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서재

부의 비밀 10가지 - 부는 오히려 삶의 질과 더 관계가 있다

지구빵집 2019. 7. 11. 10:10
반응형

부의 비밀 - 부는 자신이 소유한 돈이나 재산의 양이 아니라 오히려 삶의 질과 더 관계가 있다.

"부가 찾아올 때는 그동안 어디에 숨었다가 이제오나 할 정도로 빨리 오며 엄청나게 온다"- 나폴레온 힐

사람들은 자극이나 핍박을 받고 나서야 자신의 삶을 바꾸려고 한다. 스스로 변하기는 어렵다. 내 인생에서 부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등의 정확한 질문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배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교훈은 미래가 과거와 같을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만약에 늘 같은 결과를 얻는다면 그것은 늘 같은 일을 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 비밀, 잠재의식에서 우러나오는 신념의 힘

1. 모든 역경은 그 역경에 걸 맞거나 더 큰 번영의 씨앗을 간직하고 있다.

2. 누구나 부를 소유할 능력이 있다면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아등바등거리며 살까? 누구나 자신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믿으면 가능하다. 인간의 마음과 몸은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으니까. 하지만 문제는 스스로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 데 있다.

3. 우리가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이 가능하고 무엇이 가능하지 않은지에 대해 자신의 마음가짐과 신념을 점검하는 일이다. 왜냐하면 어떤 일에 대한 가능성을 믿지 않는다면 그 일을 해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4. 상황은 신념을 반영하는 거울이다. 부유해질 수 있다고 믿지 않는 한 부유해질 수 있는 기회는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두 번째 비밀, 열렬한 욕망의 힘

1. 만약 풍요로운 부를 바란다면 그 부를 소유함으로써 부가 없는 삶보다 더 많은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 그러려면 단순한 부를 원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열렬한 욕망을 가져야 한다.

2. 불타는 욕망을 갖지 않는 한 삶 속에서 어떤 가치 있는 것도 성취할 수 없다. 왜냐하면 성취는 노력과 결심 그리고 인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3. 재정적인 상태를 바꾸고 싶든, 사업이나 인간관계를 바꾸고 싶든 필요한 것은 변화하고자 하는 욕망이다. 변화하지 않을 때 받게 되는 고통과 변화한 뒤에 얻는 즐거움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4. 열렬한 욕망을 창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 과거의 모든 고통을 상기 한다.  상황을 바꾸고 싶기 때문에 야기된 현재의 고통에 대해 심사숙고한다. ○ 변화 하지 않았을 때 앞으로 겪게 될 고통을 상상한다.  풍요로운 부를 소유함으로써 누릴 수 있는 온갖 즐거움을 상상한다.

5. 마음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선택할 능력이 주어졌으며 그 선택으로 욕망을 채우는 능력도 주어진다

세 번째 비밀, 명확한 목표의 힘

1. 부유해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많지만 진정 무엇을 원하고 왜 필요한지를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2. 풍요로운 부를 창조하고 싶다면 무엇을 원하는지 아주 세세한 것 까지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3.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다 가질 수 있지만 먼저 무엇을 원하고 왜 원하는 지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4. 목표를 갖는 것은 보다 명확한 미래의 목표를 위한 과정의 일부일 뿐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도록 목표를 적어놓고 규칙적으로 참조하라. 

네 번째 비밀, 체계적인 행동 계획에 힘

1. 마음이 품을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

2. 성공하려면 세 가지 일을 확실하게 해야 한다. 첫째도 체계적인 행동 계획, 둘째도 체계적인 행동 계획, 셋째도 체계적인 행동 계획이다.

3. 모든 가능성을 다 시도해 보았다고 생각할 때 이 한 가지를 명심하라. 여전히 가능성은 남아있다. 10가지 행동 계획을 세워 보라. 그러면 10가지 가능성이 있게 된다.

다섯 번째 비밀, 전문 지식의 힘

1. 지식은 확고한 목적을 향한 실천적인 행동 계획을 통해서 체계화되고 잘 적용될 때만 힘이 된다

2. 전문지식 없이 풍요로운 부를 쌓은 사람은 하나도 없다. 예컨대 세무 투자 재무 관리의 전문지식, 자기가 하는 사업에 대한 전문 지식, 고객의 수요와 요구에 대한 전문지식 등등이다

3. 당신 스스로 모든 것을 알 필요는 없다. 그러나 목적에 대한 답을 어디에 가서 어떻게 찾아야 되는지는 알아야 한다.

