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가 페르소나를 만드는 방법
온갖 상품을 파는 키오스크와 상점들이 즐비한 쇼핑센터에 들어서자마자 길을 잃은 듯한 느낌을 받아본 적 있으신가요? 그런 상점들에 들어갔는데, 정작 마음에 드는 게 하나도 없다는 걸 깨달은 적 있으신가요?
이것이 바로 인터넷이라는 쇼핑센터에 들어서는 고객이 직면하는 과제입니다.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누가 매장에 와서 둘러보고 싶어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특정 고객을 어떻게 타겟팅하고 유치하는지는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러한 고객을 위한 콘텐츠를 어떻게 제작하느냐가 성공의 핵심 요소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페르소나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1. 페르소나란 무엇인가요?
페르소나는 실제 고객의 허구적이고 포괄적인 버전입니다. 페르소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서비스/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사람들에 대한 개념에서 시작됩니다. 모든 사람이 완전히 똑같은 것은 아니지만, 모두 공통적인 니즈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 모두가 동의하는 한 가지가 있다면, 실망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페르소나는 고객이 공유하는 핵심 가치를 포괄하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가 이러한 니즈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완벽하게 구성된 페르소나는 이러한 공유된 니즈와 기대를 개념에서 현실로 구현하여 웹사이트와 콘텐츠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잠재고객을 만들어냅니다.
페르소나의 핵심 요소
- 페르소나는 웹사이트든 매장이든 눈에 보이는 공간의 핵심에 구축되어야 합니다. 모든 링크, 페이지, 그래픽은 페르소나를 잘 표현해야 합니다. 사업에 필요한 고객에게 매력적이지 않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많은 사이트와 마케팅 전략은 너무 광범위한 고객에게 다가가려고 하다 보면 오히려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하나씩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모든 유형의 고객을 유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2. 페르소나를 조사하는 방법
페르소나는 그것을 구축하는 데 사용된 조사에 따라 그 효과가 결정됩니다. 잘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고객에게는 어떤 것도 판매할 수 없습니다.
질문하세요…많은 질문
페르소나를 조사하는 첫 번째 단계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중요한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 역할. 고객이 매일 어떤 일을 하나요? 고객, 동료, 심지어 상사가 어떤 질문을 하나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사항도 놓치지 마세요. 고객의 직함, 역할, 그리고 업무 측정 방식까지 파악하세요.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은 무엇이며, 성공하려면 어떤 지식, 도구, 교육이 필요한지 파악하세요. 고객이 업무에서 어떻게 기능하는지 자세히 알면 고객의 니즈와 욕구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데이터 수집
웹사이트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세요. 양식을 만들 때는 고객의 주요 정보를 입력란에 입력해야 합니다. 모든 고객사의 규모를 파악하면 고객이 요구하는 수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소셜 네트워크를 파악하고, 그중에서 모든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를 파악하면 고객이 실제로 사용하는 네트워크에 마케팅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페르소나를 구축하는 방법
이제 고객의 중복되는 욕구, 필요, 고충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가 있으므로 이를 분석하고 페르소나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도구를 선택하세요. 페르소나는 인바운드 마케팅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적절한 인바운드 마케팅 소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는 HubSpot입니다. HubSpot을 사용하면 각 고객에 대한 연락처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수집한 모든 데이터를 쉽게 입력하고 Google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 HubSpot 연락처를 검색하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4. 페르소나를 위한 글쓰기
이제 고객층의 니즈와 기대를 반영하여 실제 타겟층에 맞춰 콘텐츠를 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몇 가지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작성하세요 . 고객이 읽는 모든 내용은 고객이 이해할 뿐만 아니라 몰입할 수 있는 언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고객은 당신의 대화 방식에 편안함을 느끼고, 당신에게는 완벽하게 이해되지만 업무에는 불필요한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에 얽매이지 않아야 합니다. 페르소나가 현재 고객의 정보로 완벽하고 자세하다면, 얼마나 자세한 소통이 필요한지 파악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페르소나가 원하는 스타일을 유지하세요. 색상, 글꼴, 심지어 서식까지도 텍스트가 적절한 대상 고객에게 얼마나 자극적인지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
유치한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고 기존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매우 성공적인 전략입니다. 페르소나는 이 과정의 첫 단계이며, 나머지 과정으로 넘어가기 전에 반드시 숙지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아웃소싱하면 필요한 많은 작업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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