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규율을 수립하기 위한 가이드

지구빵집 2022. 11. 25. 10:29
반응형

 

 

자신감도 사그라들고, 그렇다 할 용기도 없고, 여러 면으로 무기력하다고 느끼면서 불안에 빠질 때에는 보이는 것에 신경을 쓸 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발표를 하고, 자료를 전달하고 하는 일들은 누구나 하는 일이지만 스스로 정돈하고 정리하고 준비하는 일들은 보이지도 않고 지키기도 어렵다. 

 

a. 몸을 움직이고(일단 밖으로 나가서 산책하는 것을 추천함, 이것도 규칙적으로)

b. 매일, 매주, 매달 할 일을 적어서 세분화하고 구체화(목록화) 시키고 바로 앞에 닥친 것부터 실행하고

c. 할 일들을 다 잘게 세분화(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해서 조금씩 '조지기법'으로 처리하고

d. 기분이 불안정할 때 자기 점검, 자기 생각에 몰입하지 않기

e. 잠은 일단 충분히 자는데 알람으로 깨는 습관을 없애고 일찍 잠들 것

f. 아침이든, 오후든, 일을 시작하기 전이든, 생활에 규율과 루틴을 만들어 반복하고 또 반복할 것.

 

 

규율을 수립하기 위한 가이드

 

1. 올바른 마음가짐이 필요하고 목표를 세워야 한다는 말을 순간마다 말하라. 누구도 너에게 말하지 않는 잃어버린 평화가 있다.

 

2. 그들이 당신에게 말하지 않는 것은 상황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 모든 것을 명령한다는 것입니다. 최고의 규율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이 망친 것에 대해 자책하지 않고 엉망인 것을 털어내고 다시 시작할 뿐이다.

 

3. 신체적으로 도달할 수 없는 목표를 설정하고 실패했을 때 자신에게 화를 냅니다. 당신이 점점 더 자신을 자책할수록 당신은 진전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그러니 스스로에게 친절하고 계속하세요.

 

4.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네가 해야 할 일은 스스로를 자책하는 것을 멈추는 것이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달성할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할 필요가 있고,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이룰 수 없는 또 다른 미친 목표를 세우지 마세요.

 

5. 모든 작은 것을 긍정적으로 보세요. "제시간에 일어났나요?" 만약 당신이 일찍 일어났다면 그것은 승리이고, 만약 못했다면 다음 날 목표로 삼으세요. 지 않았다면. 당신이 잘못한 것이 없기 때문에 부정적인 것을 보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6. 당신이 원하지 않을 때도 힘든 일을 하세요. 매일 1시간씩 편안한 공간을 벗어나서 지내세요. 규율이 급격히 증가할 것이다.

 

 

규율은 평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