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개발자의 코드 The Developer's Code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에 대해

지구빵집 2018. 3. 22.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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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의 코드 The Developer's Code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에 대해

 

우린 현대 사회를 동작시키는 도구들을 만든다. 매일같이 전에 없이 더 빠르고, 저렴하며, 더 아름답게 세상을 구축하는 방법을 찾는다. 우리는 때때로 의사, 건축가, 통치자이고, 어떤 때는 이들 모두이기도 하다. 우리는 코드로 기적을 행하고, 꿈꾸며, 구축하고, 법을 정한다. 프로그래밍은 매혹적인 일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필요한 50가지 지혜를 담았다. 뒤로 갈수록 번역이 매끄럽지 못하다. 

 

직업으로 하는 일이란 기술적인 일에 불과하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은 관계속에 있다. 작은 태도, 일관적인 행위, 연결된 형태, 공동작업과 같은 외부적인 일을 해결하는 일이다. 그런 일들은 복잡하기도 하고 때때로 힘든 일이다. 단 한 줄의 코드도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 일과 같다. 

 

요즈음은 삶이 참 재미없다. 일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목차는 아래를 참고한다.

 

Chapter 1 소개 

 

Chapter 2 은유 

에세이 1 주의를 기울여 은유를 사용하라 

에세이 2 계획을 충분히 세웠다면, 구축하라 

에세이 3 론칭은 단지 첫 릴리즈일 뿐이다 

에세이 4 ‘상아탑’ 아키텍트는 근거 없는 믿음에서 비롯된다 

에세이 5 오래된 코드는 버려라 

에세이 6 특수성보다는 다양성이 낫다 

에세이 7 은유는 더 좋은 일 처리 방식을 숨긴다 

 

Chapter 3 동기 

에세이 8 특혜는 일 자체에 있다 

에세이 9 시작하고 싶어하는 곳에서 시작하라 

에세이 10 불완전함을 허용하라 

에세이 11 프로그래밍을 잠시 멈춰라 

에세이 12 작업 내용 테스트로 아침을 열어라 

에세이 13 침실 밖에서 일하라 

에세이 14 첫인상은 단지 첫인상일 뿐이다 

에세이 15 론칭의 정서적 가치 

에세이 16 논쟁거리를 찾아라 

 

Chapter 4 생산성 

에세이 17 펫 프로젝트는 ‘안돼’라고 말하라 

에세이 18 모든 자원의 한도를 정하라 

에세이 19 일정 수립 시 세부사항은 잘라내라 

에세이 20 매일 두 가지씩 제품을 개선하라 

에세이 21 좋은 업무 환경에 투자하라 

에세이 22 개인의 To-Do 목록을 유지하라 

에세이 23 팀에 ‘일시 활동 중단 시간’을 만들어라 

에세이 24 작고 자율적인 팀에서 일하라 

에세이 25 생산성에서 ‘우리’를 제거하라 

 

Chapter 5 복잡성 

에세이 26 나쁜 복잡성을 알아차려라 

에세이 27 단순함의 역설 

에세이 28 막대기 빼기 게임 같은 복잡성 

에세이 29 이면의 복잡성을 유지하라 

에세이 30 ‘코딩하기 어려운 것’은 ‘사용하기 어려운 것’일 수 있다 

에세이 31 리팩토링 시기를 알아라 

에세이 32 프로그램 케이던스를 개발하라 

 

Chapter 6 교육 

에세이 33 교육은 코딩과 다르다 

에세이 34 ‘지식의 저주’ 주의 

에세이 35 분명한 예제로 교육하라 

에세이 36 단순화하기 위한 거짓말 

에세이 37 자율 사상을 격려하라 

 

Chapter 7 고객 

에세이 38 힘든 고객은 어디에나 있다 

에세이 39 소프트웨어의 흑마술을 쉽게 이해시켜라 

에세이 40 애플리케이션의 목표를 정의하라 

에세이 41 열광적이며 의견 고집하기 

에세이 42 너그럽고 매력적으로 되기 

에세이 43 가치는 시간보다 훨씬 크다 

에세이 44 프로젝트 관리자를 존중하라 

 

Chapter 8 코드 

에세이 45 마지막 수단으로서 코드를 작성하라 

에세이 46 플러그인 해피 문화 

에세이 47 코드는 최고의 초급 개발자이다 

에세이 48 인간의 일에서 로봇의 일을 분리하라 

에세이 49 핵심에서 코드를 생성하라 

에세이 50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Chapter 9 자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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