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운이 좋으시네요. 처음에 저는 이 제품을 239달러짜리 제품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관대하다고 느낍니다.(그리고 여러분의 팔로우를 얻고 싶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 모든 것을 무료로 공개하겠습니다.
카피라이팅의 10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 트윗을 리트윗 하세요. 아시다시피 스레드는 빨리 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많은 무료 가치를 얻는 것은 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모두 읽을 수 있도록 하세요. 끝났나요? 좋아요
이제 하나만 물어볼게요... A급 카피라이터와 B급 카피라이터의 차이점을 알고 있나요?
의사와 헬스 코치의 차이와 같습니다. 전문성입니다. 전문성은 기술이고 기술은 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A-List가 되기 위해, 즉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캐주얼하게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이 10 가지 카피 라이팅 법칙은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ercureCopy
그러나 그것들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또한 그것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즉... 그것들을 소화하십시오. 여러분의 일부로 만드세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적용하세요. 그래야만 카피가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판매가 급증하고... 당신의 고객은 웃으며 스스로를 다치게 합니다.
그리고 은행원도 여러분과 사랑에 빠지겠죠! 자, 시작합시다.
법칙 #1: 카피를 술자리 대화로 바꿔야 한다.
나는 그 기본적인 자기 축하 판매 페이지가 싫습니다. 아시다시피.. 제품의 기능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곳. 자신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곳: "우리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만하세요. 이것은 카피라이팅이 아닙니다. 카피는 두 사람 사이의 대화입니다. 브랜드가 없습니다. "우리"도 없습니다. 오직 "당신"과 "나"만 있습니다. 공식적이거나 지나치게 진지한 대화도 아닙니다. 카피는 바에서 이루어집니다. 또는 디너파티에서. 맥주를 손에 들고 친구와 대화하는 것이죠. 이것은 멋진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만하거나 거만하지 않습니다. 교훈을 주거나 노골적으로 도덕적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조언을 해주고, 이야기를 들려주면 됩니다... 친절하고 외향적이며 따뜻한 방식으로요.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돕는 것처럼요. 긴장을 푸세요. 자신이 이런 상황에 처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실제 사람에게 뭐라고 말하겠어요? 친구라고 상상해 보세요. 또는 형제자매. 아니면 부모님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지나친 약속을 하겠습니까? 상대방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시겠어요? 아니요. 당신은 진정으로 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법칙 2: 잠재 고객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오히려 감정을 자극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민간인 카피는 너무 논리적이고 좌뇌적입니다. 그들은 마치 사실인 것처럼 문제를 언급합니다.
"남성형 탈모로 고생하고 계십니까? 우리 제품이 바로 당신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지루하고 약합니다. 대신해야 할 일은...... 문제가 가져오는 감정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당신은 실제 나이보다 30년은 더 늙어 보이는 건가요?"
깊이 들어가기: 독자가 느끼는 감정은 무엇인가요? 수치심? 분노? 무력감? 무엇이 그를 밤잠을 설치게 하는가? 때로는 문제가 아닌... 사소한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대머리를 감추기 위해 모자를 써야 하는 것처럼요! 이를 위해서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배려해야 합니다. 그래야 정확한 불만 사항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러니 귀를 기울이세요. 메모하세요. 그들이 무슨 말을 하나요? 어떻게 말하나요? 카피에 정확한 문장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허리 통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반적인 카피라이터라면 허리 통증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네, 그게 중요하죠. 하지만 제가 직접 경험한 바로는 그게 진짜 두려움이 아니에요. 누군가를 행동하게 만들 수 있는 두려움 말이죠 진짜 두려움은... 재발입니다. 평생 허리 통증을 안고 살 수 있으니까요. 수백만 명이 그렇습니다. 하지만 허리가 다 나았다고 생각했을 때 재발하면... 그것은 당신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통증이기 때문입니다. 재발은 두려움, 무력감, 자기혐오, 절망입니다. 더 깊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구를 수행할 때 흥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탐정입니다. 탐험가입니다. 🕵️ 범인을 찾아내세요.
광석을 찾을 때까지 파보세요.
