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달의 민족 브랜딩 이야기 "배민다움" - 홍성태 저
느낌없다. 워낙 잘 하는 기업이니까. 기업에 비해 책이 좀 내용이 없어보인다.
● 살아남는 기업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자기다움'을 만들고 지켜간다는 것이다.
● 모든 일은 정의를 내리는 데서 출발한다. 작고 명확하게 시작해야 한다.
● 사업의 핵심은 뛰어난 아이디어가 아니라 실행력이다.
● 책이란 무릇, 우리 안에 있는 꽁꽁 얼어버린 바다를 깨뜨려 버리는 도끼다.
● 핵심을 찾으려면 응축하라. 짧게 줄이는 게 아니라 핵심에 다가가는 일이다.
● 타깃이 작을수록, 큰 힘을 받는다.
● 친구를 가까이 두어라. 그러나 적은 더 가까이 해라. -마이클 클리오네(대부)-
● 진정한 발견의 여정은 새온운 경치를 찾는 게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에 있다. -마르셀 프푸스트-
● 창업자정신 - 반란자의 사명의식, 최전선에의 집착, 주인의식의 공유
반응형
'개발자의 서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무래도 싫은 사람 - 미스다 미리 만화 (0) | 2018.05.25 |
---|---|
케미를 지닌 집단은 기묘하고도 강력하며, 흥분되면서 아주 편안한 기분이 어우러져 다른 집단과 차별화되는 특별함이 반짝인다. (0) | 2018.05.24 |
공터에서 - 김훈 (0) | 2018.05.20 |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에 만드는 9가지 법칙. 이랑주 지음 (0) | 2018.05.12 |
개발자의 코드 The Developer's Code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에 대해 (0) | 2018.03.22 |
똑바로 일하라: 성과는 일벌레를 좋아하지 않는다. (0) | 2018.03.20 |
우리를 강하게 이끄는 책 - Getting Real 한글 (0) | 2018.03.20 |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 (0) | 2018.03.14 |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