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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부여

틈새시장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14가지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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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위크마케팅 1일 차

 

제발 하라면 하라. 책에서 시키는 대로 하라. 자라면 자고, 운동하라면 하고, 목록을 만들라고 하면 만들어라. 아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면 그건 아는 게 아니다. 사람 대부분은 제대로 알지 못한다. 무언가를 이루는 사람들, 자기가 정말 갖고 싶은 것을 갖는 사람들은 늘 행동한다. 그것도 아주 집요하게 추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한다. 그래서 모든 것은 정신력에 달린 것이다. 우리의 시선이 오래 머무는 것이 우리 인생에서 커다란 부분으로 된다.

 

틈새시장을 찾는 것이 큰 기업들이 하는 일에 뛰어들기보다 조금은 쉽다. 아래는 틈새시장을 찾을 때 고려해야 할 점을 요약한 내용이다. 

 

1. 시장 규모 Market Size

2. 시장의 성장성 Growth

3. 접근성 Reachability

4. 지리적 특성 Geography

5. 성별 Mens vs. Women

6. 시장의 열정 How Passionate Are They?

7. 당신의 열정 How Passionate Are You?

8. 니즈 Is There a Need?

9. 가격 민감도 Price Sensitivity

10. 계절성 Seasonability

11. 경쟁 Compitition

12. 고통 지렛대, 유익 지렛대 Pain & Gain

13. 우위 Your Advantage

14. 추가 잠재력 Potential for Additional Businesss

 

틈새시장을 선택하고 위 기준에 따라 틈새시장을 평가한다. 일단 틈새시장을 결정했다면 검색을 통해 비슷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는지 찾아본다. 그들의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고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라. 

 

● 이미 확보한 고객들이 있다면 그들을 출발점으로 삼고 다음 질문에 답해 본다.

  • 특정 고객 집단과 관련된 성공 패턴이 있는가?
  • 다른 고객 집단보다 돈을 더 쓰는 고객 집단이 있는가?
  • 판매가 더 쉬운 고객 집단이 있는가?
  •  천성적으로 더 끌리고 친밀감이 느껴지는 고객 집단이 있는가?

 

왜 이 틈새시장에 종사해야 하는지 정확한 이유를 뽑아 목록을 작성한다. 당신이 어떤 능력, 경험, 지식을 갖추고 있기에 그 틈새시장이 당신에게 적격이라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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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