류브랜드와 대결을 펼치고 경쟁할 수 있다. 동네 골목 구석에서 외롭게 장사하고 있는 분식집 아주머니도 얼마든지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상대할 수도 있다. 대형 쇼핑몰과 경쟁하고 있는 인터넷쇼핑몰 재택사업자도 당당하게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는 데 강력한 조력자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