여섯 번째 비밀은 끈기의 힘

 1. 돌을 깨려면 잘못 쪼개지지 않도록 조금씩 조금씩 깨 나가야 한다. 그렇게 줄기차게 하다 보면 제대로 쪼개질 때가 온다. 당신이 성공의 바위를 깨고 싶다면 깨질 때까지 쉬지 않고 망치질을 해야 한다

2. 성공한 사람과 성공하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재능보다는 끈기에 달려있다. 성공한 사람은 남들이 실패한 곳에서 성공을 시작한다.

3. 바라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그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을 다시 시도하라는 것이다. 사실 실수를 감수하고 거기서 배워 나가지 않는 한 어떤 일에서도 성공할 수 없다

일곱 번째 비밀, 지출 통제의 힘입니다

1. 얼마나 벌었는지가 부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번 돈으로 얼마나 잘 살 수 있느냐가 부를 결정한다.

2. 지출 통제가 수입을 창조한다. 지속적인 수입을 창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더 많은 돈을 벌거나 일부의 돈으로 수입을 창조하는 것이다.

3. 풍요로운 부를 창조하고 싶다면 반드시 자신의 수입 일부분을 남겨야 한다. 그 돈으로 투자를 하거나 저축을 해서 계속 수입을 늘려야 한다

 여덟 번째 비밀, 성실의 힘

1. 우리의 행위와 말 심지어 생각조차도 부메랑과 같다 늘 자신에게 되돌아오기 마련이다.

2. 불성실한 수단과 속임수로 부를 쌓는 것은 모래 위에 집을 짓는 것과 같다. 결코 오래가지 못한다. 

3. 일이나 개인적인 삶 속에서 어떤 행동을 고려할 때 먼저 자신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라. 이것은 합법적인가? 이것은 도덕적 인가? 이것은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가? 가족이 이를 알기를 원하는가? 이 일을 하는 나 자신을 존중하는가?

아홉 번째 비밀은 신념의 힘

 1. 삶의 모든 일은 신념에서 시작된다. 하고 있는 일에 내 신념을 갖지 못하면 꿈을 추구할 수도 없고, 사업을 시작할 수도 없고, 미래를 위한 투자나 저축도 할 수 없다. 일단 의심에 사로잡히면 더 이상 노력하지 않고 포기하게 된다.

2. 삶의 변화는 스스로 변화를 창조하고 그 변화를 창조하는 자신의 능력을 신뢰할 때만 일어난다. 모든 변화에는 불확실한 요소가 있기에 모험은 불가피하다. 하지만 첫발을 디딜 용기가 없고서는 영원히 두 번째 발을 디딜 수 없다.

3. 진실한 감정은 꿈을 추구하도록 만든다. 일단 신념을 갖고 그 신념을 자신의 삶에 적용하면 그때는 기적이 일어나는 걸 보게 된다.

4. 신념을 창조하기 위해 자기 암시를 하라. '신의 풍요가 나의 삶 속으로 흘러들면서 모든 욕구와 욕망을 충족시켜 준다.' 나의 삶 속에서 풍요로운 부를 실현시키는 것을 그 어떤 것도 막거나 지연시킬 수 없다. 모든 일이 나의 목적을 위해서 일어나고 나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 일어난다. 삶에 대해 무엇을 요구 하든 가장 좋은 시간, 가장 좋은 곳에서 그것을 얻는다.

마지막 열 번째 비밀은 관용의 힘

1. 인생은 부메랑과 같아서 무엇을 던지든 결국 자신에게로 되돌아온다. 풍요로운 부를 창조하고 싶다면 모든 일에서 정직하고 성실해야 한다.

2. 관용은 풍요로운 부의 필수 요소다. 부는 자신이 소유한 돈이나 재산의 양이 아니라 오히려 삶의 질과 더 관계가 있다.

3. 관용을 실천하면 저절로 좋은 느낌이 든다는 걸 알 수 있다. 자신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렇게 되면 잠재의식에서는 자신에 대한 가치를 더욱 믿게 된다.

4. 부는 일종의 비료와 같다. 자신의 부를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나누면 돈은 축복의 원천이 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보답을 해준다.

자신의 운명은 자신이 만든 것이다. 누구나 자기가 만든 것만을 누리며 살아간다. 부를 소유한 사람들은 행운아라서 좋은 환경을 기다리고만 있었던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그 행운과 좋은 환경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했고, 변명하기보다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행동하면서 성공에만 전념했기 때문에 부를 이룰 수 있었음을 다시 한번 기억하라. 

어떤 역경이든 그 속엔 그 역경에 걸맞거나 더 값있는 번영의 씨앗이 담겨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