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사랑하기 좋은 날, 安穩 정지은 작가 과천스타벅스 별빛미술관 전시

반응형

 

말이 무슨 필요가 있을까.

그냥 보는 거지.

바람에 날려가는 거지.

용써봤자 지 손해지.

힘만들고.

 

  토요일 아침, 연휴 시작 첫 토요일 아침, 여자는 당직업무로 출근한다고 했다. 아침 일찍 선바위역에 내려주고 나는 달리기를 하러 간다. 여자는 일찍 출근 해 밀린 업무를 하고 나서,  토요일 오후부터 사무실 당직이었다. 사무실 입구에 앉아서 상황을 파악하는 일이다.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하고 나서, 다시 새벽 3시부터 다음 날 9시까지 같은 일을 한다. 남자는 덕분에 하루 종일 편하게 지낸다. 운동을 하고 나면 특별한 일은 없다. 동료와 함께 밥을 먹고 커피를 한 잔 하고 사무실로 일을 하러 간다. 사실 일은 아니다. 그냥 노는 일이다. 이것저것 소일하고 책도 보고, 아이디어도 내고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그런 일을 할 때는 시간이 엄청 빨리 간다. 

 

  일요일 아침이 되어 업무를 마치고 퇴근한다고 전화가 왔다. 10시쯤 버스를 타고 오는 중이라고 한다. 읍내 스타벅스에서 간단하게 아침을 먹기로 한다. 보통 휴일에는 면도도 안 하고, 씻지도 않는 남자는 생각을 한다. 여자가 집에 오면 피곤하다고 잠을 잘 텐데 내가 굳이 집에 있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입욕을 하고 면도도 한 김에 남자는 출근 준비를 한다. 그리고 시간 맞춰 과천 성당 옆에 있는 스타벅스 과천 DT점으로 간다. 여자가 기다리고 있다. 샌드위치 한 조각씩 먹고 커피 한잔 하고 2층 별빛 미술관에 섬유작가 정지은의 전시회를 보러 간다. 밋밋한 풍경을 보는 것처럼 둘러본다. 섬유가 주는 색감이 작가의 호가 왜 安穩(안온, 편안할 안, 평온할 온)인지를 알게 해 준다. 과천 스타벅스 밖으로 보이는 풍경과 잘 어울린다. 그림 밑의 좋은 글들은 무엇인가 조화롭지 않다. 세세히 순 우리말 한글을 설명해주는 데 그런 것은 구태여 알려 줄 필요는 없어 보인다. -見河-

 

“눈에 띄지는 않지만 작게나마 보여지는 현상(現象). 이를테면 주변 이야기나 익숙함에 귀 기울이고, 무심코 지나가 버린 풍경들, 그것을 담아내는 그림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정지은(ARTIST, JUNG JIEUN) 개인전 2회와 한국현대미술방법전, Art Apart Fair Singapore, Fountain Art Fair New, 서울오픈아트페어, Home Table Deco, 장흥아트마켓 JAM(장흥아트파크), SCOPE MIAMI, KOLN ART FAIR, AAB 2012 SPRING, BEIJING(베이징/798 时态空间), 성북예술가를 찾습니다(갤러리 오뉴월/서울), Design & Art Fair(예술의전당/서울), 제4회A&C아트페어 (SETEC/서울), 제2회 대한민국 선정작가전(서울시립미술관/서울) 등에 출품했다.

 

작품 사이트 링크 http://www.jsmuseum.net/%EC%8A%A4%ED%83%80%EB%B2%85%EC%8A%A4-%EB%B3%84%EB%B9%9B%EB%AF%B8%EC%88%A0%EA%B4%80-love/

 

 

 

#스타벅스 #스타벅스과천dt점 #정지은작가 #사랑하기좋은날 #행복한주말 #Jungjieun #art #artwork #dye #artist #contemporaryartist #surface #texture #artcollector #dailyart #kunst #ritdye #gallery #galerie #colorfulart #contemporary #minimalist #abstractart #contemporaryart #exhibition #exposition #安穩 #작가안온 #안온정지은 #정지은작가 #섬유미술 #작품 #그림 #전시 #색 #섬유작가 #安穩 #안온 #Jungjieun #Jungartfactory #art #artwork #contemporaryartist #artcollector #dailyart #kunst #dye #fabicart #gallery #workroom #color #contemporary #abstractart #contemporaryart #exhibition #exposition #安穩 #정지은작가 #섬유작가정지은 #섬유미술 #작업실 #작업실의봄 #안온 #작품 #순우리말 #그림 #전시 #색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의 성공을 위해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