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배달의 민족 브랜딩 이야기 "배민다움" - 홍성태 저

지구빵집 2018. 5. 10. 18:55
반응형




배달의 민족 브랜딩 이야기 "배민다움" - 홍성태 저


느낌없다. 워낙 잘 하는 기업이니까. 기업에 비해 책이 좀 내용이 없어보인다. 



● 살아남는 기업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자기다움'을 만들고 지켜간다는 것이다.


● 모든 일은 정의를 내리는 데서 출발한다. 작고 명확하게 시작해야 한다.


● 사업의 핵심은 뛰어난 아이디어가 아니라 실행력이다.


● 책이란 무릇, 우리 안에 있는 꽁꽁 얼어버린 바다를 깨뜨려 버리는 도끼다.


● 핵심을 찾으려면 응축하라. 짧게 줄이는 게 아니라 핵심에 다가가는 일이다.


● 타깃이 작을수록, 큰 힘을 받는다.


● 친구를 가까이 두어라. 그러나 적은 더 가까이 해라. -마이클 클리오네(대부)-

  

● 진정한 발견의 여정은 새온운 경치를 찾는 게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에 있다. -마르셀 프푸스트-


● 창업자정신 - 반란자의 사명의식, 최전선에의 집착, 주인의식의 공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