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당신을 똑똑하게 만드는 10가지 습관

지구빵집 2022. 10. 20. 07:32
반응형

 

 

당신을 똑똑하게 만드는 10가지 습관

 

군중 속에서 당신을 독특하게 만드는 몇 가지 자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과 활동은 당신을 활동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향상합니다. 똑똑한 사람은 또한 좋은 학습자입니다. 군중과 다르게 되려면 군중보다 뛰어난 것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 탁월한 성능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똑똑하게 만드는 몇 가지 다른 습관을 채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을 더 똑똑하게 만드는 10가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 팁은 당신이 더 똑똑해지고 똑똑해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작은 팁과 생활 꿀팁을 사용하여 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1- 질문하기: 그리고 그들의 대답을 찾기

2- 일일 아이디어 쓰기

3-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 보기

4- 문화 및 종교 갈등에서 벗어나지 않는 마음 (적에게서도 좋은 인생 교훈을 얻을 수 있다)

5- 읽고, 읽고, 읽고

6- 매일 할 일 목록 만들기

7-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당신의 성취를 기록하십시오

8- 인터넷에서 교육용 비디오 시청

9- 도전적인 상황에 자신을 넣어

10- 미래 결과 시각화

 

1- 질문하기: 그리고 그들의 대답을 찾기

 

질문하는 것은 실제로 학습의 열쇠입니다. 이 키를 사용하여 지식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질문하는 것은 당신을 더 똑똑하고 훌륭한 학습자로 만들 것입니다. 모든 것에 대해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고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야 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자주 질문을 하는 지적인 마음의 습관입니다. 그들은 그들 앞에서 말하는 어떤 것도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그들에게 말하는 모든 것에 대해 사람들에게 질문합니다.

 

질문은 그들이 누군가를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도록 해준다. "무엇을, 왜, 어떻게"는 질문의 키워드입니다. 더 많은 질문을 할수록 더 확실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찰력이 강해지고 삶에 대한 생각이 바뀝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최대한의 답변을 흡수하고 올바른 답변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식을 향상하려면 최대한 많은 질문을 해야 합니다. 더 많은 지식을 얻을수록 더 똑똑해집니다.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질문을 통해 최대의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전통과 관습을 믿지 않습니다. 질문하지 않는 사람은 분석적 사고가 부족합니다. 질문을 시작한 다음 삶에 대한 강한 이해를 얻기 위해 답을 찾으십시오. 질문자가 되어 똑똑해집니다. 이것은 더 똑똑해지기 위한 아주 간단한 습관입니다.

 

 

 

 

2- 일일 아이디어 쓰기

 

자기 가설을 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자신에 대해 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다 보면 자기 분석의 기회가 생깁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을 분석하거나 생각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적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데 시간을 보냅니다. 그들은 자신의 결점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그것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계획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에게 투자합니다.

 

글쓰기는 자기 계발과 자기 분석의 가장 좋은 방법이며 궁극적으로 똑똑한 사람의 상징입니다. 일기를 쓰고 자기소개를 해야 합니다. 마음에 떠오르는 모든 아이디어를 서면으로 작성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 아이디어가 맞는지 아닌지 분석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러한 아이디어를 따를 계획을 세운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방법을 작성하십시오. 시간표를 짜시면 됩니다. 이것은 장애물 없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똑똑한 사람들이 성공을 이루기 위해 하는 습관입니다.

 

이러한 아이디어와 성공 계획을 작성하면 열심히 일하는 다른 사람들보다 현명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밤에 계획대로 일하고 있는지 교차 검증을 해야 한다. 이것을 자기 분석이라고 합니다. 똑똑한 사람이 되려면 글쓰기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서면 형식으로 귀하의 견해를 작성하는 것도 질문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또한 "백만 달러짜리 아이디어가 보통 새벽 3시에 히트하기 때문에 일기를 머리맡에 두십시오"라는 유명한 속담이기도 합니다.