법칙 #3: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왜 다른지 말해야 합니다.
카피라이팅은 관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과 독자 사이에 신뢰를 구축해야 합니다. 즉, 공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와 같은 사람인지 말하세요. 그의 기분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나만의 "문제에서 해결책까지"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하지만 그럴 때 기억하세요: 자신에 관한 이야기로 만들지 마세요. 당신의 이야기는 가식일 뿐입니다. 독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카피라이터들이 자신과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나한테 무슨 이득이 있나?" 이제 스토리는 두 번째 목적, 즉 신뢰성을 구축하는 데 사용됩니다. "내가 힘들게 번 돈을 왜 당신을 믿어야 하죠?" 그럼, 당신이 겪어봤다고 말하세요. 당신도 같은 감정을 느꼈다고 말하세요. 그리고 탈출구를 찾았다고 말하세요. 그것이 무엇인지 말하세요. 명확하게 말하세요. 이것이 당신의 약속입니다. 하나만 말해야 합니다. 당신이 누구인지 말하고 나면... 그리고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제 차별성을 확립할 차례입니다. 설득력이 있으려면 눈에 띄어야 한다는 것은 새로운 사실이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된 방식으로 이를 수행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최고"라고 말합니다. 그건 약점이죠.
우선, 당신은 최고가 아닙니다.
둘째, 노력해도 증명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최고"라는 말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진정한 가치는 차이에 있습니다.
당신은 다릅니다. 그 이유를 정확히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숫자, 사실, 스토리로 증명하세요. 클로드 홉킨스는 1900년대 초에 이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평범한 맥주회사 슐리츠 맥주를 1위로 만들었죠 어떻게 했죠? 그는 다른 브랜드처럼 슐리츠 맥주가 "가장 순수하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보헤미안 보리로 맥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해발 4,000피트 우물에서 끌어올린 암반수로요. 그리고 어두운 유리병에 부어 몇 주 동안 맥주를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프리미엄", "최고 품질", "가장.."과 같은 일반적인 용어가 없습니다. 진실하고 독특하며 구체적인 이야기.
법칙 #4: 발뒤꿈치에서 팔지 말 것
지난 2년 동안 저는 뛰어난 작가와 함께 일했습니다. 매우 똑똑합니다. 훌륭한 아이디어. 멋진 글쓰기 스타일. 그러나 누가 정상에 오르지 못할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발 뒤꿈치에서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즉, 그들은 판매에 대해 끔찍하게 느낍니다. 그들은 너무 기분이 나빠서 실제로 판매해야 할 때 판매를 자제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성가시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또는 제품을 판매하려고 시도함으로써 그들을 "화나게"하기도 합니다. 이를 '사기꾼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또는 어떻게든 사람들이 구매하도록 조종하고 있다고 느낄 때. 안심시켜 드릴게요 사기꾼 증후군은 사실 좋은 겁니다. 당신이 가치를 제공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뜻이니까요. 하지만 이것만은 명심하세요. 장기적으로 보면 사기꾼 신드롬은 여러분을 망칠 것입니다. 부정적인 사고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주의: 스스로에게 충분하지 않다고 말하면...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마음은 이런 식으로 작동합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자신에 대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제품에 대한 신뢰도 필요합니다. 그래야 자신 있게 판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잠재 고객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여러분의 제품이 그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될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훌륭한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감이 높아집니다. 제품이 정말 훌륭하고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제안이라면... 그것을 판매하는 데 왜 부끄러움을 느끼겠습니까? 자신감은 스스로 힘을 발휘합니다. 제품과 제안에 자신감이 있다면...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훌륭한 보증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독자들이 좋아할 만한 최고 수준의 보너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기억하세요: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려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십시오.
법칙 #5 : 명확한 방식으로 행동을 유도해야 합니다.
