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동기부여를 매일 해야 하는 이유

지구빵집 2022. 6. 16. 07:58
반응형

 

 

"행동하고 움직여야 하는 건 알고 있지만 동기부여가 잘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매일매일 자신을 동기 부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고 이것을 스스로 하지 못하는 것은 큰 문제라고 말이죠. 여러분들이 힘든 일을 겪을 때마다 스스로 동기부여를 할 줄 모른다면 절대로 그 모든 것들을 이겨낼 수 없을 겁니다.

 

스스로 동기부여를 할 줄 모른다면 다른 한 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 바로 성공한 사람들의 에너지를 이용하는 겁니다. 여러분들의 모든 것을 성공적인 것들에 연결해 보세요. 성공은 전염성이 매우 강합니다. 성공적인 사람들과 어울리다 보면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따라 하게 되고 여러분들이 인식하지도 못하는 사이에 그 에너지는 작동할 겁니다.

 

환경 설정이 여러분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절대로 간과하지 마세요. 눈에 보이진 않지만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영향력이 있습니다. 의지력이 떨어지고 의혹을 잃어가고 있나요. 저도 이런 과정을 수십 년 동안 겪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저는 항상 동기부여가 되어 있습니다. 스스로 동기부여를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의 공통점 바로 자신만의 Why가 없다는 겁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왜 성공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고 성공을 위해서 해야 하는 일들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은 항상 충전되어 있을 수밖에 없을 겁니다. 여러분들이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게 바로 여러분들이 Why를 찾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건 그냥 말장난이 아니에요. 여러분들은 미래를 위한 선명한 비전이 있습니까? 어디로 가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만약에 알고 있다면 왜 그것이 여러분들에게 중요할까요? 심각하게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단순히 돈에 관한 문제가 아니에요. 단지 부자가 되는 것이라고 할지라도 그것만으로는 동기부여를 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겁니다.

 

"집중이 안 돼요. 동기부여가 되지 않습니다. 전 의지력이 약한가 봐요." 이런 말은 하지도 마세요.

 

여러분들을 그런 유형의 사람으로 규정짓지 마세요. 모든 것은 선택의 문제입니다. 계획은 있지만 실행이 잘 되지 않나요. 계획의 문제가 아닐 겁니다. 행선지부터 정하셔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어떻게 흘러가면 좋겠을지 생각해 보시는 겁니다. 그리고 그렇게 흘러가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실을 직면해야 합니다. 성공을 위해서 우리가 하게 될 일들은 항상 재밌지 않을 겁니다. 저의 경우에는 재밌는 일보다 그렇지 않은 일들이 더 많았어요. 마인드가 흔들리고 의욕이 떨어질 때마다 전 장기적인 목표만을 바라봤습니다. 장기적 비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게 바로 저를 움직이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아주 선명한 비전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중간에 포기하게 될 거예요.

 

당신에게 무엇이 중요한지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도 오랫동안 긍정적일 수는 없습니다. 성공을 위한 여정에서 많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마주칠 겁니다. 안타깝지만 대부분의 시간들을 우울하게 보넬 수도 있습니다. 성공이 쉽다고요? 말도 안 돼, 절대로 쉽지 않습니다. 미친 듯이 어렵습니다. 마주치는 상황은 우리를 계속해서 좌절하게 만들 겁니다. 실제로 당신을 지치게 하고, 보고 싶지 않은 결과들을 보여줄 거예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왜냐면 여러분들은 계속 전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바로 비전이 중요한 이유예요.

 

성공을 해야만 하는 간절한 이유가 필요합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당신의 인생 스토리를 만들어 가세요. 그리고 훗날 사람들이 당신에게 어떻게 성공했냐고 물어볼 때 얘기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십시오. 성공한 사람들은 말할 거리가 많습니다. 도대체 비전이 무엇인가요? 비전은 여러분들이 살아가고 싶은 인생의 모습입니다. 생각하기만 해도 여러분들은 벅찰 겁니다. 그 인생을 갖고 싶어질 거예요. 비전을 생각할 때면 여러분들은 본능적으로 변할 겁니다. 이 상태가 된다면 여러분들은 성공하실 거예요. 제가 보장하겠습니다. 물론 절대로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을 겁니다. 모든 성공의 요소들이 결합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운도 필요할 겁니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여러분들의 운은 여러분들이 만들어가는 겁니다. 더 많은 시도가 더 많은 운을 가져올 겁니다.

 

시간을 내서 꼭 생각해보세요. 당신은 인생이 어떻게 흘러가기를 바라시나요? 당신은 왜 꼭 성공을 해야만 하나요? 이유가 없다면 그냥 사세요.

 

 

대리석처럼 반짝이고 황금빛으로 아름다운, 무엇이든 가능한 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