 

3-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 보기

 

이 점은 물리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각각의 지점에서 관찰된다는 것을 알고 있듯이 모든 것이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한 가지 관점에서 보고 남의 말을 듣지 않고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잘못된 전략입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교차 확인하면 당신이 틀릴 수도 있고 둘 다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한 가지 측면만 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려고 하면 자신의 생각이 바뀔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 가지 이상의 측면에서 사물을 볼 때, 당신은 어떤 것의 모든 면에 대해 알게 되고, 이것은 당신의 의견을 향상합니다. 똑똑한 사람이 되려면 모든 사람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판단해야 합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마지막 편지에서 무언가를 선언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모두의 말을 듣고 나서 그들의 의견을 제시합니다. 이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따라서 여러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것은 당신을 더 똑똑한 사람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은 사물에 의존할 뿐만 아니라 당신이 보고 있는 위치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많은 갈등에서 당신의 마음을 구할 것입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할 때, 그들도 당신의 의견을 존중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논쟁하는 데 낭비하게 될 소중한 시간의 대부분이 절약될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넓어지고 당신과 반대되는 생각을 흡수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 습관을 가지고 더 똑똑해지기 위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십시오.

 

4- 문화 및 종교 갈등에서 벗어나세요

 

갈등은 이 세상이 서 있는 기둥입니다. 갈등이 없고 모두가 같은 관점을 가진 세상을 상상한다면 지루한 삶을 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모두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인간의 아름다움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정치적, 종교적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강하게 붙어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 합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정치적, 종교적, 문화적 갈등에 낭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문화가 옳고 그름을 누군가 앞에서 증명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이 쓸모없는 갈등에 마음이 갇힐 때까지 목표와 개인 성장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이 경우에 똑똑한 전략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신념과 문화를 따릅니다. 반면에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문화적 종교적 신념을 존중합니다.

 

이렇게 하면 차별과 논쟁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들의 마음은 이러한 생각에서 깨끗하고 결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신념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똑똑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똑같은 것이 요구됩니다. 자신의 종교와 문화를 분석하여 주장을 강하게 해야 합니다. 이러한 주장은 다른 사람과 토론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의심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갈등은 이 세상의 마지막 날까지 계속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갈등을 염두에 두지 마십시오. 따라서 현명하게 일하고 모든 종교적, 문화적 갈등을 무시하십시오.

 

 

 

5- 읽고, 읽고, 읽고

 

독서는 지식의 열쇠입니다. 읽기는 당신의 의견을 성숙하게 만들고 주장을 강력하게 만듭니다. 모든 작가는 먼저 독자이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배워야 한다. 그들이 어떻게 그 위치에 도달했는지 연구해야 합니다. 인생에서 추가하거나 제거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그들이 허슬을 할 때 어떤 실수를 했습니까? 그런 실수를 해서는 안됩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실수로부터 배우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사람에게 자신의 성격에서 어떤 자질을 향상하고 싶으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그는 “책을 빨리 읽고 싶다”라고 답했다. 이것은 그들이 읽기를 통해 그 위치에 도달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똑똑한 사람이 되려면 책을 읽어야 한다. 사기꾼에 대해 읽으면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이야기에서 동기를 부여하고 성공에 대한 절차를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경험은 다르지만 그들의 이야기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6- 매일 할 일 목록 만들기

 

이 점은 2번 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사이에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때 일일 일정을 작성해야 합니다. 매일의 일정을 작성해야 하는 일일 할 일 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선순위 목록을 작성하면 매일 결정을 내리는 데 낭비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정을 내리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똑똑한 사람들의 습관입니다. 더 적은 결정을 내려야 할수록 더 많은 에너지가 절약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목록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시간을 관리할 방법을 작성하십시오. 하루 종일 일정 목록이 있으면 구현에만 집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현명한 전략입니다. 그러므로 똑똑한 사람이 되려면 할 일 목록을 만드십시오.

 

TO-DO 목록을 작성하려면 다음을 따라야 합니다.

 

공책과 연필을 가져가라.