불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이 얼마나 많은지 믿을 수 없습니다. "X를 얻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Y가 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Z가 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여러 개의 CTA는 이제 그만. 명확하게 하세요. 오퍼를 요약하세요. 방식을 설명하세요. 구매 버튼을 클릭한 후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안내하세요. 그리고 잊지 마세요... 오퍼는... 1문제 = 1 설루션... = 1 제품 = 1 결과......= 1 CTA. 이것은 1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판매 강요. 아시다시피... 잠재 고객이 혼란스러울 때 그들은 클릭합니다. 제안을 해독하도록 강요하면... 그들은 미루고 결국 구매하지 않습니다. 매우 쉽게 만들지 않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감일과 한정된 제안과 같은 긴급 성을 명확히 하고... 그러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법칙 #6 : 잠재 고객과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제가 신인들에게 가르치는 가장 중요한 교훈 중 하나입니다. "판매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단 하나뿐입니다. - 반복되는 판매입니다." 즉, 한 번의 히트작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즉, 돈을 받고 도망치면 안 됩니다. 대신 독자와 열광적인 관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판매하려는 충동을 억제하십시오. 과대광고와 전달 부족의 사막에서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는 사람이 되세요. 존 칼튼의 말처럼 이메일은 연애편지처럼 느껴져야 합니다. 사람들은 이메일을 받을 때 설렘을 느껴야 합니다. 판매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너무 빨리, 너무 빨리, 너무 열심히 판매해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가치와 판매 사이에 건전한 균형을 유지하세요. 지금 받은 편지함으로 가서 보세요. 절대로 열어보지 않는 발신자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절대 이메일을 놓치지 않는 발신자도 있습니다. 당신이 갖고 싶었던 친구가 되어 보세요!
법칙 #7: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발견하고 만드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현명한 사람은 한때 카피가 아니라 제안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제안입니다. 나는 동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국 카피 라이팅은 마인드 컨트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드러내는 것입니다. 무엇을 드러내나요? 훌륭한 제안. 이것이 바로 당신이 단순한 작가 그 이상인 이유입니다. 당신은 이글아이를 가진 전문가입니다. 좋은 오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복제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 모든 것을 열린 마음으로 관찰해야 합니다. 좋은 오퍼와 제품을 발견하는 방법을 배우면... 잠재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됩니다.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깨닫게 됩니다.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무엇이 당신의 피클을 간지럽히는지. 무엇이 당신의 심장을 바스락거리게 하는지. 알렉스 호모지의 책을 언급하지 않는 것은 범죄입니다. '1억 달러 오퍼'라는 책인데 정말 훌륭합니다. 가서 사세요.
법칙 #8: 상황을 파악하고 적절한 단어를 찾아야 합니다.
제 신참들은 항상 저에게 청사진을 요구합니다. "카피를 쓰는 정확한 단계를 알려주세요!" 하지만 정확한 단계가 있다면... 모르시겠어요? 사실... 모든 카피는 저마다 다릅니다. 알아요, 흥미롭지 않아요... 하지만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A-리스트와 B-리스트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B 리스트는 스와이프한 다음 복사합니다. 그들은 알려진 메커니즘을 사용하고 오래된 "트릭"을 재사용합니다... 그리고 왜 잘 작동하지 않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옛날에는 그 옛날의 트릭이 새롭고 흥미로웠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 트릭은 낡았고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새로운 트릭을 찾아야 합니다! 그 반대입니다. A-리스트는 성공적인 프로모션의 비결을 알고 있습니다. 올바른 말을 하는 것...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사람에게.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하지만 히트작을 만드는 방법은 단 한 가지...... 적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위대하면서도 두려운 일입니다. 무엇이든 자유롭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스토리텔링 중심 카피... 공포 카피... 숫자 카피...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하지만 청중을 알아야 한다는 점에서 두렵기도 합니다. 그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프로모션을 테스트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이것이 제가 신인들에게 하는 말입니다: "맥락을 찾아라". 잠재고객과 함께 있는 자신을 상상해 보세요. 정말 무슨 말을 하고 싶으신가요? 그들이 지금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일까요? 그렇게 하면 적절한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법칙 #9: 잠재 고객에게 기쁨을 주어야 합니다.
