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제품과 서비스에서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는 것은 몇개 안되고, 정말 실행에 달려 있다. 페이스북도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었지만 아이디어의 실행을 잘한거고 서비스의 품질과 빠른 확장성으로 인해 성공한 것." ("There are not that many ideas for internet products that will be really good. It is really all about execution. Facebook too wasn’t a new idea but I think we took the idea and we focused on execution, focused on quality and getting to scale.")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항상 단기 목표가 아니라 회사의 성장을 위해 무엇이 옳은지에 근거해서 결정을 내릴것. 그리고 살아 남을것." ("Focus on the long term, and always do what’s right to grow the company and not make short-term decisions. And outlast everyone one.")
어떠한 생각, 아이디어, 기술 그 자체는 10% 도 안되는 가치입니다. 가치를 떠나 그것들이 하는 것은 수익을 내는데 까지 가는 여정의 아주 하찮은 것들입니다.
나머지 90% 가 바로 사람 관계, 그 일을 만드는 일들, 일이 되게끔 하는 잡다한 일들, 돈 빌려오는 일, 설득하는 일, 사람 뽑는 일, 문서 만드는 일들 처럼 지루하게 반복되는 일이 진짜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이 되는겁니다.
아이폰이나 구글도 10% 에서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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