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2월 창업활성화 센터 입주 후 이용대장 시간표

반응형




회사 다니면서 아무래도 떠날 준비를 서둘러 해야 했다. 2월 설날 전에 입주 신청서를 제출하여 면접을 보았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어 창업 활성화 센터 이용 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 그리고 5월 초 회사를 그만두며 매일 출근했다.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을 온전히 사용 한다는 의미를 알게 되었다. 자기가 자기 시간을 사용한다는 일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알게 되었다. 우리는 그럴려고 사는데 그렇게 사는 사람은 소수이다. 그 비밀을 누구도 가르쳐 주진 않는다. 당연히 비밀이다. 모두가 그렇다면 무어 그리 기쁘고 즐거운 일인가. 소수만이 아는 온전한 자기 시간으로 삶을 살아가는 황홀한 경험을 나는 알았다.


출근하며 개미들이 싸우는 전쟁터를 한 시간 넘게 바라보고, 이상한 물건들을 줍고, 사무실 근처 카페에 들러 한 시간씩 책을 읽기도 하고, 우연히 지나치는 사람을 만나 밥을 같이 먹고,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친구를 만나러 멀리 가기도 하는, 오고 싶으면 오고 가고 싶으면 가는 시간들이 너무 좋았다. 계속 더 오래 되길 바란 시간들이 끝났다. 


해야 할 일은 연달아 생기고 중복해서 일어나고 점점 가속도가 붙었다. 더불어 좋지 않은 일들까지 산발적으로 포탄 처럼 쏟아졌다. 포탄은 같은 자리에 두번 떨어지지 않는데 나에게 주어진 일은 같은 자리에 같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수시로 떨어졌다. 지긋지긋하게 일했다. 처음이니까 그러려니 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서려니 했다. 반만 맞았다. 지금은 열심히 해야 할 때니까 했다. 정확하다. 부지런히 몸을 굴리고 하나 하나 정신차리고 해나갔다. 이젠 다 지나갔다. 한바탕 폭우가 지나갔다. 조금은 쉬고 천천히 가도 되는 시간이 됐다. 기쁘다. 


창업활성화 센터 입주 후 이용대장 시간표를 사진으로 남긴다. 정신적으로 마음으로 고양되고 많이는 아니어도 성장함을 느낀다. 잘했다.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의 성공을 위해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