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유독 가을이라 할 일은 많다.

지구빵집 2020. 10. 4. 15:35
반응형

 

 

우리의 존재 자체가 어떤 방식으로든 빛나게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라 아쉬운 마음에 아침 일찍 일어났다. 어제 상적동 화훼길에서 사온 빨강 국화와 골드 국화에 물을 흠뻑 주고 베란다에 내놓았다. 계절마다 활짝 핀 꽃을 사는 일은 마음을 풍요롭게 한다. 꽃에 대해 알든 모르든 상관 없다. 마음에 드는 꽃을 일정 시간 곁에 두고 본다는 생각으로 산다. 마치 무어라도 된 듯한 기분이 든다. 날은 흐려서 햇볕을 많이 받지 못하겠다는 생각을 한다. 아침을 농협에서 사온 동태전과 포장된 닭볶음으로 해결하니 점심때가 되었다. 장소에 따라 몸이 반응하는 태도가 다르다. 게으른 곳에서는 게으르게 행동하고, 정신을 차려야 할 곳에서는 정신을 차리고, 그냥 흘려보내도 될 것 같은 곳에선 미안한 마음없이 흘러가게 둔다. 경마공원 옆 삼부골 마이 알레에 들려 커피와 불루베리파이 한 조각으로 점심 시간을 보내고, 올 때는 아직도 자고 있을 아이를 위해 피자 한판을 포장한다.

 

일을 하기 싫어한다기보다는 굳이 할 필요가 없어서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남자는 조금씩만 한다. 능력보다 훨씬 많은 일을 하기를 바라지 않는다. 그냥 운이 좋았으면 한다. 오히려 시류에 맞게 대응하는 일이 사람이 하는 일의 전부다. 잠에서 깨어보니 유명해졌다.라는 말처럼 자신이 좋아하고 능력을 발휘하는 일을 부지런히 해나가는 태도를 한시도 잃어버리지 않아야 한다.

 

학교와 상적동 사무실 두 군데 일하는 장소를 옮기다 보니 간혹 세팅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학교는 직장이라 담당한 일들이 하나씩 늘어났다. 학교에 있는 시간을 유연하게 하기로 해서 매일 가지는 않는다. 집에서 왕복 거리가 제법 되어서 꼭 필요한 날을 제외하곤 가지 았았다. 2학기가 시작되고 매일 가게 된다. 사업단에서 담당하는 일이 많아지고, 수업도 해야하고, 새로운 공부를 하기로 마음먹은 지도 꽤 되었다. 학교는 조용하고 개인 연구실이 있고, 건물을 나오면 바로 도서관이라 남자가 생각하기엔 천국에 다다르기 바로 전과 같은 곳이라고 생각했다. 빌려쓰고 있는 상적동 사무실은 실제적인 업무를 본다.

 

직장인에겐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가 있는 곳이 실제 일하는 곳이다.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은 어느곳이든 일터다. 데스크탑 PC는 상적동에 있으니 주 사무실이 맞는데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헷갈리기 시작한다. 명확히 규정되었던 업무와 경제, 사회적인 모든 것들이 흐릿해진다. 구분짓고 규정하고 한계를 정하던 일이 의미가 없어졌다. 일과 휴식 놀이를 구분하는 일도 의미가 없다. 장소도 중요하지 않다. 우리의 존재 자체가 어떤 방식으로든 빛나게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 한 일이 아무것도 없다. 늦게라도 사무실에 나와 todo 리스트를 작성하기로 한다. 

 

1. 아이스볼 메이커 외형 에카디자인 절삭가공 제작 진행 확인하기. 7일 수요일 전.

2. 아이스볼 메이커 개발비 잔금 지급 확인-PCB, 제어회로, IoT 기능, 스팀청소기능 진행 계획. 입금 후 진행.

2-1. 아이스볼 메이커 진행상황 정리문서 수정 보완할것. 

3. 50F 모델 Control Board에 들어가는 CPU와 개발환경 알아보기. 중국에 요청할 것.

4. EV용 공기청정기 개발비 일부 지급 건 요청하기. 가능하면 데이터 자료 Backup.

5. Smart Seedling House Management System 개발 기한 내 제작 10월 25일까지 시험 제작-이전에 납품했던 스마트팜 관리 시스템을 동일하게 제작하여 반영하는 방식으로 가고, 겉으로 보이기에 완성한 것처럼.

5-1. 어느정도 완성품이 필요한 건지 협의 후 진행.

6. 모험설계2 작품 제작 결과 보고서 인쇄 진행 점검을 사업단 행정팀.

7.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준비 - 2팀 선정 후 진행 마감일 점검. 10월 15일. 

8. Nano 33 IoT 수업 자료 보완하고 강의 영상 제작 일정 수립과 유튜브 업로드.

9. 스마트 융합 담담자. AI GPU 사용 신청서 절차 만들어 진행하기

10. 모험설계 1 진행 계획 수립하고 자료 제작 - 동영상 촬영 고려하여 제작. 대면수업 예정. 비대면 수업.

10-1. 창의 융합설계 실습 툴 선정 구매 진행

10-2. 수업일정표 구체적으로 작성해서 공지할 것

10-3. 수업자료 수정 보완

11. 스마트팩토리 인쇄장비 데이터로거 제작.

11-1.일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 작성. SW 테스트 진행 협의.

11-2. 6일 화요일  11시 충무로 업체 방문 협의.

11-3. 부품 발주 기한 내 할 것

12. 결과 나오지 않는 것은 없는 것이고, 일정도 없는 것은 지울 것.

 

 

눈부시다. 가을 국화.

 

 

 

반응형