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IT-인터넷 동향

제너레이티브 AI의 경제적 잠재력 - McKinsey & Company

지구빵집 2023. 6. 20. 17:20
반응형

 

 

제너레이티브 AI의 경제적 잠재력 - McKinsey & Company

The Economic Potential of Generative AI - McKinsey & Company  

 

최고의 인사이트를 자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맥킨지의 최신 보고서는 제너레이티브 AI의 경제적 잠재력을 탐구하며, 63개 사용 사례에서 연간 2조 6천억 달러에서 4조 4천억 달러를 추가하여 모든 AI의 영향력을 15~40%까지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보고서는 75%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네 가지 주요 영역을 식별합니다:

 

→ 고객 운영

→ 마케팅 및 영업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 R&D

 

제너레이티브 AI는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은행, 하이테크, 생명과학 분야가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너레이티브 AI는 자연어 이해 능력이 향상되어 오늘날 직원 업무 시간의 60~70%를 차지하는 활동을 자동화하는 등 업무를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AI로 인해 인력 혁신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입니다. 근로자가 업무 활동을 전환하거나 직업을 변경할 때 이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제너레이티브 AI는 기술 채택률과 근로자의 시간을 다른 활동으로 재배치하는 비율에 따라 2040년까지 매년 0.1~0.6%의 노동 생산성 성장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로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지원이 필요하고 일부는 직업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잘 관리된다면 제너레이티브 AI는 경제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보다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세상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AI의 시대는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초기 시범 서비스는 유망하지만, 기술의 이점을 완전히 실현하려면 시간이 걸리고 상당한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제에는

→ 제너레이티브 AI에 내재된 위험 관리

→ 인력에게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역량 결정

→ 재교육 및 새로운 기술 개발과 같은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고 등이 포함됩니다.

 

결론 제너레이티브 AI는 경제 성장과 인력 혁신을 위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잠재력을 실현하려면 신중한 리스크 관리와 인력 개발에 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문서 다운로드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