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급여 월급 일찍 입금되면 기분 좋음

반응형

 

 

급여 월급 일찍 입금되면 기분 좋음 

 

월급이라는 거 타 본지 참 오래되었다. 만져보지는 못하고 꼬박꼬박 규칙적으로 통장에 입금되는 시절이라 실감이 크게 나진 않는다. 누구는 한 달 내내 참는 값이라고도 하고, 회사는 훨씬 많이 벌면서 노동자에겐 쥐꼬리만큼만 준다고 한다. 통장에 입금된 돈은 무자비하게도 아음속의 속도로 빠져나간다.  

 

사소한 것 같지만 실제 아침 일찍 급여 입금되면 일할 맛 난다. 기분도 좋고, 회사에 대한 믿음이 강해진다. 막 일하고 싶어 진다. 자세히 보면 월급날은 직장마다 다르지만 그 날은 출근 시간이 빨라지는 경향이 있다. 

 

지금은 없어진 회사일 지도 모르지만 당시 대표가 젊기도 하고, 외국물을 먹고 온 사람이라서 급여일 아침 8시, 막 출근 준비하고 버스 타러 가는데 메시지가 온다. 급여가 입금되었다는 메시지다. 사람이 가득한 버스 타고 지하철 갈아타고 부지런히 가는 중인데 기분이 묘하게 좋다. 오늘은 모든 일이 잘 풀릴 것 같은 그런 예감도 들고.

 

1년 반 동안 월급날 좋은 기분으로 다니다가 그만두었는데 오늘 돈 보낼 일이 생겨서 갑자기 생각이 난다. 돈에 여유 있는 사람은 사실 없다. 아무리 여유 있는 사람이라도 돈을 그냥 다른 사람 주는 일은 없다. 아래 돈이 곰팡이가 피어 썩어가도 그거 빼내서 버리거나 선뜻 주는 사람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돈을 다른 사람에게 보낼 일이 생기면 아침 일찍 가장 먼저 보내면 보내는 자기 기분도 좋지 않을까? 꼭두새벽에 입금 문자를 본 사람은 또 얼마나 싱숭생숭하며 날아갈 듯 기분이 좋을까? 아마도 받을 돈이라도 일찍 받은 기분에 감사하는 마음도 두배는 커지지 않을까?

 

일단 그날 나갈 돈은 되도록 아침 일찍 보내기로 합시다. 나도 상대방도 기분 좋아지게. ^^ 

 

 

 

이미지 출처: https://tcafe2a.com/bbs/board.php?bo_table=c_humor&wr_id=10258725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귀사가 성공하기까지의 긴 고난의 시간을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