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삶의 교훈 12가지

지구빵집 2022. 10. 19. 07:25
반응형

 

 

 

이것은 사람들이 인생에서 너무 늦게 배우는 12가지 삶의 교훈입니다. 삶은 공평하지 않고, 분노 뒤에는 항상 두려움이 있고...

 

사람들이 너무 늦게 배우는 12가지 삶의 교훈

 

1- 모든 것은 일시적입니다.

2-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3- 분노 아래에는 항상 두려움이 있다

4- 가장 큰 위험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입니다

5- 평생은 영원하지 않다

6- 당신은 지나치게 생각함으로써 일을 더 크게 만듭니다

7-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느끼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8- 행복은 선택입니다

9- 욕심을 부릴 수는 없다

10- 아무도 당신의 고통을 느낄 수 없습니다

11- 당신의 지식은 결코 완전하지 않습니다

12- 우리의 마음은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최악의 적입니다.

 

우리 삶에는 매우 중요한 삶의 교훈을 가르치고 우리의 성격을 완전히 변화시키는 많은 사건이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시간이 지나면 배우지 못하는 것이 있고 깨닫고 나면 시간이 지나고 많이 괴로워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제때 배운다면 고통으로부터 우리를 구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점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모든 것은 일시적입니다

 

1- 모든 것은 일시적입니다.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인격도 축복도 당신의 삶에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사람들이 당신의 삶에 머물도록 강요하는 것을 멈추고 떠나고 싶은 사람이 떠나도록 하면 더 이상 어떤 관계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당신을 정신적으로 매우 강하게 만듭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삶에 머물도록 강요하는 것을 멈추면 다른 사람이 당신을 행복하게 하거나 슬프게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행복과 슬픔의 유일한 이유가 됩니다. 요컨대, 당신은 Autophile이 됩니다.

 

2-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둘째, 누구도 완벽한 삶을 누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것을 완벽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가 서두르지 않고 아침 식탁에서 모든 축복을 기대하기 시작할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을 속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삶은 우리가 원하지 않는 힘든 일의 반대편에 있습니다.

 

따라서 기대를 멈추고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당신만이 기적에서 기대하는 형태로 당신의 삶을 빚을 수 있기 때문에 불완전한 삶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3- 분노 아래에는 항상 두려움이 있다

 

세 번째 단계는 감정이 당신을 지배하기 전에 당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것이다. 특히 궁극적으로 두려움으로 이어지는 분노를 제어해야 하며, 이 두려움은 부정적으로 이어집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마음을 압도하면 뇌가 작동을 멈추고 그 뒤에 재앙이 닥칩니다.

 

분노를 제어할 수 있으면 어떤 어려운 상황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다재다능한 요소가 성격에 추가됩니다. 차분한 두뇌는 실제로 천재입니다.

 

 

 

 

4- 가장 큰 위험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입니다

 

세계가 하나의 지구촌이 되고 삶이 나날이 발전하는 현대사회에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깊이 들여다보면 성공한 사람은 모두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위험을 감수하면 잃을 기회가 있지만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면 이미 손실을 입은 것이며 이 손실은 첫 번째 손실보다 훨씬 더 해롭습니다.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세상이 당신을 짓밟고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제 모든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5- 평생은 영원하지 않다

 

당신이 명심해야 할 또 다른 매우 중요한 것은 이 삶이 영원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현명하게 결정을 내리고 그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인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달려 있다는 것을 압니다.

 

주어진 시간을 염두에 두고 목표를 설정하고, 투자하고,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특히 돈보다 더 중요하고 재생 불가능한 시간을 현명하게 투자해야 합니다.

 

6- 당신은 지나치게 생각함으로써 일을 더 크게 만듭니다

 

과잉 사고는 그 영역이 매우 광범위하고 오늘날 모든 사람이 이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기 때문에 매우 방대한 주제입니다. 과잉 사고는 부정성의 두 번째 이름입니다. 생각하는 것은 분석적일 때까지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과잉 사고는 분석적 사고와 완전히 반대입니다.

 

과도하게 생각하면 매우 큰 장애물과 같은 작은 장애물이 보이고 즉시 동기를 잃고 궁극적으로 목표를 포기합니다. 그러니 문제를 쉽게 받아들이고 쿨한 마인드로 계획을 세워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7-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느끼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때 배워야 할 인생의 가장 큰 교훈은 “심판을 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당신에 대한 인식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할 때 당신은 의기소침해지고 자신을 미워하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속으로 기분이 나빠집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당신의 일이 아님을 배워야 합니다. 사람들의 생각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걸어가기만 하면 된다. 목표를 달성하면 사람들의 생각은 자동으로 바뀝니다.

 

8- 행복은 선택입니다

 

인생에서 배워야 할 또 다른 교훈은 행복은 자신의 선택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당신뿐입니다. 행복의 90%는 내면에서 나오며 감정은 스스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의 삶에 와서 당신을 행복하게 해 주기를 기대한다면 당신은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면 다른 사람을 무시하고 자신과 시간을 보내기 시작하면 자동으로 행복이 주변을 둘러싸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행복할 때만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부터 자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불안한 삶이 즐겁고 행복한 삶으로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9- 욕심을 부릴 수는 없다

 

이 점은 모든 인간의 본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의 탐욕의 그릇은 결코 채울 수 없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당신이 가진 모든 축복으로 자신을 만족시키는 법을 배우고 갖지 못한 축복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사람의 욕망에는 끝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기 전에는 완벽할 수 없습니다. 사실 이것은 당신의 탐욕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 상황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 버전과 경쟁하는 것입니다. 과거보다 나아졌다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10- 아무도 당신의 고통을 느낄 수 없습니다

 

기대와 간접적으로 관련된 또 다른 매우 큰 인생 교훈은 아무도 당신의 현재 상황을 느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그 상황을 겪은 사람입니다. 당신의 삶에 그런 사람이 없다면, 당신은 인생에서 그 사람에게 줄 것을 기대할 수 없고, 불가능한 상황을 이해해줄 사람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누군가의 삶을 살 수 없는 것처럼 아무도 당신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누구에게나 인생의 문제는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혼자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용감한 전사와 도전에 예라고 말하십시오.

 

11- 당신의 지식은 결코 완전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배워야 할 매우 중요한 인생 교훈은 당신의 지식은 항상 불완전하다는 것입니다. 인생은 매 단계마다 새로운 교훈을 주기 때문에 모든 인간은 죽을 때까지 배우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어리석은 자의 진술이기 때문에 당신의 지식이 완전하다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좋은 경청자가 되어 매일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지식을 구하십시오.

 

12- 우리의 마음은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최악의 적입니다.

 

인생의 마지막이자 마지막 교훈은 우리의 마음에 관한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당신은 당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사건의 유일한 원인입니다. 당신의 사고방식은 당신을 승자 또는 패자로 만들 수 있는 요소입니다.

 

당신의 마음이 당신으로 하여금 크게 생각하고 사물을 탐색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다가오는 모든 도전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이며 곧 당신을 승리자로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마음이 다른 사람들의 부정적인 의견 때문에 당신을 낙심시키고 의욕을 꺾는다면, 당신의 마음은 원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승자가 되고 싶다면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