하루 종일의 작업을 회상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것은 제거하십시오.

작업의 우선순위 목록을 설정합니다.

시간표를 적으세요.

가족과 친구를 위한 시간을 추가해야 합니다.

 

7-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당신의 성취를 기록하십시오

 

이 점은 앞의 것과 자기 분석과도 관련이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할 일 목록을 작성한 일기장을 열어야 합니다. 오늘의 모든 작업을 완료했는지 여부를 교차 검증해야 합니다. 오늘의 모든 성취도 오늘 이것에 적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채택한 전략이 옳았다는 것을 다음 날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할 것이며 보험 회사는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이것은 똑똑하고 지적인 사람들의 습관이기도 합니다. 똑똑한 사람이 되려면 이 습관도 따라야 합니다.

 

이 다이어리를 펼쳐보면 하루 종일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만든 일정에 따라 일했든 아니든. 일상에서 개선해야 할 점과 제거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따라서 똑똑한 사람이 되려면 당신의 성취도 일기에 적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의 자신감을 높이고 더 똑똑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세요. “나는 오늘 할 일 목록을 따랐습니까? 나는 내 백 퍼센트를 주었는가?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하나요? 오늘 내가 저지른 실수는 무엇이었습니까? 나의 오늘은 어제보다 나은가?”

 

8- 인터넷에서 교육용 비디오 시청

 

인터넷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그것을 사용합니다. 인터넷을 현명하게 사용하면 똑똑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시다시피 인터넷은 모든 관점에서 모든 것에 대한 지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긍정적인 목적과 부정적인 목적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식과 기술을 향상하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면 스마트해질 수 있고, 이를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것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똑똑하고 지적인 사람이 되는 데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익하고 지식이 쌓이는 것을 보면 능숙한 사람이 되고 성격도 단련될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비디오와 책을 섞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두 미디어이며 각각 고유한 이점이 있습니다. 모든 것에 대한 이 쉬운 접근은 당신을 교육하고 당신이 똑똑한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긍정적으로 사용하십시오. 즉, 교육할 수 있는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당신은 더 빨리 똑똑해질 것입니다.

 

 

 

 

9- 도전적인 상황에 자신을 넣어

 

이것은 안락한 영역에서 벗어나기만 하면 모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보편적인 규칙입니다. 안락 지대에 갇혀 있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도전은 어떤 유형의 상황도 처리할 수 있는 당신을 강하게 만들고 이 강점은 당신이 무엇이든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도달하고 싶은 목적지는 당신이 원하지 않는 소동의 반대편에 있습니다. 똑똑하고 지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안전지대에 도전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똑똑한 사람이 되려면 이 전략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안전지대에 도전하고 도전적인 상황에 처할 때 모든 종류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과 힘을 얻게 됩니다. 따라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다음 이를 처리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을 이전보다 더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당신이 더 강해질 때, 첫 번째 도전적인 상황이 당신의 안락함이 되고 당신은 다음 단계의 도전을 위한 준비가 됩니다.

 

따라서 똑똑하려면 똑똑한 사람들의 이 똑똑한 전략을 사용하십시오. 이 똑똑함은 다가오는 미래의 많은 상황에서 당신을 도울 것입니다.

 

10- 미래 결과 시각화

 

첫 번째 단계에서와 마찬가지로 계획과 아이디어를 작성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결과를 시각화하고 상상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얻게 될 결과를 시각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상 결과만 생각하지 마십시오. 가능한 두 가지 결과를 모두 상상해야 합니다. 결과가 계획대로라면 어떤 이점이 있을지 상상해보세요. 그런 다음 결과가 기대와 다를 경우의 이점을 상상해 보십시오. 그러면 이 전체 계획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미래가 올 때마다 시각화하는 것은 당신을 현명하게 만들고 모든 극한 수준에 대해 정신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모든 유형의 결과에 대비할 때만 작업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이 힘든 일이 끝난 후 당신의 삶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상상해 보십시오. 결과가 나온 후 어떤 변화를 주어야 합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