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인생의 마지막 분기

반응형

 

인생의 마지막 분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마지막 분기에 있으며 제가 드리는 글은 정치, 종교, 인종을 구분하는 카드 없이 모두와 공유합니다. 그냥 부드러운 생각들입니다:

 

시간은 참으로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어렸고 성인의 삶을 시작할 준비가 된 것이 바로 어제 일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아주 오래전 일처럼 느껴져서 세월이 아주 짧은 사이에 어디로 갔는지 궁금합니다. 손가락 사이로 다 새어나갔겠지요.

 

저는 그 세월을 모두 살았습니다.

 

제 모든 희망과 꿈이 기억납니다. 제가 세웠던 계획도 기억납니다. 그리고 갑자기 마지막 분기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빨리 여기까지 왔을까요? 세월은 어디로 갔고 제 젊음은 어디로 갔을까요?

 

젊었을 때 저는 나이 든 사람들을 보면서 저렇게 되기까지 얼마나 오래 걸릴까? 하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는 아직 젊고 앞으로 많은 세월이 남아있다는 것을, 그 당시에는 제가 지금 이 자리에 있다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저는 여기 있습니다.

 

제 친구들은 은퇴했고, 모두 백발이 성성하고, 예전보다 훨씬 느리게 움직이며, 제가 그들을 보면 나이 든 사람들이 보입니다.

 

어떤 친구들은 저보다 더 나은 상태이고 어떤 친구들은 더 나쁜 상태입니다. 하지만 저는 큰 차이를 봅니다. 그들은 더 이상 젊고 평온하며 생동감 넘치는 친구가 아닙니다.

 

저처럼 나이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예전에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했던 노인들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샤워만 해도 숨이 차고 에너지가 고갈되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오후에 낮잠을 자는 것은 단순한 기호품이 아니라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낮잠을 자지 않으면 밤에는 책을 읽거나 TV를 볼 때 앉았던 의자에서 잠을 자게 되죠.

 

이제 저는 불편함, 통증, 에너지와 힘의 상실, 할 수 있지만 때때로 하지 못했던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의 상실에 대해 전혀 준비되지 않은 채 인생의 새로운 계절에 접어들었습니다.

 

적어도 저는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었고 이번 분기가 얼마나 길지 모르지만 지구에서의 시간이 끝나면 새로운 모험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네, 제게는 절대 하지 않았으면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 일들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일생에 한 번뿐이니까요.

 

그리고 아직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지 않았다면, 예상보다 빨리 다가온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하고 싶은 일을 가능한 한 빨리 하세요. 미루지 마세요. 인생은 아주 강한 다리를 가지고 빠른 속도로 달려갑니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하세요.

 

우리 모두가 인생의 모든 계절을 볼 수 있다는 약속은 없습니다. 오늘을 위해 살아가세요. 지금 당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말을 건네세요. 자주,

 

누군가는 당신이 그들에게 해준 일에 감사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인생은 정말 선물입니다. 그냥 행복하세요. 결국 그것은 당신의 선택입니다.

 

그리고 건강은 부, 금은보화, 부동산, 은행 잔고가 아니라 보물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외출이 최고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제 말을 믿으세요. 집에 돌아오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름을 잊어버릴 수도 있지만 괜찮습니다. 이미 누군가는 당신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관심을 가졌던 것들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의자에서 잠이 든다면 그 자리에 그대로 계세요.

 

나이가 드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편안합니다. 결코 질리지 않는 추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절대적인 보물입니다.

 

자신을 돌보세요.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