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글을 잘 쓰는 11가지 방법

지구빵집 2022. 9. 6. 07:20
반응형

 

 

 

넷플릭스 추천 다큐에 미니멀리즘 Minimalism은 미니멀리즘에 대한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미니멀리즘을 주장하는 2명 Joshua Fields Millburn과 Ryan Nicodemus은 미니멀리스트라는 블로그를 운영한다. 그들은  2010년에 웹사이트를 시작했고, 2011년에 회사 경력을 접고 첫 번째 책인 '미니멀리즘: 의미 있는 삶을 살았습니다.'을 출판했다.  

 

사람들은 언뜻 보기에 미니멀리즘의 핵심은 물질적 소유물을 없애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요리법의 일부에 불과하고 미니멀리즘의 본질적인 요소를 이해하지 못하는 실수다. 나조차도 최소한의 소유만 갖고 사는 것과 되도록 많이 갖고 사는 맥시멀리즘은 똑같이 힘든 일이라고 이해했기 때문이다. 넓은 집과 비싼 차가 주는 것은 성취가 아니라 잠깐의 즐거운 기분이다. 삶에서 우리가 누려야 할 것은 더 많은 자유가 아닌가? 미니멀리즘이 추구하는 것도 다를 바 없다. 

 

미니멀리스트는 적게, 적게, 적게 갖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고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평화, 더 많은 창의성, 더 많은 경험, 더 많은 기여, 더 많은 만족, 더 많은 자유를 위한 공간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잡동사니를 정리하면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미니멀리즘은 우리가 사물이 아닌 삶의 중요한 것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고 한다. 

 

 

미니멀리즘 블로그와 주소

https://www.theminimalists.com/about/

 

조슈아와 라이언이 미니멀리즘에 대해 블로그에서 아주 자세히 설명해두었으니 참고하면 좋을듯하다. 블로그에 글쓰기 교육을 유료로 진행하는 페이지가 있고, 블로그에 나오는 "글을 잘 쓰는 11가지 방법"을 번역 수정하여 옮긴다. 

 

 

우리는 이제 모두 작가입니다. 책을 쓰든, 블로그 포스트를 쓰든, 이메일을 쓰든, Instagram 캡션을 쓰든, 문자 메시지를 쓰든 당신은 작가입니다. 선호하는 매체에 상관없이 다음은 보다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문자 메시지를 산문처럼 취급하십시오.

 

짧은 문장이라도 보내기 버튼을 누르기 전에 철자, 내용, 구두점과 같은 텍스트를 검토하십시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내가 전달하려고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나는 무엇을 표현하려고 합니까? 가장 일반적인 형식의 캐주얼한 글쓰기에 더 신중을 기하면 자동으로 다른 매체에서 더 신중하게 될 것입니다.

 

2. 말은 도구입니다.

 

당신의 글을 더 정확하게 만들기 위해 어휘를 확장하십시오. 10 센트라는 단어로 충분할 때 10달러라는 단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도구 상자에 더 많은 도구가 있으면 작업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도끼가 필요하고 때로는 메스가 필요합니다. 매일 새로운 단어를 선택하고 그날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최소 21번 사용하십시오. 가장 유용한 단어는 고정되고 어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장됩니다.

 

3. 매일 하세요.

 

글쓰기를 향상하고 싶다면 매일 글을 쓰십시오. 쓰기는 우리 몸의 근육과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잃게 됩니다. 저에게 일관된 글쓰기를 보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일 매일 다른 글을 쓰고 습관처럼 글쓰기를 멈추지 마세요. 

 

4. 구두점은 리듬입니다.

 

글에 다양성, 속도 및 운율을 추가하려면 마침표, 쉼표, 전각 대시, 콜론, 세미콜론과 같은 다양한 구두점을 사용해 보십시오. 짧고 간결한 문장은 긴장을 전달합니다. 반면에, 길게 이어지는 문장은 미친 듯이 서두르는 리듬, 즉 단어가 페이지 위로 굴러갈 때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느낌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말하기 전에 목을 가다듬지 마세요.

 

블로그, 책 및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는 불필요한 소개, 유아론적 탈선 및 피할 수 있는 충동이 흩어져 있습니다. 난센스를 버리고 요점을 말하십시오. 의심스러운 경우 처음 두 단락을 삭제하고 글이 개선되는지 확인하십시오.

 

6. 독자의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우리의 시간과 관심은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원입니다. 독자가 90초 안에 의사소통할 수 있고 또 해야 하는 것을 15분 동안 읽도록 강요하는 것은 이기적인 일입니다. 독자의 신뢰를 얻고 싶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7. 구성 30%, 편집 70%.

 

글을 쓰는 데 1시간을 할애할 때마다 3시간을 편집하여 작업을 보다 간결하고 강력하며 아름다운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글쓰기는 진정으로 다시 쓰는 것입니다.

 

8. 서사적 긴급성.

 

모든 문장은 목적에 부합해야 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독자 가 두 번째 문장을 읽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독자를 세 번째 문장으로 유도해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등등. 문장이 내러티브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글을 더 긴급하게 만들지 않는다면, 그것이 아무리 영리하고 귀해 보여도 커팅룸 바닥에 부딪혀야 합니다.

 

9. 너무 많은 부사를 피하십시오.

 

아마추어 쓰기의 확실한 신호는 부사, 특히 -ly 부사의 남용입니다. 이야기 속의 여성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지 않습니다. 그녀는 아름답습니다. 하늘은 그리 푸르지 않고 하늘빛입니다. 부사를 목발로 사용하지 않는 완벽한 단어를 찾으세요.

 

10. 규칙을 따르고 규칙을 지우세요.

 

규칙을 학습하여 성공적으로 위반할 수 있습니다. 나는 글을 쓰는 학생들에게 좋은 글쓰기의 지침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Grammatically Correct and Garner's Modern English Usage.

 

11. 글쓰기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능력 수준에 관계없이 항상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일상적인 팁과 글쓰기 관련 기사를 보려면 Facebook과 Twitter에서 How to Write Better를 팔로우하고 무료 How to Write Better 뉴스레터를 구독하십시오.

 

 

 

넷플릭스 다큐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스트 블로그

 

About Joshua & Ryan - The Minimalists

About The Minimalists At first glance, people might think the point of minimalism is only to get rid of material possessions: Eliminating. Jettisoning. Extracting. Detaching. Decluttering. Paring down. Letting go. But that’s a mistake. True, removing the

www.theminimalist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