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유대인 생각공부-경제적 자유를 추구하는 유대인의 사고방식 7가지

지구빵집 2019. 7. 15. 10:34
반응형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는 유대인의 사고방식 7가지.

경제적 자유를 찾는 첫걸음은 생각이다.

 

 1.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생각. 사물이나 상황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끄는 긍정적인 생각을 말한다. 당신이 누구든 나이가 몇 살이 든, 지금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학력이 높은 나든 아무 문제도 되지 않는다. 오직 한 가지 적극적으로 생각하면 돈을 벌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믿는다. 목표를 먼 미래로 설정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사고를 확장하며 진지하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주변에 있는 작은 일부터 실행에 옮긴다. 하나의 사고에만 갇혀 있지 않고, 정해진 틀을 벗어나 남과 다른 생각을 하고 정해진 틀에 얽매이는 우를 범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2. 알파와 오메가 전술. 즉 처음과 끝을 모두 소유하는 전술이다. 가령 a와 b 가 경쟁한다고 가정해 보자. 그들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지 않고 a와 b 모두에 투자하면서, a 가 이기든, b가 이기든 상관없이 자신들은 늘 승리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지금도 그들은 석유 관련 기업을 소유하면서 동시에 전기차 회사나 대체에너지 기업에도 투자한다. 그들은 어떤 싸움에서든지 항상 돈을 벌 수밖에 없는 구조를 만드는데 탁월하다.

 

3. 보이지 않은 지식. 유대인은 눈에 보이지 않는 지식을 판매. 형태가 없는 일은 경쟁자가 적어 쉽게 비즈니스를 확립할 수 있다고 봄. 탈무드 이야기들은 음악과 미술 같은 지적인 활동이 돈보다 더 가치 있다고 전하는 이야기가 많다. 형태가 없는 일은 경쟁자가 적어 비교적 쉽게 비즈니스를 확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4. 디테일이 승패를 좌우한다 ㅡ 작은 변화와 디테일이 엄청난 변화를 만들어낸다.

 

5. 1 = 250 법칙 ㅡ 한 명을 만족시키면 250명이 만족한다. 반대로도 마찬가지다. 1명을 250명처럼 여겨야 한다. 진정성이 생명이다.

 

6. 윈윈 하라. 경쟁하는 순간에도 서로 이익을 도모해야 자신의 부가 점점 늘어난다고 생각한다. 악성 경쟁으로 인한 피해를 없애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경쟁 상황을 교묘하게 조정함으로써 양측 모두 이익을 얻는 윈윈 전략을 실현한다. 이후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서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협력을 할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된다.

 

7.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려라.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지 못한다. 

 

부정적인 감정은 그 사람을 고통스럽게 할 뿐, 긍정적인 변화를 거의 일으키지 못한다. 부를 획득한 유대인은 결코 부정적인 감정이 휘말리지 않고,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일을 그르치거나, 쓸데없이 힘을 낭비하지도 않는다. 대신 자신을 믿으며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승자라는 마인드로 자신과 상대방을 격려한다. 세상은 주로 낙관주의자가 승리한다. 이는 그들이 옳기 때문이 아니라 긍정적 이기 때문이다. 

 

참고: 북올림, 도서-유대인 생각공부

 

yes24 서점 http://www.yes24.com/Product/goods/2256029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