제가 언제 카피라이팅에 빠져들었는지 아세요? 게리 할버트가 만든 토바의 향수 광고를 읽었을 때입니다. "유명 배우의 아내는 선서하에 그녀의 새 향수에는 향수에 불법 성적 자극제가 들어 있지 않다고 맹세합니다." 저는 얼굴에 큰 미소를 지으며 깜짝 놀랐습니다. 어떻게 광고가 이렇게 대담하고 유쾌할 수 있을까요? 그러면서도 제품을 사고 싶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때 저는 카피가 얼마나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지 깨달았습니다. 화요일 아침 센추리 플라자 호텔에 7000명을 불러 모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너무 강력해서 실제로 읽을 때 저에게 기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기쁨이 원동력입니다. 카피라이터는 즐겁게 카피를 작성할 때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모션은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줄 때 가장 큰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피라이터의 최우선 목표는 독자에게 기쁨을 주는 것이어야 합니다. 기발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멋진 아이디어로 영감을 주세요. 특이한 메커니즘을 사용하고 기발한 사실을 알려주세요. 색상, 냄새, 소리, 감각을 사용하여 생생한 세상을 만들어 보세요... 따뜻한 오후에 신선한 맥주를 한 모금 마실 때 느끼는 기쁨을 떠올려 보세요. 머리에 닿은 연인의 손길에 대해 이야기하며 전율을 느끼게 하세요... 육즙이 가득한 스테이크의 미묘한 마블링을 묘사하여 침을 흘리게 하세요... 웃게 해 주세요. 우리를 울게 하십시오. 희망을 느끼게 하십시오. 삶을 사랑하게 만드십시오.
법칙 #10 : 예측할 수 없어야 합니다.
욕망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미스터리가 남지 않을 때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놀라움의 여지가 없을 때. 또는 흥분할 여지가 없을 때. 그렇기 때문에 항상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메일에 항상 새롭고 흥미로운 내용이 담겨 있는 남자 또는 여자가 되세요. 통념을 깨세요. 모험을 떠나게 하세요. 여행을 떠나게 하세요. 우리가 알고 있는 것에 의문을 갖게 하세요. 예를 들어, 다음 프로모션에 사용할 수 있는 트릭을 소개합니다. 독자가 기대하는 것과는 정반대의 말을 해보세요. 금융 틈새시장에 있다면 월스트리트가 얼마나 위대한지 알려주세요. 건강 틈새시장에 있다면 아세트아미노펜의 이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독자를 놀라게 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고 말하세요...) 또한 여러분의 성격을 더 깊게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연설에 복잡성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캐리커처가 되지 마십시오. 인간적인 사람이 되세요!
보너스: 법칙 #11: 항상 진실해야 한다
이것은 보너스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법칙입니다. 카피라이팅 경력을 쌓다 보면 가짜를 만들고 싶은 유혹을 받게 됩니다. 자동화된 메시지를 진짜처럼 보이게 하려고요. 가짜 배경을 만들어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을 때... 그러지 마세요. 적어도 이렇게는 안 됩니다. 카피라이팅은 판매하기 위해 헛소리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허용되는 유일한 '거짓말'은 단순함과 재미를 위한 것입니다. 모든 이야기를 다 말하기에는 너무 길고 혼란스러울 때. 또는 현실을 꾸미기 위해. 그 외에는요?
항상. 진실을. 말하세요. 진심입니다. 왜냐하면 독자를 속일 때...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병적인 거짓말쟁이는 이렇게 되죠.
결국 사람들은 자신의 거짓말을 믿게 됩니다. 또한 진정성을 보여줌으로써 실제로 더 많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지 않지만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완벽한 영웅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결점이 있는 인간을 사랑합니다. 여러분이 완벽하지 않다고 가정해 보세요. 과거의 실수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현재의 편견에 대해서도요.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으로 자신을 포장하려 하지 마세요. 그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이 법칙은 다른 10가지 법칙과 함께 여러분을 진정한 A급 카피라이터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꼭 공부하세요. 또한... 이 글을 작성하는 데 6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직접적인 가치로 가득 찬 글입니다. 절대 공짜가 되어서는 안 되는 글입니다. 그러니 제발! 첫 번째 트윗을 리트윗 하고 스레드에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이런 무료 콘텐츠를 더 많이 원한다는 뜻이 됩니다. 그리고 계속 그렇게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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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