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러너스

5km에서 42.195km까지 마라톤 제프 겔러웨이 지음 - 남녀 모두를 위한 달리기 안내서




5km에서 42.195km까지 마라톤


제프 겔러웨이 지음 | 양현묵 옮김 | 전원문화사 | 2017년 05월 25일 출간 (1쇄 1999년 11월 15일)


처음 달리기를 시작하는 사람에서부터 수준급의 선수 들, 코치에 이르기까지 남녀 모두를 위한 달리기 안내서. 저자는 달리기 선수로 자신의 경험을 포함하여 다양한 주위의 실제 성공과 실패 사례를 풍부하게 담았 다. 도표와 삽화를 곁들여 해설했다.




목차


001. 달리기의 혁명 

002. 러너의 5단계 

003. 시작 

004. 생리현상 

005. 계획 

006. 달리기 일지 

007. 일일 및 주간 거리 프로그램 

008. 스피드 

009. 페이스 

010. 경주 

011. 마라톤 뛰기 

012. 수준급 선수 

013. 자세 

014. 스트레칭과 근육 강화 운동 

015. 달리기 보조 운동과 훈련 

016. 의지력 

017. 여성들의 달리기 

018. 부상으로 인한 걷기 

019. 부상 분석과 치료 

020. 영양 

021. 연료 

022. 지방 태우기 

023. 신발의 비밀 

024. 신발 고르기 

025. 아이들도 뛰어야 하나? 

026. 40 이후의 달리기 

027. 부록 

028. -경주 기록 예상 

029. -경주 성적 예상표 

030. -경주 페이스 표 

031. -글쓴이에 대하여 


추천 : 달리기 매니아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우수한 책.. sp**sy


이 책은 국내에 출판되어있는 마라톤 관련 서적 중 내용면에서 가장 우수한 책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체육학 전공자의 입장에서 보아도 책의 내용이 건실하며 과학적인 근거를 담고 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만일 장거리 달리기를 하고 싶은 일반인이 자신의 달리기에 도움을 받을 만한 책을 원한다면 적극적으로 이 책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