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조용하면 현명해집니다.

지구빵집 2023. 8. 23. 08:36
반응형

 

똑똑한 사람들은 왜 조용한 경향이 있을까요?

 

1.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내성적입니다.

 

똑똑한 사람은 일반적으로 내성적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지능과 내향성 사이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똑똑한 사람이 항상 내성적이거나 모든 내성적인 사람이 똑똑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어쨌든 똑똑한 사람들은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사람들에게만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내향적인 사람들은 읽기 어렵거나 사회성이 떨어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침묵에 관한 명언

 

침묵에 관한 명언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는 것보다 차라리 침묵하는 것이 관계를 해치지 않는다. - 몽테뉴 많은 말을 하고 있다는 것은 반밖에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 샤를 르 프랑 당신이 수다를 떨면 떨수

fishpoint.tistory.com

 

 

2. 그들의 단점은 그들을 겸손하게 만듭니다.

 

똑똑할수록 모르는 것이 더 많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단점을 보고 겸손합니다. 대부분의 똑똑한 사람들은 정말 겸손하고 주변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에 매우 민감합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알고 있으며 모든 것을 알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3. 말을 덜 하는 것을 선호한다.

 

많은 똑똑한 사람들은 단순히 말하는 것에 관심이 없어서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매우 좋은 것으로 입증된 자신만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신의 생각이 옳고 매우 정확한 결론과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자신의 생각을 모두 전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조용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주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모두 들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조용히 있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4. 의미 있는 대화에 참여한다

 

똑똑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쓸데없는 대화, 특히 자신의 수준보다 낮은 사람과의 대화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또한 똑똑한 사람들은 추상적인 수준에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며, 적절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는 이러한 수준의 이해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한 사람들은 자신의 흥미를 끌지 못하는 대화에 참여하기보다는 조용히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5. 주제에 대해 매우 심도 있게 다룹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화 상대방에게 관심을 갖는 반면, 지적인 사람들은 논의 중인 주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갖습니다. 즉, 그들은 대화에서 매우 깊이 들어가기를 원하며 다른 사람들이 대화에서 갖는 관심사와 종종 충돌하는 잡담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6. 일반적으로 너무 친절해서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는다.

 

똑똑한 사람들은 매우 겸손합니다. 말을 적게 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모든 사람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소진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지적인 사람들은 항상 사물에 대해 다른 접근 방식과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용한 가운데서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7. 조용하면 생각할 시간이 생긴다

 

똑똑한 사람들은 말하는 것보다 생각하는 것이 더 많습니다. 조용한 환경은 산만함이나 어떤 형태의 간섭도 없이 생각에 집중할 수 있는 적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침정신정 (沈靜神定) 즉 고요함에 잠기는 것은 입 다물고 침묵한다는 말이 아니다. 뜻을 깊이 머금어 자태가 한가롭고 단정한 것이야말로 참된 고요함이다.

 

침정신정 (沈靜神定) 즉, 고요함에 잠기는 것은 입 다물고 침묵한다는 말이 아니다.

뜻을 깊이 머금어 자태가 한가롭고 단정한 것이야말로 참된 고요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