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부자들과 달리 가난한 사람들이 돈을 낭비하는 13가지

지구빵집 2019. 7. 18. 10:15
반응형

부자들과 달리 가난한 사람들이 돈을 낭비하는 13가지

비싼 꾸밈 비용 : 브루나이의 술탄인 하사날 볼키아흐가 머리를 자르는 데 19,000달러를 썼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대부분의 부자들은 꾸밈을 위해 이런 방식을 따르지 않습니다.

 

수많은 신용카드들 : 부자 중 단 8%만이 딱 하나 이상의 은행 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동시에 77%의 저소득자들은 지갑에 수많은 수의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죠.

 

정크 푸드 : 유명한 소문에도 불구하고, 부자들은 랍스터나 립아이 스테이크를 매일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들은 정크 푸드를 피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지요.

 

지나치게 비싼 집 : 어떤 백만장자라도 인기 있는 동네의 넓은 집을 살 수 있는 것은 맞지만 그렇다 해도 그들은 여전히 좋은 가성비의 집을 찾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고급스러운 장난감 : 대부분의 부자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하면서 아이들을 오냐오냐 키우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고퀄리티면서도 견고한 장난감 혹은 단순한 장난감들을 선호하지요.

 

개인 코치 : 대부분의 라이프 코치들은 직업적 성취가 높지 않고 소득이 적은 사람들을 타겟으로 합니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기적에 대한 아주 큰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에게 마법의 약이 그들의 삶을 훨씬 더 나아지게 만들어 줄 거라고 믿는 건 아주 쉬운 일이지요.

 

점쟁이, 마술, 심령술 : 논리적인 사고와 분석적인 정신은 성공을 이루고 부자가 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들 중 일부이므로, 백만장자들이 심령술사나 점쟁이들에게 가지 않는다는 사실은 당연한 이야기겠죠.

 

터무니 없는 가격의 유행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 인테리어 디자인의 새로운 유행은 규칙적으로 돌아옵니다, 어떤 사람들은 현대적인 스타일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패셔너블한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서둘러 삽니다. 흥미롭게도, 이런 고객들 중 대부분은 평균적인 소득을 버는 사람들입니다.

 

자신들의 자녀에 대한 부가적인 교육 : 대부분의 부자들은 무엇이든 지나치면 경제적인 성공을 가져다 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인 과외 수업이 우리를 능력 있는 사업가로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죠.

 

게임과 TV 채널 : 소수의 부자들이 TV나 게임을 장시간 즐긴다. 이것은 최신 비디오 게임이나 TV 채널패키지에 돈을 쓰지 않는 이유다. 더 많은 게임기기를 가지고 있지만 사용 시간은 적다.

 

명품 브랜드 : 당연히도 권력이 있고 돈이 많은 사람들은 어떤 패션 디자이너가 만든 옷이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들이 최근 컬렉션의 모든 옷을 살까요? 아닙니다!

 

내구성이 약한 것들 : 모든 부자들은 가장 저렴한 것이 가장 이득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뭔가를 살 때, 여러분은 지금의 가격이 시간이 지나서도 가치가 있는지를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유명 전자기기의 최신 버전 : 흥미롭게도, 백만장자들은 얼리어답터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낡은 핸드폰이나 노트북이 작동만 한다면 그냥 사용을 하지요. 게다가 그들이 엄청나게 비싼 전자기기를 산다고 해도, 그 이유가 유행을 따라야만 할 것 같기 때문일 확률은 지극히 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